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7. 13. 10:43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instagram 은 이용하는 사용자에 알맞은 계정을 선택할 수 있다. 개인계정에서 하지 못하는 팔로워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인하고 게시물의 성과를 확인 할 수 있는 분석도구를 사용할 수 있고, 홍보를 만들어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고 비 즈 니 스 인지도를 구축할 수 있는 비 즈 니 스 계 정이 있다. 본 글은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하는 방법, business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내용글이다. business account 로 전환시 특별히 유료로 돈을 지불하지 않고도 무료로 누구나 쉽게 전환할 수 있다.

 

 

instagram 은 페이스북(Facebook) Page(페이지)의 기능을 하는 것이 바로 비즈니스계정 이다. 판매점, 지역, 브랜드, 단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어떤 게시물을 홍보하거나 본인의 브랜드를 홍보, 어필하는 목적으로 사용을 하기 위해 개인계정에서 business account 로 전환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전환하는 방법을 먼저 소개하고 취소 하는 방법은 그 후에 소개를 하고자 한다.

PC웹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킨다.

 

 

사진과 같이 로그인 상태가 아니라면? instagram 로그인을 해야한다.

 

 

기본 집모양 홈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에 있는 사람 아이콘을 클릭한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를 하기 전에 business account 로 전환하는 방법 내용이다.

business account로 전환을 하려면? 사진과 같이 오른쪽 꼭대기에 있는 가로줄 아이콘을 클릭해야한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내 활동 위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전환을 하려면?

설정 - 계정 에 들어가야 한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전환을 하려면?

계 정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항목을 클릭한다.

 

 

크리에이터 또는 Business 둘중 비 즈 니 스 항목을 선택한다.

용도는? (판매점, 브랜드, 단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에 적합하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전환을 하게되면?

보기에 무료 Business account 를 통해 성장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보라고 제시하고 있다. 계속을 누르면?

 

 

개인 계 정 과 다르게

팔로워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인하고 게시물의 성과를 알아볼 수 있다고 한다. 계속을 누른다.

 

 

계속해서 튜토리얼 안내 문구들이 나온다.

business 는 개인 사용목적이 아닌 브랜드나 상품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계 정이기 때문에 고객에 잘 도달하기 위해서는 홍보를 만들어 business 인지도를 구축해야한다고 한다. 계속을 누르면?

 

 

새로운 연락처 옵션을 이용해 사람들이 간편하게 연락할 수 있도록 프로필에 연락처 버튼을 추가하라고 권하고 있다. 개인 account과 다르게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 연락처, 가게 연락처 등을 등록해 홍보를 할 수 있다.

 

 

다음 단계에서는? 카테고리 선택을 해야한다. 운영하는 성격에 따라서는 제품/서비스 , 개인 블로그 등을 선택하면 된다. 추천 카테고리 항목을 클릭하고 아래에 다음을 누른다.

 

 

추천 카테고리를 개인 블로그로 선택을 한 후 다음을 눌러봤다.

만약 물건 등을 판매하는 업자이시라면? 제품/서비스 항목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다음 단계에서는? 연락처 정보 검토 하는 화면이 나온다.

전체 공개 비 즈 니 스 정보에는 이메일 주소, 연락처, 영업장 주소를 적은 다음 다음을 클릭한다.

 

 

별도로 운영을 하시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다면?

Facebook에 로그인해 페이지를 연결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시지 않는다면? 건너뛰기를 누른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을 전환 후 화면이다.

화이트그리핀님 환영합니다. 이제 더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instagram 에서 팬들과 소통해보세요.라고 창이 뜨는데~ 프로필로 이동 항목을 클릭한다.

 

 

일 반 instagram account와 다르게 '홍보' 항목이 추가가 됐고, 왼쪽 아래에는 추천 카테고리에서 선택한 항목이 나온다. 개인 블로그를 선택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뜬다. 홍보 항목을 클릭하면?

 

 

게시물을 만들어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게 홍보하기를 할 수 있다. 여기까지는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으로 전환하는 방법 내용이었고, 아래는 더이상 business account 를 운영하지 않아 취소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이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는?

설정에서 계 정에 들어가야 한다.

 

 

계 정 항목에 들어왔다면?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 아래에 보면 '개인용 계 정 으로 전환' 항목이 보일 것이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한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를 하게되면? 개인 account로 전환이 되는것인데 홍보 콘텐츠와 인사이트가 삭제가 되며 게시물과 스토리에 대한 현재 및 향후 인사이트에도 액세스할 수 없게 된다고 안내하고 있다. 안내내용을 모두 읽었다면? 이대로 진행을 원하신다면? '돌아가기'를 클릭하면 일반 보통의 계 정 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후 화면이다.

사진과 같이 개인 계 정 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라고 상단에 메세지가 뜨면, 예전에 처음 instagram에 가입했을때 그 account 화면이 나온다.

 

 

business 와 차이라면? 홍보 게시물을 따로 작성할 수가 없고, 인사이트 방문자 통계 정보 등을 볼 수 없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더이상 홍보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고객도달, 인사이트 분석 도구를 사용할 일이 없다면? 개인 계 정으로 전환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하는방법 내용글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릴스 없애기  (0) 2023.08.28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정리  (0) 2023.07.27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0) 2023.07.07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1) 2023.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