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곰믹스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9. 24. 10:05

 

곰믹스 다운로드

 

GOM Mix 는 비디오나 동영상 사진 등을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프리웨어 성격을 가진 무료 프로그램이다. 본 글은 '곰믹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한 설명 내용글이다. GOM Mix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유튜브, 비메오에 영상을 편집하시는 1인 미디어 제작자 분들일 것이다. 유료 프로그램도 있지만 개인이 국내에서 사용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상편집 툴로는 기능들이 쓸만 하기 때문이다. 

 

 

GOM Mix 의 주요 기능을 보면?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편집에 해당되는? 영상 자르기, 배경음악 넣기, 텍스트 및 이미지 삽입 등 단순한 기능을 지원하며 타임라인 편집시에도 초보자도 바로 할 수 있게 영상 합치기, 구간설정, 잘라내기 등을 하기 쉽게 만들었다. 오디오 편집 및 텍스트 편집도 마찬가지이다. 지원가능한 포맷으로는? avi , flv, mp4 등 다양한 영상 포맷을 지원한다. bmp, jpg, png 등 이미지 파일을 첨부할 수 있고, 자막을 넣고 편집할때에는? 윤곽선, 그림자, 배경효과 등을 넣을 수 있고, 스타일 적용 및 편집메뉴 기능이 있다. 고급기능으로는? 포토샵 작업을한 것과 같은 감성적인 필터, 영상 전환 효과 트랜지션, 자막, 이미지 관리 리스트 기능, 편집 과정 중 예상되는 결과물을 미리볼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 등이 제공된다. 

 

 

곰믹스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Bing 에서 곰믹스 다운로드 라고 검색 을 하거나 링크 를 이용해 N사의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접속할 수 있다.

 

 

곰믹스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N사의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들어오셨다면? 우측에 무료 다운로드가 보일것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설치 전 사용범위와 지원하는 OS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라고 뜬다.

확인 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N사에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초고속download가 가능하지만 비회원, 비로그인 시에는 일반 속도로 내려받을 수 있다.

 

 

곰믹스 다운로드 는 그냥 일반속도로 download 받아도 상관이 없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GOM Mix의 로고모양이 보이고, GOMMixKor_1.1.0.3 파일이름을 볼 수 있다.

현재 가장 최신버전은 v1.1.0.3 이다. download 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브라우저창 왼쪽 하단에 곰믹스 다운로드 후 설치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며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며 실행을 누르면?

 

 

Please wait while setup is loading.. unpacking data:28% 라고 셋업을 하는 동안 잠시 기달려주세요. 라고 압축을 해제하는 중이라고 영문으로 나온다.

 

 

 

곰믹스 다운로드 를 받았고, 설 치 하는 과정이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한다.

 

 

사용권 계약에 대한 상세 설명 내용이 담겨있다.

개인, 국내에서 이용시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 성격의 프로그램이다. 내용을 빠른속도로 읽고, 아래에 동의함을 클릭한다.

 

 

GOM Mix 구성 요소 선택 하는 창이 나올 것이다.

산돌 폰트 설 치, 필수 코덱 설 치 그밖에 다른 메뉴들이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필수 코덱에는 설치가 되어 있어야 사진 또는 동영상 편집시에 오류 없이 편집을 할 수 있다. 다음을 클릭하면?

 

 

알집을 설치할때 처럼

zum 을 시작페이지로 변경에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 체크해제를 해준다음 다음을 클릭한다.

 

 

곰믹스 다운로드 후 설치를 시작하게 되면?

압축 해제 라고 왼쪽에 작업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창이 보일 것이다.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갑자기 AAC코덱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고 자동 설치 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예를 누른다. 이 같은 문구가 나오는 이유는 지금 현재 사용중인 데스크탑 PC에 AAC코덱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어서 IPP 런타임을 인터넷에서 download 받고 자동설치하겠냐는 문구와 DTS/AC3코덱을 인터넷에서 download 받고 자동으로 설치 하겠냐고 묻는 창이 나온다. 모두 예를 클릭한다.

 

 

이어서 MPEG코덱을 인터넷에서 내려받고 자동 설치하겟냐고 묻는 창에서 예를 누르면? 곰믹스 설치 완료라고 창이 뜨고 zum을 시작페이지로 변경 에서 자동체크가 되어 있으면?체크 해제 후 닫음을 클릭한다.

 

 

곰믹스 다운로드 와 설치를 마친 후에는?

업데이트를 클릭해 최신버전으로 update를 마친 다음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킨다.

 

 

GOM MIX 의 기본 화면이다.

다른 동영상 편집프로그램과 같이 프로젝트를 만들고 미디어 소스,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읽어온다음 작업을 하고 나중에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아래에 저장 폴더라고 적혀있는 위치에 파일이 저장이 된다. 찾을때는 이 곳에서 완성된 작품을 찾을 수 있다. 지금까지 '곰믹스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