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category IT/인터넷 2020. 6. 14. 08:21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정말 오래된 옛날 이야기이다. 삼성의 애니콜? 기기를 사용할때였는데, 그당시 가장 잘나가는 폰이 삼성전자의 애니콜이었다. 문자를 친구에게 보낼때 장난문자를 만들어 전송했었던 적이 있다. 지금에서야 철이 들어 그런짓을 하지 않지만, 청소년 시절에는 누구나 호기심으로 정말 싫은사람한태 욕을 한다든지 자기 본인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발신되게 문 자를 보내기 전단계에서 발신헌호 바꾸기 를 해서 보낼 수가 있었다. 본 글은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가 되는지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는 더이상 되지 않는다. 어떤 이유에서 인지는? 다들 아실것이다. 발 신 번 호 로 싫어하는 사람에게 보내어 괴롭히는데 악용될 수있기 때문이다. 또한 오해 소지가 남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 시대에서는 통신사의 멤버십, 여러 방법을 동원 하더라도 정상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 화면이다

바탕화면에 있는 Message 아이콘을 클릭한다.



최근에 문 자를 보냈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를 하려면? 왠지 우측 하단에 세로 점 세개를 눌러 설정에 들어가면 바꿀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들어가봤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대에서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를 하는 입력란이 없어졌다.

예전에 애니콜 핸드폰을 사용할때는 문 자 를 전송하기 전에 내용을 널고, 보내는사람, 받는사람에 번호를 입력할 수 있었다.



SIM 2 카드 메시지 보기, 메시지 서버 등

해외판 갤럭시노트10 환경인데,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와 관련된 설정을 찾을 수는 없었다.



추가 설정에 들어갔을때도 동일하다.

빠른 답장 문구, 푸시 메시지, 방송채널, 링크 미리보기, 오래된 메시지 삭제 등 기능은 있었지만 발신자 정보를 바꿀 수 있는 옵션, 탭은 보이지 않는다.



안드로이드폰 에서 아이폰으로 Message를 보냈을때 화면이다.

기존에 저장된 번호면 사진과 같이 표시가 될 것이다. 모르는 Number로 오면 미확인으로 올 수도 있고, 스팸 필터 등을 설정해뒀다면 메시지를 받을 수 없다.



아이폰 환경에서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다르지 않다.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를 혹시라도 할 수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설정에 들어가봤다.



설정 - 메시지

순서대로 들어가봤다. 보내는사람 (발신번호) 수신번호 (받는사람)을 남길 수 있는 항목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그러면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가 아예 불가능한 것일까? 궁금했다. 그래서 찾아낸것이



인터넷 문자를 사용하는 것이다.

인터넷 mms는 010이 아니라 080 으로 오고 발신자 번호, 받는사람 등 필수 입력란에 입력을 해놓으면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아이폰 환경에서 메시지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 가 있고, 오디오 메시지를 귀에 대고 듣기를 지원하며 각종 편의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으로 오면서 발 신 자 (보내는사람) Number를 바꿀 수는 없게 되었다.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는 이제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인터넷 무료 문 자 에서 회원가입후 위 사진과 같이 보내는사람, 받는사람 정보를 입력해 보낼 수 있다. 결과 메시지는 010 이 아니라 080으로 올 것이다. 



온라인에서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를 해서 하루 가능건수는 5건이다.

보내는사람, 받는사람 Number를 입력후 보내기를 하면 된다.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를 하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현재 서브폰 또는 메인이 알뜰폰 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본래 번호를 다른 Number로 번호변경을 할 수 있다. KT M MOBILE 에서 회원가입 후 좌측의 마이페이지에서 번호변경 을 클릭하면? 



알뜰폰 요금제인 KT M MOBILE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다. 이때 원하시는 새로운 번호로 변경 후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를 할 수 있다. 좀 번거로운 면이 없지 않지만 옛날과 달라졌고, 다른 앱을 통해서 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알뜰폰 통신사로 서브 폰을 사용중이시라면? 위의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것이다. 지금까지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스팅 PC버전  (0) 2020.06.22
러브비트 카페  (1) 2020.06.21
TV CHOSUN2 채널번호  (1) 2020.06.13
멜론 오프라인 재생  (0) 2020.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