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JTBC 온에어

category IT/인터넷 2020. 10. 2. 18:15


JTBC 온에어


예전에는 흑백, 컬러 TV 시절이 있었고, 그 이후에는 DMB 라고 지상파 방송을 PMP를 통해 볼 수 있었고, 스마트폰이 유통되면서 데스크탑 PC 컴퓨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었던 TV를 이제는 ON AIR 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시대이다. 제이티비씨 방송사 역시 자사 티비 채널을 온라인에서 무료로 실시간 LIVE를 볼 수가 있다. 티비 수신을 이용하지 않아도, 스마트 TV에서도 볼수는 있지만 JTBC 온에어 무료로 볼 수 있는 화질은 360p 저화질 뿐이다. 그외에 (480p, 720p, 1080p)는 제이티비씨 홈페이지 이용권 선택 페이지에서 '이용권 구매'를 해야 고화질로 피씨 환경에서 ONAIR를 시청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JTBC 온에어' 를 데스크탑 PC환경에서 무료로 시청하는법을 공유하는 내용글이다.



제이티비씨 방송사의 프로그램으로는?

<1호가 될 순 없어> , <뭉쳐야 찬다>, <다시 보고 싶은 히든싱어 BEST>, <아는 형님 BEST - 사생활 팀> , <경우의 수> , <인생토크쇼 터닝포인트> , <차이나는 클라스>, <웃고 떠들고 맛있는 하우스 스페셜>, <할명수 몰아보기>, <이 시각 뉴스룸>, <18 어게인 몰아보기>, <리스타트업, 살아있네>, <친절한 진료실 스페셜>, <다큐 플러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스페셜>, < 장르만 코미디>, <에그구그>, <아침&>, <표창원의 사건반장>, <정치부 회의>, <육자회담> , <TV정보쇼 알짜왕> 등이 있다.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JTBC 온에어 를 무료로 시청하기 위해서는?

ZUM 줌 포털에서 JTBC 온에어 를 검색한다. 바로가기 링크 가 나올 것이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제이티비씨 홈페이지 화면이 나오는데

제이티비씨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회원이시라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한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후에는 JTBC 온에어 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데

위 사진과 같이 현시각대의 편성표 자료를 보고 방송중인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16:30 에는 <경우의 수> 가 실시간 OnAir 방송을 한다. > 플레이 버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위 사진과 같이 좌측 하단에 보면 AD 1/2 47초 후 종료 라고 나온다. 이 의미는? AD는 광고 Advertisement 의 약자이고, 1/2은 두개중 한개를 의미한다. 매번 클릭 때마다 다르긴 하지만 어떤건 35초 후 스킵할 수 있는 광고가 나오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50초 후에 두개의 광고를 봐야 ONAIR 시청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우측 하단에 13초 후 SKIP을 누르고 또하나의 광고도 일정 시간 후에 SKIP을 눌러야 



사진과 같이 JTBC 온에어 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좌측 하단에 보면 Live Broadcast 라고 표시가 있고, 오른쪽에서 스피커 모양 옆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영상 화질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 기본은 360p이다.


최고 화질인 1080p를 선택하면?

사진과 같이 이용권 사용 후 이용 가능합니다. 라고 나온다. 유료로 결제를 해야 1080p FullHD 화질로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다.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JTBC 온에어 를 원활하게 시청을 하기 위해

화질을 1080p 까지는 아니더라도 360보다 화질이 좋은 480p로 변경을 했더니 이렇게 이용권 사용 후 이용 가능하다고 나온다. 데스크탑 PC에서 360p는 화면이 흐릿하고 선명하지 않을 수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보면 360도 나쁘지 않고, 그냥 볼만한 수준이다. 



JTBC 온에어 를 무료로 시청할 수는 있지만 오로지 360p 화질으로만 무료이고, 나머지 화질을 선택하려면 제이티비씨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이용권을 구입해야하는 점이 조금 아쉬웠다.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360p로 보시기 불편하시다면? 모바일 환경에서 보시는것을 권해드린다. 지금까지 'JTBC 온에어'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무료로 시청(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0) 2020.10.10
토평콘솔Hub  (0) 2020.10.08
모바일 배그 닉네임 변경  (0) 2020.09.30
왓챠 탈퇴  (0) 2020.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