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

category IT/인터넷 2020. 9. 20. 19:59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


매년 12월달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는 달이다. 올해 시험일정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일시는 2020년 12월 03일 (목)요일이다. 곧 추석 명절에 들어가고, 이어서 약 두달 정도 시간이 남아있는 셈인데, 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 지금부터 개념과목은 이미 끝나있어야하고, 암기과목 공부를 들어갈 때일 것이다. 수학능력시험의 과목은 정말 많고, 문제의 지문이 길어 시간이 부족해서 문제를 다 못푸는 경우가 있을것이다. 시간을 분배하는 기술을 익히고, 실전처럼 공부를 해야하는데.. 본 글은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내려받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옛날부터 그랬지만 요즘도 EBS 에서는 수험생들 모두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잘 치룰 수 있게, EBS교재 중 [연계교재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별도의 게시판을 만들어 놓았다. EBS 하면 초목달, 온라인 강의 등이 유명하지만, 무료로도 수강할 수 있고, 유료로도 물론 가능하다. 



수많은 과목 중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Bing 포털을 이용하면 되는데~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MS의 검색엔진인 Bing 에서 'ebs' 를 검색하거나 링크 를 이용해 바로접속이 가능하다. 교육의 중심 EBS 공식 채널에 접속을 했다면?



EBS 에서 방송하고 있는 TV 프로그램들이 가장 먼저 보일 것이다.

다큐프라임, 지식채널E, 등이 보이지만 찾고자 하는 정보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고교 (고등학교) 학년 클래스 관련된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좌상단에 세줄 아이콘을 클릭한다.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Family Site 패밀리 사이트에서 EBSi 고교 라고 보일 것이다.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이곳에 들어가야 한다.



아까와는 다른 EBS 홈페이지가 나올 것이다.

이곳은 EBSi 라는 곳이고, 고1, 고2, 고3·N수 가 보일 것이다. 그리고 [EBS 교재] 항목이 있는데,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 를 내려받으려면 이곳에 들어가야한다.



왼쪽에 교재 시리즈가 있고, 2021 수능특강이 있지만, 스크린샷 이미지에 빨간 테두리를 쳐놓은 곳을 클릭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좌측 카테고리중에 '연계교재 다운로드' 게시판에 들어가야 한다. 



연계교재 다운로드 게시판에서는?

2021 수능특강 국어 (독서, 문학, 화법 작문 언어), 수학 (미적분, 수학II, 수학I, 확률과통계), 영어 (영어, 영어독해연습, 영어듣기), 한국사 (한국사), 사회 (경제, 동아시아사,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세계사, 세계지리, 윤리와 사상, 정치와 법, 한국지리), 과학 (물리학I, 물리학II, 생명과학I, 생명과학II, 지구과학I, 지구과학II, 화학I, 화학II), 직업 (공업일반, 농업이해, 상업경제, 생활서비스산업의이해, 수산해운산업기초, 인간발달, 해양의이해, 회계원리, 기초제도, 농업기초기술), 제2외국어 (일본어I, 프랑스어I, 스페인어I, 러시아어I, 아랍어I, 중국어I, 한문I, 독일어I, 베트남어I) 교재의 답지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단) 한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비회원으로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으니, EBS i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 를 다운로드 받으면?

사진과 같이 EBS 2021학년도 수능특강 

20200427162045467 이라는 폴더를 내려받을 수 있고, 이 폴더에는 두개의 자료가 들어있다.



사진과 같이 학생용 복사본이 있고, 또다른 자료를 보면?



EBS 2021학년도 수능특강 독서_정답과해설2 (학생용).pdf 자료로 답지를 내려받을 수 있다. 

하나는 참고교재 이고, 또다른 자료는 답안지 (정답및 해설)이라 스마트폰에 자료를 옮겨놓고, 문제를 풀고나서 채점을 할때 틀린 문제를 공책에 필기한 다음 틈이 날때마다 왜 틀렸는지, 개념이해를 시키고 반복적으로 다시 읽어보면 문제를 푸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지금까지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내려받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배그 닉네임 변경  (0) 2020.09.30
왓챠 탈퇴  (0) 2020.09.23
초등6학년평균키 몸무게  (0) 2020.09.17
네이버 KEEPPC  (0) 2020.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