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KEEPPC

category IT/인터넷 2020. 9. 10. 20:19


네이버 KEEPPC


NAVER 킵 은? 구글킵과 같은 쓰임을 가진 N사의 메모 서비스로 단순히 Memo 를 하는것 외에도 북마크 URL 저장, 사진/동영상, 파일 (hwp, xlsx, ppt, pdf, word, doc)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파일을 Naver킵에 저장을 하면? Google Drive 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자료를 열때와 같이 별도의 프로그램 뷰어를 피씨에 설치하지 않아도 각종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같은 문서 파일을 모두 열수 있다. 뿐만아니라 동영상을 올리기 하면? 네이버킵 에서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이 가능하다. 본 글은 '네이버 KEEPPC'사용법에 대한 내용글이다.



초창기에는 Naver 킵 피씨버전이 따로없어서 모바일의 약자인 m.keep 으로 한글 '킵' 앞에 m을 붙여서 주소를 바꿔야 했는데~ 최근에는 그럴것 없이 모바일에서 접속하면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이 가능하고, 네이버 KEEPPC 에서 접속을 하면? 피씨버전으로 알아서 접속이 된다.



NAVER 킵 피씨 버전은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사용자들은 어떠한 경우에는? 피씨 환경에서 접속을 해야할때가 있기 때문에 자동완성에 NAVER 킵 피씨버전이 생긴것 같다. 모바일에서 N사의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음 즐겨보는 사이트, 사진, 동영상, 각종 문서파일, 텍스트로 구성된 메모 등을 작성하면? 데스크탑 피씨 환경에서 이용할때 모바일에서 로그인한 N사의 동일 n사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 사용하기가 편하다. 네이버 KEEPPC 주소에 접속을 하려면? 사진과 같이 그냥 '네이버킵'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한다음 공식사이트에 접속을 하거나



NAVER QR코드 스캔 앱을 이용해 위에 QR코드 이미지를 스캔하면 된다. 관련된 설명이 있는 글은 아래에 첨부한다.

2018/06/08 - [IT/아이폰 앱] - QR코드 스캔 어플 Quick Scanner

2018/06/21 - [IT/인터넷] - QR코드 만들기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 가짜사나이 시즌 1에 교관으로 출연해

각종 유행어를 만든 '이근 대위' 님의 영상을 NAVER 킵 피씨에 업로드를 해봤다. 파일을 업로드할때는? 바탕화면에서 그냥 파일을 끌어다 넣기 (드래그 앤드 드롭) 하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된다. 동영상 뿐만아니라 각종 문서 파일도 이렇게 업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유사한 것들끼리 태그를 입력해 묶을 수도 있다. 이근대위 태그를 입력했다.



네이버 KEEPPC 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알림 종 아이콘, 문서 아이콘, NAVER 킵 아이콘, 즐겨찾기 아이콘,이 있다. 3번째 아이콘에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 있을 것이다. 조금전에 업로드한 이근대위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할때 태그를 사용했더니, 왼쪽에 이근대위1 이라고 나온다. 나중에 비슷한 자료가 많은경우에는? 검색을 할때 찾기 쉽게 하려고 태그를 입력하면 좋다. 관련된 태그를 적은 문서를 찾을때는 태그를 클릭하면 유사한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네이버 KEEPPC 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시키면?

사진과 같이 웹상에서 그냥 동영상 플레이어를 피씨에 설치하지 않아도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이 된다.



구글 드라이브 처럼 각종 문서 (한글,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피디에프)을 업로드 해도 별도의 전용 뷰어가 없어도 문서를 열어볼 수 있다.



HWP, PDP, DOC, HWP 등 확장자 상관없이 범용 문서포맷은 사진과 같이 폰트가 깨지는 문제 없이 열린다.



필자가 자주보는 유튜브 채널인 '이근대위' 가 운영하는 공식 채널주소이다.

ROKSEAL 알오케이씰 을 북마크 시키고 싶다면? 사진과 같이 URL 주소를 복사한다음



북마크에 가서 주소를 붙여넣기 한다음 저장을 클릭하면된다.



NAVER 킵 피씨 에서 사진과 같이

북마크 1개

사진, 동영상 파일 합계 4

메모 1개

해서 6개 항목을 업로드 해봣다. 전체에는 유형 상관없이 모든 자료를 볼 수 있고



북마크 항목을 클릭하면?

이근대위 - 공식 유튜브 채널인 ROKSEAL 을 북마크 해서 사진과 같이 나온다. 소장용 영상을 업로드 했기 때문에 사진/동영상에 동영상 파일 썸네일 이미지가 보인다.



파일에는 HWP 한글파일, PDF 피디에프 문서파일을 각각 업로드 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오는데~ 열기를 할때는 동일한 뷰어로 열어보는 것이 가능하다. 메모는 텍스트를 저장하기에 좋다. 요즘은 달력 캘린더 앱의 기능들이 참 많아서 별도의 메모 앱을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지만, 북마크와 사진, 동영상, 각종 문서 파일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것 같다. 지금까지 '네이버 KEEPPC' 사용법에 대한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수능특강 독서 답지  (0) 2020.09.20
초등6학년평균키 몸무게  (0) 2020.09.17
해병대 명언  (0) 2020.08.07
김수희 노래모음  (0) 2020.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