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category IT/아이폰 앱 2023. 3. 1. 00:30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가장 최근에 애플 iOS 14 업데이트 이후에 '아이폰 앱보관함' 을 사용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게 되었다. 기존에 iPhone에서 없었던 기능인 App 숨기기, 숨기기 취소(해제), 꺼내기, 삭제시 앱보관함 으로 이동 등 페이지 삭제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가 됐다. 이번 글에서는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인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가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 추가된 App Storage Box 기능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App Storage Box 는 기존에 iPhone 에 없었던 새로 추가된 기능이다.

안드로이드폰 에서는 배경화면에서 아이콘들을 쉽게 숨기기 를 할 수 있지만 iPhone 에서는 이 같은 기능이 없어, 그냥 폴더를 만들어 화면에 불필요한 iCon 들을 정리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더이상 폴더를 만들어 정리할 필요가 없어졌다. 아이폰 앱보관함 정리 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App iCon 은 기존과 큰 차이가 없다.

예전에 구 iOS 버전에서는 App 디자인이 iOS 버전이 바뀌면서 전체적으로 모양이 한번 달라졌었던 시기가 있었다. 이번에는 그정도의 변화는 아니지만 삭제시 어떻게 App 을 처리할 것인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메뉴항목에서 기존과 달라짐을 알 수 있다.

 

 

아이폰 iOS 14 앱보관함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위와 같은 App Storage Box 가 나오게 하려면? 홈 배경화면에서 -> 화살표 방향으로 손가락으로 밀어주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인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가 가능할까? App Storage Box 에서 카테고리 분류를 사용자가 이름도 변경하고 어플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면 좋으나, 정렬 배치는? 인공지능이 알아서 해준다. 제안, 최근 추가된 항목, 유틸리티, 생산성 및 금융, 정보 및 도서, 창의력 이렇게 앱스토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카테고리에 알맞게 자동으로 변경이 된다고 한다.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를 하려고

임의의 app을 꾹 눌러서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도록 했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기능은 보이지 않았고, 설정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었다. 삭제를 하게되면?

 

 

홈 화면에서도 App Storage Box 에서도 모두 삭제가 되게 된다.

위의 안내문구와 같이 말이다.

 

 

애플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는 사실상 불가능한 것이고

홈 배경화면에서 App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기존에는 그냥 화면편집, 이동 등을 할 수 있었는데, iOS 14 이후에는? 하나의 메뉴가 더 추가가 되었다. 앱 제거를 누르면?

 

 

바로 App이 삭제가 되는것이 아니라

이렇게 앱 보관함으로 이동 하는 메뉴가 새롭게 추가가 됐다.

 

 

애플 앱 보관함으로 이동 이 메뉴를 클릭하게되면?

이렇게 홈 화면에서 어플을 숨기기, 사라지게 할 수 있다.

 

 

아이폰 iOS 14 앱보관함 에서 알아둬야 하는 기본 기능으로는?

삭제를 통해서도 이동을 시킬 수 있지만, FM 방법대로 하면? 어플을 길게누르고 있어 나오는 메뉴에서 [홈 화면 편집] 을 선택하면?

 

 

이전과 같이 애플리케이션을 수정, 이동 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 를 누르면?

 

 

조금전에 삭제 메뉴를 클릭했을때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두번째 메뉴를 사용자가 선택하게되면? 홈화면에서 보이지 않아 어플을 정리 할 수가 있고, 

 

 

애플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는 불가능하지만

방금 숨긴 어플을 찾으려면? -> 화살표 방향대로 손가락으로 밀어서 App Storage Box 에 들어가서 만약 보기에서 찾고자 하는 어플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인공지능이 알아서 분류를 하지만 너무 많은 어플이 정리가 되어있다면? 화면상에서 이렇게 보이지 않을 수가 있다. WeekCal 이란 어플을 숨겼는데, 화면에서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다.

 

 

아이폰 앱 보 관 함 에 보면 검색창이 보일 것이다.

검색창에다 찾고자 하는 어플의 이름을 적는다. WeekCal 이니 그냥 we 까지만 입력하면 자동완성으로 친절하게 찾아준다.

 

 

찾고자 하는 어플을 보기에서 찾았다면?

바로 실행을 원하면 손가락으로 한번 클릭을 하면되고, 만약 예전에 있었던 위치로 아이폰 앱보관함 꺼내기 를 하려면? 메뉴에서 '홈 화면에 추가'를 클릭하면 된다.

 

 

아이폰 앱보관함 꺼내기 기능인 '홈 화면에 추가'를 눌렀을때 화면이다. 이전에 어플 숨기기 를 하기 전에 위치로 그대로 되돌리기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이번에 애플 iOS 14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App Storage Box 의 활용도가 다를꺼라 생각한다. 아직 추가 기능은 없지만 앞으로 새로운 iOS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숨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인공지능이 알아서 어플 들을 정리해줘 사용자가 따로 정리를 하지 않아도된다. 하지만 기능이 반갑지만은 않은 사용자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이런 이유로 '아이폰 앱보관함 끄기'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현재로서는 사용자가 설정으로 끄기, 켜기 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 개인적으로는 이부분은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통해서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줄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맥킨토시는 윈도우와 다르게 운영체제를 사용자가 커스텀으로 바꿀 수가 없다. 개발자 앱을 통해서 해야하는데, 하나를 건드리면 전체를 손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을 말한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앱 숨기기  (0) 2023.03.29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0) 2023.03.15
아이폰 앱제거  (0) 2020.12.15
아이폰 업데이트 13.5.1  (0) 2020.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