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군입대 계산기

category IT/인터넷 2020. 10. 26. 21:48


군입대 계산기


대한민국은 입영제도가 있어 남자로 태어나면 의무로 군입대를 해야한다. 요즘은 직원군인도 늘어났고, 여군 부사관에 지원도 많이 한다고 한다. 나의 가족, 애인, 친구가 군대에 들어가면 언제 휴가를 나올까? 언제쯤 제대, 전역을 할 수 있을까 가족, 지인, 애인 이라면 궁금해 할만한 내용일 것이다. 당사자도 달력으로 자대에서 하루하루 날짜를 X표시를 해놓으면 D-DAY 카운트를 하고 있겠지만, 물론 계급은 상병 말호봉 부터 카운트를 할 것이다. 본 글은 '군입대 계산기' 어플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매년마다 제대일이 짧아지고 있다.

호봉당 봉급은 올라가고 있고, 년마다 정권에 따라 군인들 월급이 상승폭이 다르다. 최저임금, 물가상승에 따라 변동이 있고, 선거공약 등이 있다면 변할 수 있는 부분이다. 군복무일이 줄어듬을 일일히 - 몇일 줄어들었지? 하고 계산을 할 것 없이 자동으로 계 산 해주는 어플이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Play 스토어용 군입대 계산기 (링크

아이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pStore 군입대 계산기 (링크



위의 바로가기 링크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전역일 계산기 1위 라는 곰신톡, 군인누리 라는 어플이 보일 것이다. 군생활계산기 로 전역일을 쉽게 위젯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다. 이 앱의 특징이라면? 직관성이 좋다는 것이다. 육군, 해군, 공군, 해병, 의경, 전경, 해경, 사회복무요원, 의방 (의무소방), 헌병, 산업병, 보충산업병, 특전병, 카투사 등 국방부 모든 군 인의 군생활을 계 산 할 수 있는 최고의 앱이다. app을 설치하면?



군입대 계산기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렇게 열기가 나올 것이다.

해당 앱은 인앱광고를 포함하고 있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app안에 광고가 나온다. 



군입대 계산기 사용법으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따로 포털이나 회원가입을 하는 메뉴가 바로 보이지는 않지만 '로그인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SNS 계정을 통해 가입을 할 수 있다.

Naver, 애플아이디,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연동을 시켜 가입이 가능하다. 사진과 같이 가입시에는 닉네임, 생년월일, 계급 표시 등이 있다. 



계급 표시에는 YES 로 바꿔두면 눈으로 보기에 더 좋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계급 표시에 YES로 변경 후 아래에 동의 두개에 체크를 한 후 등록을 누르면 된다.



군입대 계산기 사용법으로

회원가입을 마치면? 바로 이어지는 화면에는 군화이름/애칭, 본인이 (곰신, 군인, 부모님, 지인, 부모 외 가족) 인지 체크사항이 있고, 군별 선택에서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 의경, 군사경찰, 해경, 사회복무요원, 의방, 산업병, 보충산업병, 특전병, 카투사) 가 있고, 여군선택을 하면 아래와같이



캐릭터가 여군으로 바뀌며

육군, 해군, 공군, 해병, 특전 이렇게 다섯가지 직업군인 중 선택을 할 수 있다.



군입대 계산기 사용법으로

곰신이름/애칭을 지정한 후 경례구호도 정한다. 경례구호는 창성 이라고 했다. 충성 이라고 해도 좋을것 같다. 아래에 보면 군종류 선택하는 항목이 있는데, 군복무기간이 종류에 따라 복무기간이 다르니 중요한 선택항목이다. 일반병, 부사관, 장교 중 선택을 할 수 있다. 일반인 경우에는? 일반병에 선택을 한 후 입대한 날짜를 바로 아래에서 '임관일자'를 정확하게 선택한 후 아래에 전역일자는 따로 사용자가 선택을 하지 않아도 (몰라도 된다) 휴가일자 또한 공란으로 둔다.



군입대 계산기 사용법으로

이렇게 휴가일자, 면회일자, 외박일자, 외출일자, 군화 생년월일 등 선택 입력사항이 있다. 모든 데이터를 입력하면 위젯으로 뜨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에 좋다.



스크롤에 쭉 선택입력사항이 나오는데

전역일 조정, 진급개월 조정, 진급일자 조정도 모두 선택사항이다. 나중에 수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니 모르면 아래로 내려서 '저장'을 누르면 된다.



군입대 계산기 기본적인 셋팅 (설정)을 마쳤다면?

Alert 날짜 설정 완료 되었습니다. 위젯은 최대 30분 이내에 반영이 됩니다. 라고 나온다. 확인을 누르면?



30분까지 안걸리고, 군입대 계산기 위젯이 화면에 이렇게 뜬다.

2020년 10월 26일날 입대를 하면 1년 04개월 26일 03시간 51분 33초 남았다고 정확한 일자를 알려준다. 전역일은? 2022년 03월 25일이다. 진급일도 알 수 있는데, 이등병에서 일병까지 남은 기간을 알려주며 일병은? 2020년 12월 01일에 진급할 수 있다고 위젯에 표시가 된다. 호봉수 정보도 이등병 2호봉, 3호봉은 언제 진급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군입대 계산기 위젯의 아래쪽에는? 사진과 같이

현재 호봉, 총 복무일, 현재 복무일, 남은 복무일, 다음 진급일을 아주 보기 좋게 일수, 개월 순서대로 알려준다. 진급정보에 보면? 수료식날짜, 일병, 상병, 병장, 전역 날짜가 적혀있다. 부모님, 연인, 가족, 친구분이시라면 해당 앱을 보시면서 진급일에 축하 전화를 해주거나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주는것도 군생활을 하는데 많은 힘이 될꺼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군입대 계산기'로 사용하기 괜찮은 어플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만들기  (0) 2020.11.25
국군도수체조 순서  (0) 2020.11.09
어몽어스 할로윈 스킨  (0) 2020.10.24
MKV MP4 변환  (0) 2020.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