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category IT/인터넷 2024. 4. 10. 03:24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다양한 연기를 보이는 배우, 얼굴을 잘 바꾸는 인물, 변장을 잘하는 캐릭터 등을 우리는 흔히 '천의 얼굴'이라는 수식어를 사용한다. 일반적인 시계라면? 예전에는 하루 동안의 시간의 변화를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을 해왔지만, 이후에는 스마트폰이 있어서 구지 시계가 없어도 시간을 알 수 있게 되었지만, 더 이상 하루 동안의 시간적 용도가 아닌 패션적으로서 의류에 따라, 스포츠, 클래식 시계가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요즘은 인공지능 시대이다. 디지털 웨어러블 it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미국의 회사인 apple 사에서 만든 디지털 시계인 Apple Watch 가 인기이다. 처음 나온 제품에 비해 최근에 출시한 apple Watch 6 은 산소포화도 측정 등 기존보다 다양한 건강 앱을 사용할 수 있어서 스포츠, 건강 케어를 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아이템이다. 이 시계는 건강 기능뿐만 아니라 패션용도로 젊은 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장점이라면? 천의얼굴을 한 배우들처럼 얼굴을 언제든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받아 얼굴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과거에 시계는 단순히 시간을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을 해오다 패션, 그리고 지금에 이르게 되면서 건강까지도 측정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시계가 출시되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기존에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 소비자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간단한 위젯설정, 직관이 좋은 디자인, 약 8시간 정도 지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로 야외에서 운동 시에 착용하는 용도로 많은 사람들이 현재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한다.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은?

apple 홈페이지에서 download 받는것이 아니라, Apple Watch 6 과 연동되어 있는 iPhone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변경할 수가 있다. apple Store에서 정식 판매하고 있는 Apple Watch 시리즈는?  4, 5, 6, 에르메스 에디션, 나이키 에디션이 있다. 에르메스 에디션의 경우에는? 처음 Face 가 에르메스 로고로 설정되어 있고, 관련된 에르메스 Face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받는 방법은?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실행시킨다.

 

 

처음에는 Apple Watch 6 Face는 한 개가 추가되어 있을 것이다.

나이키 에디션, 에르메스 에디션은 해당 브랜드의 Face 가 설정되어 있다. 위 사진은 필자가 download 받아놓은 Face 들이다. 인포그래프, 인포그래프 모듈, 캘리포니아 등 정말 다양한 Face 가 있다.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을 받기 위해서는?

Watch 앱 하단에 "페이스 갤러리"에 들어가야 한다.

 

 

현재 구입하신 Apple Watch에 따라서 (4,5,6) 그리고 에디션으로 나온 (에르메스, 나이키)에 따라서 Face 갤러리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Face 가 다르다. 에르메스는 위와 같이 Hermes Circulaire, Hermes 전용 페이스를 내려받을 수 있다. 물론 6에 있는 페 이 스 도 내려받는 것이 가능하다.

 

 

Apple Watch의 또 다른 장점이라면?

Face를 download 받기 전에 색상, 컴플리케이션, 왼쪽 상단, 오른쪽 상단, 왼쪽 하단, 오른쪽 하단에 컴플리케이션 기능들을 사용자가 원하는 앱으로 설정을 해놓을 수 있다.

 

 

아이폰에서도 위젯을 설정해 사용을 할 수는 있지만

매번 보는 것이 불편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앱이 있다면 위젯 공간이 차지하는 면적이 넓어서 위젯사용을 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많을 것이다. 그럴 때는 아이폰과 다르게 Watch 쪽에 아이폰에 없는 컴플리케이션을 설정해 놓으면 더 편한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일출, 일몰, 서울, 소음 레벨, 수면, 스톱워치, 심박수 등을 컴플리케이션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시계에 따라 배경, 초침 등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군청색에서 검은색 느와르 컬러로 선택을 했더니

동그라미 쪽 색상이 검정으로 변경되었다. 색상, 컴플리케이션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변경 후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을 하려면? '추가'를 누르면 된다.

 

 

그러면 즉각적으로 Apple Watch 6, 에르메스, 나이키 기기에서 반영이 되어

Face 가 변한다.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받은 것을 삭제 (없애기) 지우기를 하려면 어떻게?

나의 페이스에서 편집에 들어가서

 

 

왼쪽에 마이너스 기호를 누르면 삭제가 되고 오른쪽 줄 기호를 누른 후 이동을 시키면?

우선순위를 변경할 수가 있다.

 

 

애플워치 페이스 삭제 (제거, 지우기)를 하려면?

좌측에 마이너스 기호를 누르면 제거 메뉴가 뜬다. 누르면

 

 

이전에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받은 것을 제거 (지우기, 삭제) 할 수가 있다. 완료를 누르면 방금 내용이 반영이 된다. 시계에서 손가락으로 좌우로 밀면 Face를 교체할 수 있는데, 우선순위를 변경할 수가 있다. 너무 많은 Face를 설정해 놓으면 전환 시 시간도 소요되고 적당한 양 사용할 얼굴만 위젯에 컴플리먼트를 추가해 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제전화 거는법, 국가코드 확인하자  (0) 2024.04.15
아이폰 무음 설정  (0) 2024.04.12
틱톡 동영상 저장  (3) 2024.04.09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3)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