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톡 사진 안보내짐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11. 19. 02:43

 

카톡 사진 안보내짐

 

아이폰 환경에서 iOS 14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그중에 가장 큰 문제는? kakaotalk, instagram, Evernote 등에서 동영상, 사진 첨부를 할때 '미디어 없음' 또는 '사진 동영상이 없습니다.' 라고 뜨는 문제가 있었다. 많은분들이 현재 겪고 계실것 같고, 이번 글에서는 '카톡 사진 안보내짐' 오류를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는지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이미지나 비디오 등을 첨부할때 발생을 하는데, 애플리케이션 중 이미지, 동영상을 첨부하는 인스타그램, 에버노트, 메모기능이 있는 앱 등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 공통되는 문제, 오류이니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다.

 

 

윈도우즈, 맥킨토시에서 매번 보안업데이트가 나온다. 그외에도 새로운 OS 라고 해서 보안업데이트 외에 추가적인 기능들이 업데이트되는 OS가 있는데, 일반 보안 update만을 했을때는 큰 변화가 없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작동시켜도 큰 불편함,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된다면? 꼭 새로운 문제점들이 생길 수 있다. 기존에 특정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다른 위치로 이동이 되거나, 용어가 바뀌거나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카톡 사진 안보내짐 오류, 문제 또한 그러했다.

kakaotalk 앱을 실행 후 +를 눌러 '앨범'을 누르면? 이미지, 비디오 등을 보낼 수가 있지만 아래와 같이

 

 

아이폰 iOS 14 로 업데이트를 했더니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이 없습니다. 라고 뜨며, 이미지 & 동영상 첨부가 불가능했다. 여기서 안내 문구라도 떠서 어떻게 해결을 해야하는지 팝업창으로 알려줬더라면? 사용자에게 큰 불편함으로 와닿지 않았을것 같은데.. 위와 같이 달랑 메시지 뿐이고, 어떻게 하라는 지시가 없었다.

 

 

카톡 사진 안보내짐 문제 뿐만아니라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 instagram 앱을 실행 후 하단에 + 를 눌러 동영상 등을 첨부하려고 했더니 이렇게 '미디어 없음' 이라고 뜬다. 어떻게 해야할지 대략 난감하다. 처음보는 화면이고, 기존에는 불편함 없이 동영상, 이미지 등을 쉽게 첨부했었는데~ 이번 아이폰 iOS 14 업데이트로 기존과 다른 화면이 나오고, 이전에 작동이 되던 기능이 바로 사용이 되지 않는것을 볼 수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카톡 사진 안보내짐, 인스타그램 미디어 없음 이라고 나온다면? 지금 방법대로 하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가 있다. 먼저, 아이폰에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애플케어+ 보증 구입 가능 이라는 항목도 나오고, 아이클라우드며, 에어플레인 모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셀룰러, 개인용 핫스팟, VPN은 모두 무선과 계정에 대한 내용이고, 이미지, 동영상 파일과 관련된 내용으로는? 기본 설정에서 문제가 아니라 해당 애플리케이션과 이번에 iOS 14 업데이트로 새로 생긴 기능들에 속성이 적용되서 기존 작동되던 메뉴가 다른 화면으로 나오는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 설정이 아니라 문제가 나타나는 해당 애플리케이션 항목에 직접 들어가야 한다.

 

 

카톡 사진 안보내짐 문제는?

kakaotalk 앱에 들어가서 해결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 instagram 미디어 없음 문제또한 인스타그램 앱에 들어가서 kakaotalk 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대로 그대로 적용을 하시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다.

 

 

kakaotalk 에 들어가면?

카메라 위에 보면 사 진 항목이 보일 것이다. 그런데 '선택한 사진' 이라고 보이는데?

이번에 새롭게 생긴 기능이다.

 

 

카톡 사진 안보내짐 원인은?

선택한 에 체크가 되어있기 때문에 그런것인데, 이것이 무엇이냐면? 다음과 같이 적혀있다. 이 앱이 사용자의 전체 이미지 보관함 또는 사용자가 선택한 image 에만 접근하도록 접근권한을 허용한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한 접근에는 위치 및 심도 정보 같은 관련된 메타 데이터가 포함되어있다.

 

즉, 보안적인 기능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강화가 된 것을 알 수 있다. 보관함에서 특정 이미지만을 선택해서 보이게 할 수 있고, 다른 모든 전체 image가 아니라 예외로 특정 image만 선택적으로 허용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성년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이미지 등은 부모님 폰에서 공유를 하지 못하게, 접근하지 못하게 할 수가 있다. 선택한 에 체크 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kakaotalk,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이미지만 공유를 할 수 있고, 다른 멀티미디어 자료는 파일첨부가 안되게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가 있다.

 

 

카톡 사진 안보내짐 문제는?

접근 허용에서 모든 사진 에 체크를 해주면 이전처럼 정상적으로 파일 첨부를 할 수가 있다.

 

 

kakaotalk 으로 돌아가서 + 를 누르고 앨범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앨범에 저장되어있는 모든 이미지가 나온다. 묶음으로 보내기 하려면 좌측 하단에 주사위 모양 아이콘 (전체)를 누르고 한꺼번에 일괄로 묶어서 보내기 할 수가 있다. 이번에 이미지 보관함의 보안적인 기능이 추가가 되면서 특정 image만 보이게 할 수 있고, 아예 보이지 않게 접근을 차단시킬 수가 있게 되었다. 설정하는 방법을 모르면 왜 이런 문구가 나오며, 예전처럼 사용할 수가 없을까?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데, 원인을 찾으셨다면? 해결을 하고, 나아가 이번에 새로 추가된 접근권한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보관함에서 이미지들을 관리할 수가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카톡 사진 안보내짐'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알수없음 나오는 이유는?  (0) 2023.12.02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0) 2023.11.21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하는법  (0) 2023.10.29
카톡 알림 안떠요 해결법  (0) 2023.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