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

category IT/카카오톡 2018. 3. 21. 23:57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


kakao talk 을 하다보면 이모티콘을 주는 이벤트, 기프티콘 증정 행사가 있어서 참여하기 위해 '플러스친구'를 추가했더니 날마다 계속되는 알림톡에 불편을 겪고 있더라면? 이벤트 참여 이후에 간단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 전에 카톡 플친에는 주로 음식과 같은 프랜차이점이 있고, 요즘에는 우체국이나 CJ 대한통운 택배, 한진택배 등 서비스도 플러스친구 를 추가하면 배송조회 및 택배서비스 관련해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평상시에 유용한 정보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상업적인 광고, 알림 등이 계속 울린다면 어떨까?

친구한태 메시지와 함께 플친의 톡이 울린다면 친구의 메시지를 확인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이다.


본 글에서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및 차 단 을 하여 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kakao talk 모바일 앱을 실행 후 

이미 추가한 플친 목록은 '친구'탭에서 그룹에 보면 플러스친구 옆에 숫자 표시가 내가 추가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의 숫자이다.


사진에서는 총 5명의 플친을 추가했다.

굽네치킨, 또래오래, 죠스떡볶이, 카카오톡 주문하기, bhc 가 그것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는 정말 간단하다.

카톡 하단에서 친 구를 터치 후에 '내 플러스친구'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가 있고, 하단에 채팅 탭을 누른다음 현재 추가되어있는 플친을 손가락을 이용해 옆으로 밀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숨김 또는 차단'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차 단을 하면 상대방 플친에서 내게 톡을 보낼 수 없는 상태로 만들어준다. 숨김은? 그냥 리스트에서만 사라지고 플친이 내게 톡을 보낼 수 있게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 방법으로

플친을 삭제하거나 차단 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방금 위에서 했던 하단의 채팅 목록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옆으로 밀어서 [숨김, 차 단] 시키는 방법

두번째는 알림이 오는 플친을 터치해서 홈에 들어가서 '친구'를 터치해서 [숨김, 차 단]을 시키는 방법


두가지 방법이 있다.


두번째 방법을 이용해 바로 이전에 사진에서 '굽네치킨 친구'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친구를 차단하시겠습니까?' 물음에 차단을 누르면

상대방이 내게 톡을 보낼 수 없는 상태로 만들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차 단을 시켰다면? 왼쪽 사진과 같이 년/월/일 플친 이름이 나오고 xx가 차단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오른쪽 사진에서도 바로 친구리스트에서 숫자가 변한것을 알 수 있다. 5-> 4로 하나를 차 단 시키니까 숫자가 줄어들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 두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했다.

이제는 차 단 또는 숨김한 친구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글을 마치겠다. 


하단에 '더보기' > '친구'> '친구 관리' > 숨김친구, 차 단 친 구 (관리)를 눌러 관리를 할 수가 있다.

이전에 차 단시킨 친 구를 다시 소식을 들을 라면 차 단 해 제를 하면 원상복구를 시킬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차단 알아보기 방법으로 

친 구 관 리 에서 숨김 또는 차 단 관리를 각각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차 단을 시키면 자동으로 숨김도 되므로 만약 복구를 시키기 위해서는?

차단해제 를 선택하면 이전 플친 친구리스트에 추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