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워치 AOD 설정

category IT/인터넷 2021. 1. 6. 22:32


애플워치 AOD 설정


Apple Watch 4 가 요즘 중고거래 시장에서 가성비가 좋아 구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얼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의 약자인 AOD 기능이 없어서 디스플레이 페이스가 계속 켜져있지 않고 꺼지면 바로 어두운 화면이 나온다. 에이오디 기능은 Apple Watch 5 모델 부터 가장 최신 나온 제품인 Apple Watch 6, SE 제품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장점은? 지속적으로 화면을 켜줘서 시간 확인을 하기가 용이하고 페이스가 변하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있다. 단점이라면? 켬 상태에 있다면? 배터리 소모가 더 될 수 있다는 점 일 것이다. 본 글에서는 '애플워치 AOD 설정' 끔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Apple Watch 4 시리즈가 가성비가 괜찮아 처음 사용을 하시는분들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중고로 구입을 해서 운동용으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에이오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은 단점이라고 하면 단점이라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애플워치는 페이스를 교체할 수 있는 앱인 클락콜로지 Clockology 앱을 통해 얼굴을 교체할 수가 있는데, 에이오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면? 딱 클락콜로지 처럼 그냥 화면이 켜졌다가, 일정시간이 지나서 디스플레이 화면이 꺼지면 어두워지는 것처럼 된다. 



애플워치 AOD 설정 은? Apple Watch 기기에서 아이폰에서 셋팅을 할 수 있다.

먼저 아이폰에서 하는 방법으로는? Watch 앱에 들어간다.



하단 탭에 있는 '나의 시계' 를 클릭하고

이어서 상단부에 있는 빛모양 아이콘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에 들어간다.



애플워치 AOD 설정 을 하려면?

밝기 조절 아래에 있는 항상 켬 항목일 보면?

현재는 '켬'으로 기본 셋팅이 되어 있을 것이다. 애플워치 AOD 끄기 를 하려면? 켬을 클릭한다.



항상 켬 그리고 민감한 컴플리케이션 가리기 (맥박, 심박도, 심전도)등 개인정보 관련된 앱의 알림 데이터 등을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가려주는 기능인데, 민감한 컴플리케이션 가리기 항목을 선택할 필요없이 



애플워치 AOD 설정, 끄기 를 하려면?

항상 켬에서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된다. 자동으로 컴플리케이션도 기능이 해제가 된다. 아이폰에서 방금한 설정이 바로 Watch 에 적용이 되지는 않으므로 기기에서 한번더 셋팅을 해줘야 한다.



Apple Watch 에이오디 기능 은?

이렇게 디스플레이의 페이스가 켜져있다가 바로 검은 화면으로 끄기 (꺼짐) 되는것이 아니라 다른 페이스 화면을 보여주고, 어둡게 밝기 및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간 확인, 최소한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원래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였다면, 최소한의 동작만을 보여준다.



애플워치 AOD 설정 하는 방법으로

Apple Watch 기기에서는? 용두버튼을 눌러 



톱니 아이콘인 환경 설 정 앱을 실행시켜야 한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용두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 에 들어간다.



아까전에 아이폰 Watch 앱에서 보았던 것과 같은 메뉴가 나올 것이다.

애플워치 AOD 설정 시 끄기 를 하려면? 항상 켬 에서 켬 으로 되어있다면? 손가락으로 클릭 후



민감한 컴플리케이션 가리기 는 무시하고 위에 항상 켬 항목의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이동시켜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도록 해준다.

이전 화면으로 가기 <를 눌러 화면을 빠져나와 다른 메뉴를 셋팅 할 수 있는데 방금했던 셋팅을 적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애플워치 AOD 끄기 를 할 수가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원래는 에이오디 기능이 적용되 화면이 어두워지고 페이스가 바뀌게 되는데 끄기 셋팅이 적용되면? 사진과 같이 그냥 어두캄캄한 검은 화면으로 나오게 된다. 



애플워치 AOD 설정 관련 다른 항목으로는?

'설 정' 에서 '일반'에 들어간다.



아주 크게 다른 항목들을 셋팅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로 화면, 디스플레이 관련해서만 셋팅을 할 수가 있다.

화면 깨우기, 탁상시계 모드 등이 있다.



손목 올려 깨우기, 크라운 돌려 깨우기, 오디오 앱 자동 실행 등 화면 깨우기도 에이오디 관련된 기능들이다.



또한 탭할 때에는?

15초 동안 켜져 있기, 70초 동안 켜져 있기 중에 원하는 사용자가 원하는 셋팅을 할 수 있다. 



시계로 돌아가기 셋팅에서는? (항상, 2분 후, 1시간 후) 시계 화면으로 돌아갈지 사용자가 원하는 셋팅을 할 수가 있다. 에이오디 기능은  화면, 디스플레이와 관련이 있고, 계속 켬 으로 되어있으면 배터리 소모가 빠를 수 있어서 야외에서 사용시 배터리 잔량이 얼마남지 않았다면? 절전모드를 사용하거나 에이오디 셋팅을 해서 켬 > 끄기 상태로 만들어주는 것도 적은 양의 배터리 소모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지금까지 '애플워치 AOD 설정"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국트롯체전재방송시간  (0) 2021.01.10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0) 2021.01.08
배그 로그인 서버오류  (0) 2021.01.04
exam4you 답지  (0) 2021.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