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category IT/인터넷 2022. 1. 23. 20:45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cyworld hancom town 은? 한글과 컴퓨터 회사와 Cyworld 두 회사간 합작법인을 설립해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해 두 회사가 함께 만든 가상공간 메타버스 서비스이다. 쉽게 정리를 하면?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일반 웹 페이지이고, 한컴타운 은 메타버스 서비스로 Hancom 통합계정을으로 로그인 및 접속할 수 있다. 이번 글은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주소 놀러가기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증권가, 주식 시장에서 작년말 부터 메타버스, nft 관련된 신 미래 기술 서비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기대도가 급증하면서 페이스북 (facebook) 이름을 기존 페이스북 (facebook) 에서 메타 플랫폼스 (FB)로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을 했을 정도이다. cyworld 라고 하면? SNS의 조상급이라고 할 수가 있을건데 기존 미니홈피 만으로는 kakaotalk, blog와 경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차세대 기술, 가상공간 4차산업에 해당되는 메타버스 사업에 복귀 함과 동시에 서비스를 선보이는것으로 보인다.  

 

싸이월드 한컴타운 과 관련된 소식은?

Naver 나 구글, 메타검색엔진에서 최근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한글과컴퓨터와 Cyworld 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메타버스 사업을 공동 추진했고 그 공동으로 만들어낸 서비스가 바로 cyworld hancomtowon 이다.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 놀러가기 주소는?

공식사이트에 설명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다고 한다.

총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1. 한컴타운 검색 후 접속

2. 싸이월드 미니룸 내'문'을 클릭하여 접속

3. 초대 링크를 통한 접속

 

이 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은?

첨부한 사진과 같이 그냥 구글에서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를 검색하면 검색결과로 cyworld Hancom TOWN 주소가 결과로 나온다. 링크 마우스로 클릭하면?

 

첨부한 사진과 같이 현재는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버전 BET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메타버스의 시작 싸이월드 한컴타운 이라는 문구가 보이고 아래에 '싸이월드 한컴타운 놀러가기' 를 클릭하면? 바로가기를 쉽게 할 수 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계정, 비로그인으로는 이용할수 없는것 같고, Cyworld 계정이 아닌 말랑말랑플랫폼 (한글과 컴퓨터) 공식 사이트의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할 수가 있다. 비회원이시라면? '비밀번호 찾기' 옆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 계정을 만든 다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메뉴 위에 보면 '이메일로 가입하기' 가 보일 것이다.

찾았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싸이월드 한컴타운 은? 계정과 관련해서는 Cyworld 보다 한글과컴퓨터에 좀 더 비중이 있는것으로 보인다. 초기 가입시 화면을 보면? 말랑말랑 플랫폼 이용약관(필수)라고 있고, 한글과컴퓨터 통합계정과 연결이 된다. 동의 항목을 체크 후 뉴스 및 프로모션 메일 수신에는 체크 해제 후 '동의'를 누른다. 

 

위에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 놀러가기 주소 공유 링크를 이용해 가입 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별표시 필수입력항목에 모두 입력을 해야지만 정상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이메일,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생년월일) 등이 필수입력항목이다. 별표시되어있는 입력폼에 적당한 입력을 하셨다면? 회원가입을 누른다.

그러면 다음 단계에서는?

본인 확인을 위해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하나의 인증 메일을 발송해주는데, 특정 자리숫자 문자가 나오지 않고 이메일의 내용에는? 그냥 서비스 계정 인증을 확인하세요 라는 내용으로 파란색 '인증하고 시작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쉽게 인증을 통과할 수 있다. 메일에서 인증을 마쳤다면? 본 회원가입 단계 페이지로 돌아와서 확인을 누르면

 

마지막 단계 절차가 나온다.

여기서는 [필수] 필수 제공 항목 아래에 이용자 고유 식별자(기본 정보)에만 체크 후 [동의하고 계속]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예전 cyworld 감성의 소년 아바타?가 보일 것이다.

나의 라운지 라고 나오고 처음에는 어디로 갈까요? 묻는 화면이 나온다. 마이룸, 스퀘어 중 선택을 하고 다음을 누르면 

 

위와 같이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 놀러가기 를 통해 메타버스 세계에 접속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에 화상캠, 마이크 등에 접근을 허용해야 가상세계에서 원활한 이용을 할 수 있을것이다. 말풍선 문구, 채팅 등을 할 수 있다. 멀지않은 미래에는 사람들이 많이 접속해서 메타버스 공간안에서 DM (다이렉트 메세지)를 통해 가상 물품 등을 쉽게 거래하고, 현물 자산도 거래하는 그런 시대가 올 것 같다. 지금까지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 놀러가기 주소 를 통해 서비스에 가입 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82cook 자유게시판  (0) 2022.02.07
에어팟 2세대 기능  (0) 2022.02.06
경주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1.04.10
싸이월드 부활  (0) 2021.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