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82cook 자유게시판

category IT/인터넷 2022. 2. 7. 23:03

82cook 자유게시판

팔십이쿡은?  2002년 언론사 기자 출신인 김혜경 대표가 요리 레시피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로 문을 열었고, 주 연령층은 50대를 기준으로 40~70대 초반까지 연령대가 높은 커뮤니티형 사이트이다. 82cook 자유게시판 에는 요리와 관련된 콘텐츠가 주요 메인이지만 그외에 주제, 테마 (시사, 연예인, 정치, 살림,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본 글에서는 "82cook 자유게시판" 바로가기 및 간단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오늘날 대표적인 커뮤니티라면?

디씨인사이드, 네이트판, SLR클럽, 클리앙, 인벤, 오늘의유머, 아고라 등이 있지만 여성관련된 커뮤니티로 과거 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던 네이버의 레몬테라스 카페가 젊은 세대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면? 82쿡 은? 연령대가 꽤 있는 회원들이 모인 곳으로 이곳의 장점이라면? 욕설, 비방, 스팸성 글이 잘 올라오지 않는 것이 특징 중 하나이며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살림, 키친토크와 같은 요리 가정과 관련해서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단점이라면?

2014년 하반기를 기준으로 현재는 회원 가입을 받지 않고 있어, 회원가입의 어렵다는 점이다. 비회원도 글을 열람할 수 있지만 새로운 글을 작성하는 권한은 없기 때문에 기존 고인물만 커뮤니티를 통한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점이라 할 수 있을것이다.

 

82cook 자유게시판 에 들어가는 방법은? 

바로가기 주소를 이용하거나 사진과 같이 '82cook 자유게시판' 키워드로 네이버, 구글 등에서 직접 검색을 통해 공식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어떤 커뮤니티 활동을 하기 전에 공지사항을 잘 읽어보는것이 중요하다. 만약 위반 등을 할 경우에는 활동에 제약(패널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팔십이쿡 커뮤니티에서 운영자가 자동으로 글 삭제를 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다고 한다.

▷ 중국어 문구나 중국관련 링크, 욕설, 정치 관련된 내용으로 비꼬거나 욕설을 유도하는 글, 같은 내용의 글들을 계속해서 올리면? 운영자가 임의로 해당 중복게시글을 삭제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82cook 자유게시판 관리규정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 빈 댓글 관련해서 이름란을 8자로 제한된 다는 점

▷ 금지표현

- 찢 이라는 표현을 금지

▷ 알바, 가짜뉴스

▷ 낚시성 제목

▷ 미러링글

▷ 각 뉴스 매체의 기사나 사진을 원글로 게재하는 것, 댓글로 전재하는 것

▷ 긴 공란 댓글 작성

을 모두 금지한다고 한다.

82cook 자유게시판 외에도 포털의 상단에 다른 카테고리의 항목인 Living 리빙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위에 사진과 같이 

1. 살림돋보기

2. 리빙데코

3. 살림물음표

4. 살림의기초

5. 쇼핑정보

 

가 있다. 살림돋보기에는 알짜배기 살림정보가 가득하다. 이곳에서는 자유게시판과 다르게 살람과 관련이 있는 게시글만 작성을 해야한다. 에어컨 실외기, 다이슨 청소기, 싱크대, 건조기 등 최신 글들을 확인할 수 있다.

동일한 카테고리의 리빙 LIVING 에서 '리빙데코' 항목에 들어가면?

손끝이 야무진 솜씨가 좋은 이들의 자랑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핸드메이드 작품을 자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자가 백명인형, 슬리퍼, 인형이불과 요 만들기, 도마와 주방장갑 걸기, 가죽 가방을 만들고 인증용으로 게시글을 업로드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리빙 - 살림물음표 에 들어가면?

살림살이와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내용의 게시글들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세탁기 돌릴때 세제의 적정 양에 대한 질문부터 커뮤니티 유저들간에 서로 질문을 해주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팔십이쿡 LIVING 리빙 - 살림의기초 에 들어가면?

살림과 관련된 알짜배기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이곳은 생활 꿀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양배추 채칼의 종류, 와이셔츠 하얗게 세탁하는 팁, 초파리 지옥 만드는법, 스타킹의 정전기를 청소에 이용하는 팁, 입구가 좁은병의 세척법 등 일상생활에서 주부들이 꼭 알아야 하는 생활지식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팔십이쿡 FOOD & COOKING 푸드 엔 쿠킹 항목에 들어가면?

우리집 밥상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주요 내용은? 가장 최근에는 설날 명절이 있었는데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 상차림 메뉴, 미니 김장, LA갈비 양념 은 어떻게 만드는지 요리와 관련된 주제로 회원들과 소통을 할 수 있다. 

 

82cook 자유게시판 은 어떤 특정한 테마를 다뤄야하는 부담이 없고, 모든 테마의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단) 규정에 따라서 이용해야한다는 전제가 있다. 상단에 메뉴중 LIFE 라이프 - 육아&교육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내 아이를 더 밝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아이의 자녀 교육과 관련된 이야기 공간으로 e학습터, 과외, 육아학습과 관련된 교육용 커뮤니티 이다. 상단 카테고리 항목중 EVENT 이벤트와 쇼핑 카테고리는 예전에는 활성화가 되어있었지만,가장 최근 현재는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은듯 하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82cook 쿡 사이트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죄송합니다. 당분간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며 현재는 불가능하다. 회원이 되면 할 수 있는 이용 권한인 글쓰기와 댓글을 남기는 등 행위를 비회원은 할 수 없지만 팔십이쿡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의 글들은 비공개로 읽을 수 없지 않고, 글을 열람할 수 있다. 오늘날 정말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들이 있지만 SNS 마다 제각기 특징이 있어서 (젋은층, 주부, 남,여, 정치, 종교, 성향)에 따라서 특정 SNS을 이용하는것 같다. 지금까지 '82cook 자유게시판' 바로가기 및 사이트 이용에 대한 간단 내용을 소개하는 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쎈 중2상 답지  (0) 2023.02.11
천안교차로 구인구직  (0) 2023.02.08
에어팟 2세대 기능  (0) 2022.02.06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0) 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