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쓰는법
사직서란 근로자가 사직 의사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이다. 본 글은 '사직서 쓰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일반적인 사 직 서의 구성항목으로는?
대상자의 인적사항과 퇴직사유, 퇴직예정일자, 퇴직 후 연락처, 퇴직관련 준수사항, 신청인 등을 기제하게 되어있다.
그리고 퇴사를 결정했다면, 회사에서 사 직 서 를 작성한 후 회사에서 다른 직원을 고용할 수 있도록 약 3개월의 여유시간을 줘야한다.
근로자가 회사를 퇴직 하고자 할때는 구두로 사 직 의 사를 밝히는 것도 중요하고, 별도로 사 직의사를 분명하게 전달하였다는 근거를 남기기 위해
서면으로 제출하는 것이 바람직 하겠다.
최근 통계자료를 보면 100명 중 28명이 퇴사를 결심하고 사 직 서 를 작성하고 나온다고 한다.
이는 근무여건, 업무능력 결함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퇴 사를 마음먹었다면
여러가지를 고려 해야하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 나 업무를 진행하던 중 퇴사를 하게 된다면 그 퇴직을 하는 과정에서 회사 입장에서 피해를 입었더라면?
민사소송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구한다.
사직서 쓰는법
사 직 서 작성시 유의 사항으로는?
1) 퇴직 의사가 분명할 경우에만 사 직 서 를 제출해야한다.
2) 사 직에 대한 사유를 분명히 적는다.
3) 사 직 날짜를 정할 때는 회사와 충분히 협의를 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4) 업무인수인계를 명확히 해야한다.
작성요령은?
1) 제목
2) 퇴직예정일자
3)퇴직사유
4)퇴직 후 연락처
위에 순서대로 작성을 해야한다.
사직서 쓰는법 으로
사 직 서 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일반, 퇴직원 등
일반 적인 사직서 양식으로는?
1.소속
2.직위
3.성명
4.사 직사유
상기 본인은 위와 같은 사정으로 인하여 2xxx년 0월 0일부로 사 직하고자 하오니 선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0년 0월 0일
신청인 0 0 0 인
(주) 000 귀하
사직서 쓰는법 으로
종류에 따라서는
아래와 같이 일반양식1은 (소속, 직위, 성명, 이유) 정도로만 작성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사직서 쓰는법
퇴직원 용은?
아래와 같이 양식을 보면
사직서 쓰는법 퇴직원 용
사 직 서 와 달리
퇴직 후의 주소, 퇴직사유, 회사기업사항 등을 적어야 한다.
사직서 쓰는법
일반적인 양식 2는 위와 같이
1. 소속
2. 직위
3. 성명
4. 생년월일
5. 입사년월일
6.주민등록번호
7. 주소
를 적는다.
사직서 쓰는법
휴직및 퇴직 관련 사 직 서는
위의 양식대로 작성을 하면 된다.
1. 성명
2. 근무부서
3. 사번
4. 직급
5. 주민등록번호
6. 퇴직일자
7. 퇴직후연락처
8. 퇴직사유
사 직 서 와 퇴 직 서 양식은
사람인 사이트에서 무료로 양식을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사직서 쓰는법' 에 대해 알아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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