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category IT/파워포인트 2024. 1. 28. 03:47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ppt를 만들어 발표를 할때는? 아마 최초는 고등학교때 부터해서 대학생때, 취업을 하고 회사에서 ppt를 만들어 발표를 한다. 그냥 글로된 텍스트와 그림, 멀티미디어만 넣는다면? 밋밋한 느낌이 있을 수 있다. 그런 밋밋함을 없애주기 위해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본 글에서는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ppt의 장인 스티브잡스를 생각해보자, 탬플릿도 너무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심플함과 간결함 명확성을 띄는 그의 프리젠테이션은 언제나 애플 신제품 발표회때 있었던 ppt에서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오늘 내용에서 알아볼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또한 너무 많은 animation 효 과를 넣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구성에 넣어서 사용을 하는 것이 ppt를 돋보이게 할 것이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인 ppt를 실행한다.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올 것이다.

 

슬라이드를 먼저 넣고 싶은 양 만큼 '새 슬라이드'를 눌러 추가를 한 상태에서 그 다음은? 레이아웃을 클릭 해 텍스트+사진, 텍스트 + 텍스트 이런 형태로 본인이 작성하고자 하는 레이아웃의 형태를 선택한다. 그담으로는? 제목, 내용 부분에 텍스트를 입력 한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는?

텍스트를 입력했다면? 이제 텍스트와 슬라이드에 효 과적용 (애니메이션)을 넣을 것인데~

 

사진과 같이 '화이트그리핀' 이라는 텍스트를 입력했다.

이 화이트그리핀을 마우스로 드래그 한 다음 왼쪽 최상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 애 니 메 이 션 을 클릭 한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 상단에 보면 사용자 지정 애 니 메 이 션 작은 창이 열린다.

효과로는 (나타내기, 강조, 끝내기, 이동 경로) 가 있다. 각 테마를 클릭하면 세부적인 animation 이 나온다.

 

세부적인 animation 항목들을 각각 누르면? 적용이 되서 어떻게 보여지는 지 알 수 있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

효 과를 넣 은 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텍스트를 드래그 해보면 사진과 같이 오른쪽 애 니 메 이 션 창에 적용된 animation 정보가 나온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

 

변경 테마에서 글꼴 변경을 할 수 가 있는데, 

어떤 내용을 설명하면서 특정 부분의 핵심 단어를 변경 효 과를 넣어서 그 부분을 강조할때 주로 사용한다.

 

animation 제거를 위해서는? 적 용시킨 animation 옆에 있는 '제거'를 누르면 효 과가 사라진다.

그리고 시작 시점을 정할 수가 있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

 

끝내기 테마에서는 블라인드를 설정 했다면

클릭을 할때 적용되게 할 것인지, 다른 슬라이드를  재생할때 할 나타나게 할 것인지 설정이 가능하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

 

시작 , 방향, 속도 등 세부적인 것들을 지정할수가 있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텍스트, 슬라이드 ) 이 두 곳에 효 과를 적용시킬 수가 있다.

 

위에서 설명은 일반 텍스트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고, 위 사진은 슬라이드에 효 과를 넣는 방법이다.

사진과 같이 위에 청록색 네모로 표시해놓은 아이콘들은 슬라이드 효 과를 낼 수 있는 것들이다.

 

텍스트 효  과를 넣으면 텍스트만 변하지만, 슬라이드에 효 과를 적용하면? 새로운 슬라이드를 재생할때 마다 이 animation 효 과가 적용된다.

 

화면 전환 소리를 설정할 수도 있고, 화면 전환 속도를 (느리게, 중간, 빠르게)로 설 정이 가능하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텍스트 + 사진 레이아웃에서

이미지를 추가해놓고, '이동 경로' 테마에서 '오른쪽 아래로' 효 과 를 줘서

마우스 클릭을 하면 사진쪽으로 텍스트가 내려가게 할 수도 있다.

 

 

위와 같이 마우스 클릭시 텍스트가 사진쪽으로 내려가는 효 과를 적용시킬수도 있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으로

슬라이드에 animation 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화면 전환 할때 나는 소리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전 소리 중지, 금전 등록기, 레이저, 동전, 미풍, 바람, 바람 가르는 소리, 박수, 북소리, 요술봉, 전압, 카메라, 타자기, 폭발, 폭탄, 푸시, 해머, 화살, 흡입기, 다른 소리)등 종류가 많다.

 

 

마지막 최종 여러 Animation 들을 한꺼번에 확인하기 위해서는? 

슬라이드쇼 보기를 통해서처음부터를 클릭후 화면에 Animation이 어떻게 출력되는지 모니터링 할 수가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운 파워포인트 배경제거  (0) 2024.04.11
파워포인트 템플릿 무료 받기  (1) 2024.01.05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0) 2023.12.06
간단한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0) 2023.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