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category IT/유튜브 2018. 1. 20. 23:57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YouTube 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다보면 "콘텐츠 경고 : 본 동영상은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성인인증 절차를 거치려면 한국 휴대전화 번호가 필요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관람할 수 없는 동영상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선정적이거나 성적, 폭력적) 등이 있을 것이다. 이중에 폭력적인 것도 있지만 성적인 콘텐츠가 포함된 것들에는 자동으로 "만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문구가 붙는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YouTube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한다. 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 아래와 같이 왼쪽 꼭대기에 사람모양 바로 위에 있는 가로 줄 세개 클릭 하면 '내 채널'에 들어간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내 채널에 들어가서 '동영상 관리자'를 클릭한다. 

'동영상 관리자'의 위치는? 구독자 수 옆에 있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방법으로는? 동영상 관리자에서 '동영상'을 클릭 하면 위 사진과 같이 채널내에 업로드된 동영상들을 볼 수가 있는데

임의로 연령제한을 설 정하고자 하는 동영상의 제목 아래에 있는 '수정'을 클릭한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방법으로는? 동영상의 수정에서 '고급 설정'에 들어가면 배포 옵션 아래에 '연 령 제 한'이 있다. 안에 체크란이 있고 체크를 한 후에 '변경사항 저장'을 누르면 설정을 할 수가 있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연 령 제 한 사용을 누르면? 미성년자인 사용자가 이 동영상을 보지 못하도록 합니다. 또한 다른 광고 형식을 통해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거나 홍보할 수 없다고 나온다. 이말은 결국 유튜브 연령제한 동영상으로는 수익창출이 불가능하다라는 말이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체크를 한 다음 저장을 누르면? 변동사항이 반영이 된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YouTube 고객센터의 페지이로 자동 연결이 된다. YouTube 고객센터에서 연령제한 콘텐츠를 선정할 때는 폭력, 혐오스러운 이미지, 과다한 노출, 선정적인 콘텐츠 위험 또는 불법 행위 묘사 등을 기준으로 고려한다고 한다.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을 할 수가 있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YouTube에서 알아서 변경을 해준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노란색 느낌표가 뜨면서 '직접 연 령 제 한 적용함'이라고 표시가 된다.

이렇게 나오면 수익창출이 불가능해진다. 추가로 사용자가 설정하거나 YouTube에서 자동으로 연 령 제 한 을 걸어놓으면 수익창출이 불가능하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을 하게 되면 다른 사용자가 내 동영상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본 동영상은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성인인증 절차를 거리쳐면 한국 휴대전화 번호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