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category IT/유튜브 2018. 2. 9. 23:57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다보면 정말 유익한 영상들이 많다. 교육 테마나 오락프로그램 동영상을 주로 시청을 하는 편이다. 유튜브의 장점은?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지나고도 언제든지 다양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할 것이 없을때 시간떼우는 용도로 정말 너무 좋다. 정말 재미있는 영상이 있어서 다시보기를 하고 싶을때, 음악, 뮤직비디오 영상을 계속해서 돌려보고자 할때는 '반복재생'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예전에는 PC에서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 별도의 사이트를 이용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요즘은 pc나 모바일에서 손쉽게 내가 원하는 영상을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되돌려 볼 수가 있다. 본 글은 '유튜브 반복재생'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위해서는? 기본개념을 짚고 넘어가면? 모바일에서는 '반복재생' 기능이 없기 때문에 재생목록을 만들어 이용하거나 아니면 "반복재생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PC에서는 이보다 훨씬 간편하게 '반복재생'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손쉽게 해당 기능을 이용해 몇번이고 영상을 되돌려 볼 수가 있다.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PC환경에서 하는방법으로는 먼저 시청할 동영상을 재생을 시켜논다. 화면에서는 BoA 보아 'CAMO' 라는 노래를 재생했다. 재생이 되고 있는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연속 재생'을 클릭하면 반복해서 동일 영상을 시청할 수가 있다. 멈추고자 한다면? 마우스 우클릭하여 '연 속 재 생' 기능을 꺼주면 된다.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위해서는? 이번에는 모바일 pc환경 모든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다. PC 환경에서는 마우스 우클릭하여 반 복 재 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모바일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재생목록'을 만들어 그 생성된 재생목록 안에 있는 동영상들을 반복해서 보는 것이 가능하다. 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영상을 재생시켜 놓고 아래 하단에 보면 + 추가 라고 있다. 이것을 클릭 후 본인만이 알아볼 수 있게 '재생목록' 이름을 만든다. 필자는 '보아' 재생목록을 만들었다.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왼쪽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에 보면 가로 세개 줄 재 생목록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재생목록을 클릭 하면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위해서는? 방금전에 추가한 플레이리스트 (재 생 목 록) 동영상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재생을 시켜놓고 사진과 같이 "재생목록 반복" 아이콘을 선택하면 무한으로 영상을 되돌려 볼 수가 있다. 


지금까지 '유튜브 반복재생'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1) 2018.02.20
YouTube iframe 코드 embed 코드로 변환  (0) 2018.02.12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0) 2018.01.20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법  (0) 2017.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