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이스북 계정삭제

category IT/페이스북 2018. 1. 29. 23:57


페이스북 계정삭제


Facebook을 다시 이용하지 않으려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도록 요청을 할 수가 있다. 요즘은 인터넷에 여러군대 사이트에 가입을 하면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우려로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은 탈퇴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본 글은 '페이스북 계정삭제'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다른 SNS 또한 가입후 서비스 탈퇴가 어렵게 해놓았지만, Facebook 역시 계정삭제 를 하기가 쉬운 편은 아니다. 그럼 지금부터 방법을 알아보겠다.



페이스북 계정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Facebook 계 정에 로그인을 해야할 것이다. 로그인 후에는 ? 옆에 아이콘을 눌러 설정페이지에 가야 한다.



페이스북 계정삭제 를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설정에 들어간다.

그런다음 아래와 같이 '계 정 설 정' 항목에서 


페이스북 계정삭제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계 정 설 정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고객 센터'가 보일 것이다.

고객센터에 들어간다.



페이스북 계정삭제 방법으로는?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검색 창에 '비활성화'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한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계정을 비활성화하려면?' 이라고 항목이 있을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페이스북 계정삭제 방법으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내용중에

'Facebook에 문의하세요.'를 클릭 한다.


페이스북 계정삭제 방법으로 이전 화면에서 'Facebook에 문의하세요.'를 누르면 위와 같이 페이스북 계정삭제를 할 수가 있다.

Facebook을 다시 사용할 일이 없어 계 정을 없애고 싶으시면 계 정 삭제를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삭제된 계 정은 다시 복구할 수 없고 계 정의 게시물이나 정보는 완전히 삭제된다는 점을 기억하라는 암시 글이 나와있다.


이때 '계정 삭제'를 누르면 과거와 현재 모든 데이터가 지워진다.

추가 정보로 계 정을 삭제하면 다른 Facebook에서 해당 계 정을 볼 수 없게 되고, 백업 시스템에 저장된 사진, 상태 업데이트, 기타 데이터 등 회원이 게시한 모든 내용이 완전히 삭제되기 까지는 삭제 프로세서를 시작한 날로부터 최대 90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한다. 즉 계정 삭제를 한다고 모든 데이터가 바로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삭 제를 하는 동안 다른 Facebook 사용자가 회원의 정보에 액세스할 수 없게 된다. 그리고 회원의 Facebook 활동 중 일부는 계 정에 저장이되지 않고, 회원의 계 정을 삭 제 한 후에도 친구가 회원에게 받은 메시지를 보관 할 수는 있다고 한다. 이런 정보는 삭 제 이후에도 계속해서 남아있게 된다고 한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계정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계정찾기  (0) 2018.02.24
페이스북 이름변경  (0) 2018.02.15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0) 2018.01.10
페이스북 탈퇴방법  (0) 2017.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