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12. 15. 02:57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카톡을 하다보면 프로필에 뮤직이 있다. 본글은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profile 은 보통 개인의 신상명세와 경력 등에 대한 내용을 기록한 서식을 말한다. 카톡에서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용자가 내 profile 을 열었을때 이사람은 '무엇을 하는 사람이다' 알 수 있게끔 자신을 PR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kakao talk 에서는 사진이미지가 있고, 상태메시지, 그리고 노래가 있다.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을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kakao talk 앱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을 한다. 하단의 친구에서 '내 프로필'에서 본인의 이름을 클릭한다.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자신의 이름을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나올것이다. 연필모양아래에 프 로 필 관리를 누른다.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상태메시지가 나오고 그 아래에 보면 '프로필뱃지 / 음악'이 있다. 이항목을 터치한다.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음악 설정'에서 '프로필 뮤직 설정하기'를 터치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멜론차트에서 실시간 인기 순위 TOP 100 곡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고, 본인이 직접 (곡, 앨범, 아티스트 명)으로 검색하여 원하는 노래를 선택할 수가 있다. 선택 후에는 위에 확인을 누르면 자신의 profile 에 적용된다.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적용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하단의 친구 항목을 터치 후 상단에 가면 자신의 profile 에 선택한 뮤직이 표시가 된다. 글쓴이는 요즘 잘나가는 뿜뿜 - 모모랜드 (MOMOLAND)를 선택했다. 

 

음악을 듣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하면된다.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듣는방법으로는?

하단의 친구 항목을 터치하고 자신의 profile을 누른다. 그러면 상단 오른쪽에 보면 선택한 음악의 앨범사진이 보일 것이다. 

이것을 터치 하지 말고 음악명을 터치한다.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을 듣는방법으로는? 음악명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온다. 이중에 '프로필뮤직 듣기'를 누른다.

 

 

카카오톡 노래 - 프 로 필 뮤직 듣는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프 로 필뮤직 듣기를 하면 선택하신 곡은 카카오톡 플레이어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해당 곡을 톡에서 바로 감상 하시겠습니까? 물음에 확인을 클릭한다.

 

 

카카오톡 노래 - 프 로 필 뮤직 감상법으로는? 위와 같이 톡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가 있다. 단,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시간은 1:00 분 밖에 안된다. 

전곡듣기를 위해서는 이용권 구입이 필요하다고 나온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노래 - 프로필 뮤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