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category IT/인터넷 2023. 12. 21. 17:58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대중 교통을 이용하기가 어려울때 우리는 Taxi 를 이용하게된다. 필자는 수도권 지역보다는 지방에서 주로 이용을 한다. 예전에는 call taxi 를 부르기 위해 핸드폰으로 다이얼을 눌러 콜기사분이 오면 콜비를 추가로 내고 Taxi 를 이용해야 했던 시절이 있다. 그러나 요즘은 별도의 콜비를 낼 것 없이 스마트폰의 '카카오택시'를 설치하고 앱을 실행을 하기만 하면 쉽게 Taxi를 이용할수가 있게 되었다. 본글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서 배워볼까 한다.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으로는? 이름이 바뀌어 이제는 '카카오 T' 앱을 설치하면 주차, 대리운전 등 통합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kakao taxi 는 주로 어느때 사용을 하면좋을까?

필자가 사용을 해보니 기본료 보다 조금더 나오는 비용 4~8천원 정도의 거리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적당한 것 같다. 딱 기본료만 나오는 거리에서는 콜 이 되지 않아 장시간 호출을 눌러도 Taxi 를 잡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기본료를 넘기면 얘기가 달랐다. 언제 그랬냐는듯 호출을 기사님이 당장 받는다. 물론 지역에 따라서 달랐다. 수도권에서는 지방보다 훨씬 taxi를 잡기가 수월했고, 지방에서는 평택 , 수원의 경우에는 조금만 촌에 가면 Taxi 를 잡기가 정말 어려웠다.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을 설명하면?

위의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자

 

kakao T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앱을 실행하면?

꼭대기 항목에서 '택 시'가 있을 것이다. 터치를 하고

 

먼저, 

순서로는 번호순서대로이다.

 

1번 현위치: 현재내가 있는 위치는 스마트폰내에 GPS를 통해 위치추적을 한다.

문제는 아주 정확하지는 않고 1KM 정도 오차범위는 존재하기 때문에 4번 설명에서 좀더 부연설명을 하겠다.

 

- 현위치 및 목적지를 선택한다.

소요시간이 나온다. 약 xx시간, xx분 거리 가 표시됨

 

2번 ~ 3번 차종 선택 및 옵션을 선택한다, (중형, 대형, 모범)이 있다. 옵션에는 카드 결제 가능, 부산 또는 지역 택 시 만 등에 체크 옵션이 있다.

cf. 블랙의 경우는 카카오페이로 간편결제도 가능. 일반은 불가능, 나중엔 가능할지도?

모범taxi 는 기본료가 더 비싸다. 하지만 카운터 기기의 숫자가 더 높다. 일정거리 6~8분 거리라면 모범Taxi 가 일반 보다 이득일 수 있다.

 

4번은 마지막 '호출하기' 이다. 

 

1번 아래에 있는 거리를 터치 하면 아래와 같이 지도 맵 상에서 거리를 대강 알 수가 있는데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으로 맵상에서 거리를 확인할 수가 있다. UI는 카카오맵의 그것과 동일하다.

현위치랑 목적지 그리고 도착 예정 시간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4번 호출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으로 호출 중이라는 화면이 나온다. 이때 확인가능한 정보는?

출발 도착지와 옵션 및 기타 속성 정보를 확인이 가능하다.

 

일정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가까이에 있는 택 시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면? 해당 근처에 택 시 가 호출을 받지 않고 스킵하고 있는 것이거나 택 시가 없는 것이다.

만약 이때 기사님이 호출을 받으면 콜 받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어질 것이고, 만약 아래와 같은 화면처럼 기사님이 콜을 받았지만 취소를 원한다면 우측 상단에 '호출취소'를 눌러 취소를 할 수가 있다.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으로 기사님이 호출을 받으면 차량정보, 기사님 성함 등을 확인할 수가 있고, 전화기 아이콘은 기사님과 통화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고 그 옆에 가로점 세개는 톡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 LTE GPS 가 정확하지가 않으므로 반경 1km 정도의 오차 범위가 있으니 사전에 꼭 만날 약속 장소를 잡아야한다.

 

 

만약에 실수로 호출을 했을 경우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호출취소'를 눌러 취소를 할 수가 있다.

호출 취소 사유를 선택해야 하는데 아래의 메뉴중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으로 취소 사유 선택에서는 (다른 택 시 탑승, 다른 대중교통 이용, 너무 먼 거리에 택 시가 호출됨, 기사님 사정으로 연락 후 취소, 기사님의 일방적인 취소(신고), 기타(직접 입력) 이 있다. 이 메뉴중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 하면 된다.

 

이때 주의점으로는? 고객(사용자) 입장에서 일방적으로 취소 요청이 많아지면 나중에 패널티를 받아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한다. 물론 고객(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사님들도 적용을 받는다고 한다. 그러니 장난으로 이 기능을 이용해서는 안된다.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중 기타 기능으로는?

기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사용자의 연락처가 있고 신용카드 관리가 있다.

블랙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신용카드 관리를 눌러 개인 사용하고 있는 체크/신용 카드를 입력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도 가능하다.

 

 

그밖에는 기타 에서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카카오미니 설정' 이 있다. 이건 카카오에서 생산한 인공지능 스피커를 말한다.

인공지능 스피커를 이용해 kakao taxi 호출을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다.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마지막 사용팁으로는?

다음지도 = 카카오맵 어플을 이용해 출발지 (현위치)에서 도착지 (목적지)를 선택 후 거리 및 요금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다. 지하철 모양 아이콘 옆에는 자가용 차 모양 아이콘을 클릭후 위 기능을 사용하면 되겠다.

 

서울역에서 부산역까지는 약 4시간 24분이 소요되고 399.6km 거리라고 나온다. 그리고 요금은 45만4천원 이 찍힌다.

대략적인 비용은 위의 방법을 이용한다면 거리에 따른 비용을 가늠해볼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이 가격대로 나온다.

 

지금까지 '정말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영어 번역기  (40) 2023.12.25
쉬운 네이버카페 알림 설정  (1) 2023.12.22
KBS 가요대축제 방청  (1) 2023.12.19
군복무기간 계산기  (1) 2023.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