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category IT/인터넷 2018. 3. 16. 23:57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온라인에서 티켓 예매를 하거나 LG U+ 관련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입하고자 할때 '결제 단계'에서 다음과 같은 웹 페이지 메시지 창이 뜨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이다. "LG유플러스 전자결제를 위한 ActiveX 설치 실패" 라고 뜬다. 이 웹 페이지 메시지 창이 한번 뜨기 시작하면? 현재 열려있는 웹 페이지를 새로고치기를 계속해서 하거나 인터넷 임시정보 파일 및 쿠키삭제를 하더라도 동일하게 계속 오류 메시지 창이 뜰 것이다. 본 글은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으로 먼저 간단히 브라우저 안에서 설정하는 방 법으로는?

아래 사진과 같이 한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인터넷 옵션'을 클릭한다.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으로 '인터넷 옵션'에서 '고급'에 들어가서 설정에 보면 '가속 그래픽'에 보면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이라고 있다. 이 항목을 체크 후 아래에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클릭한다.


기본적인 설정 방법이었고,  위와 같이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항목을 체크하고 윈도우를 재부팅 후에도 동일하게 아래와 같이 

'웹 페이지 메시지' - LG유플러스 전 자 결 제를 위한 ActiveX 설치 실패 라고 뜨면?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으로

일단 확인을 누르고,  네이버에서 'LG 유플러스 전자결제'를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으로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상단에 메뉴에 '기술지원' > '결제오류 해결센터'에 들어간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결제오류 해결방법에 보면 첫번째 항목인

LG U+ 전 자 결 제 서비스 설치 마법사 실행이 있다. 여기서 '마법사 실행하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인스톨 파일을 받을 수가 있다.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으로 pgdownload.uplus.co.kr의 LGUplusXPayWizard.exe 파일을 실행하거나 저장하겠냐는 문구가 나오면

실행을 누른다.



온라인에서 티켓 예매를 하거나 LG 관련된 쇼핑몰에서 결제를 할때 전 자 결 제 액티브엑스가 나오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설 치를 해줘야하는데~ 인터넷익스플로러 설정 - 고급에서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을 선택 후 적용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것은 1차적인 방 법 이며 2차 적인 방법으로는? LG 유플러스 전자결제 사이트에 들어가서 기술지원 > 결제오류 해결센터> 마법사 실행하기> 설 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 후 전자결제 마법사를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마법사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설 치를 해야한다.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으로 위와 같이 마법사를 실행하면? 설 치 화면이 나온다.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위와 같이 설 치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자 환경 분석 > 네트워크 분석> 브라우저 분석 > 프로그램 설 치/복구 > 완료 단계이다.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등록완료 (82/82)라고 나오고 등록완료 100퍼센트가 나오면 설 치를 종료할 수 있다.


마법사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설치했다면?

이제 티켓 애매를 하던 페이지를 다시 실행시키거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결제 단계에서 다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인 결제 서비스를 진행할 수가 있다.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 으로 결제시에는 전체동의를 클릭 후 다음 단계를 눌러 결 제를 마무리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엘지유플러스 전자결제 activeX 설치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계정 만들기  (0) 2018.03.22
청소년증 만드는법  (0) 2018.03.17
노트북 사양보는법  (0) 2018.03.12
컴퓨터 화면 해상도 변경  (1) 2018.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