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엡손 서비스센터

category IT/인터넷 2018. 4. 26. 23:59


엡손 서비스센터


국내 회사나 일반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 브랜드로 엡손 EPSON을 빼놓을수 없다. 장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아무리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라 할지라도 잔고장이 생겨 수리를 받아야 할때가 있을 것이다. 본글은 '엡손 서비스센터' 와 관련해 영업시간 및 센터점 찾는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Epson 은 1942년 히사오 야마사키가 하토리 가문의 다이니 세이코샤의 투자로 시계회사인 다이와 코교(Daiwa Kogyo, Ltd)를 설립했다. 1959년에 스와 공장은 다이와 코교와 합병하여 스와 세이코샤 컴퍼니(Suwa Seikosha Co.Ltd)가 되었다. EP-101의 후속 제품인 '썬오브 EP-101(Son of EP-101)'을 출시했는데 이것이 대히트를 치자 1975년에 그 이름에서 '엡손(Epson)'이란 브랜드 이름을 고안해 냈다고 한다. 그 이름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외국계 브랜드이고 국내 전국에 서비스센터점이 있다.

복합기, 잉크젯 프린터, 도트 프린터, 스캐너와 기타 제품은 모든 서 비 스 센 터에서 지원을 하고, 라벨프린터와 Head Mount Display는 택배 수리 또는 TGS용산센터 내방으로만 service를 지원한다고 한다. 추가로 대형프린터(LFP), 프로젝터(VD), 레이저 프린터(LBP)는 전담 center를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엡손 서비스센터 와 관련해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엡손 서비스센터'라고 검색을 하면 대표 사이트가 하나가 나올 것이다.

방문을 하면



엡손 서비스센터 를 검색 후 고객지원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제품, 솔루션, 회사소개, 브랜드, 홍보센터, 마이앱손, 패밀리사이트 등 항목이 있지만

엡손 서비스센터 관련하여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고객지원" - "서비스정보" 에 들어가야 한다. 


위와 같이 

엡손 서비스센터의 영업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주말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이다. 

고객지원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을 한다.


소모성 자재 구입과 관련해서는

부천center를 이용해야한다.

위에 사진에 나온 연락처로 직접 유선상 문의를 해야한다.

엡손 서비스센터 위치는?

전국적으로 분포해 있으며


서울은 (강남, 사당, 강동, 용산, 은평, 마포, 강북, 신도림테크노) TGS에서 service 받을 수 있다.

인천은 (부평, 남인천) TGS에서 service 받을 수 있다.

경기는 (이천, 수원, 평택, 안산, 성남, 일산, 의정부, 구리, 부천, 군포) TGS에서 service 받을 수 있다.

강원은 (강릉, 원주, 춘천) TGS에서 service 받을 수 있다.

충북은 (청주, 충주)TGS에서 받을 수 있다.

충남은 (홍성, 천안, 서산)에서 받을 수 있다.

대전은 (대전)TGS에서 받을 수 있다.

경북은 (포항, 안동, 구미, 경주, 경산)에서 받을 수 있고

대구는 대구 TGS에서 가능하고


나머지 지역은 위와 아래의 사진에 자료를 참고하자.

엡손 서비스센터 위치 찾기 정보로

위의 자료들에서 해당 service 지점에 방문하여 수리를 받을 수가 있는데~

모든 제품이 다 가능한 것이 아니고, 복합기, 잉크젯 프린터, 도트 프린터나 스캐너와 기타 제품은 모든 지점에서 AS를 받을 수 있지만, 라벨프린터와 Head Mount Display는 택배 수리 또는 TGS용산센터 내방에서만 service를 지원하고 대형프린터, 프로젝터, 레이저 프린터는 전담 center에서 확인 후 방문을 해야한다.


위에 첨부한 사진에 보면 약도보기가 있고 그 옆에 영문으로 LBP, VD, LFP 라고 표시가 있을 것이다.

이것이 대형프린터(LFP), 프로젝터(VD), 레이저 프린터(LBP) 이다. 전담센터에 해당 영문 표시가 되어있는 지점에서만 기기를 고칠 수가 있다.


엡손 서비스센터 - 택배를 이용시에는?

위와 같이 출장지역 이외의 기타 원거리지역의 경우는 택배 service를 이용해야한다.

무상기간의 경우에는 택배 비용을 한국엡손에서 부담을 하고 무상기간이 지난 기기에 한해서는 고객이 택배비를 부담해야한다고 한다.

단, 고객과실로 인한 service의 경우에 비용은 개인 부담이다.


위에 제품고장이 아닌 경우 (사용 설명, 설치, 조정 등)일 경우에는

무상기간에도 유상 처리가 된다고 한다.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난경우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그리고 수리시 Service 비용 산출 방법은 위 사진과 같이 한다고한다.

출장비 or 택배비는

출장 Service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별도로 청구되고 택배 service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택배 비용은 별도로 들어간다고 한다.


여기에 추가로 수리비(기술료)는 유상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시간 및 수리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기준 공수에 의해 산정된다고 한다. 부품비는?완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한다.


엡손 서비스센터 - 제품 품질 보증 기간

Ink Tank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은 구입일로부터 1년 동안은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다.

위 사진에 첨부된 Ink Tank 제품, 프로젝터 등은 구분 제품 모델 종류에 따라 기간이 달라진다.


보통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은 무상으로 as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엡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위치, 무상as기간 등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한영전환 및 한자변환  (0) 2018.04.30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0) 2018.04.28
일본어 번역기  (0) 2018.04.19
사진 해상도 높이기  (1) 2018.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