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해제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다가 '이 소프트웨어를 적절히 설치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vista의 사용자계정제어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시오. (시작->제어판->사용자계정->사용자계정제어)설정을 바꾼후에는 PC를 재시작해야합니다. 이 설정은 설치가 끝난후에 다시 사용가능으로 바꿀 수 있다. 라는 X표시 창이 나오거나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UserAccountControlSettings 라고 보안 아이콘이 나오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본 글은 이렇게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오는 경우에 이 창을 뜨지 않게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해제 를 하기 전에

이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만든 보안 도구로 악성 소프트웨어의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백신과 같이 강력하지는 않고 등급을 나눠 보안수준을 낮게, 높게 사용자가 지정할 수가 있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위와 같은 메시지 창이 나오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확인된 게시자 정보를 보면 Microsoft Windows 라고 표시가 되어 있다. 이 창이 표시되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윈도우즈 Windows 에서 새로운 내용을 적용시키고자 할때 이와 같은 창이 뜨게 된다.

 

예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새로운 내용을 적용시킬 수 있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시작프로그램' 옆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사용자 계정'에 들어가는 방법이 있으며

구식 방법으로는?

시작 -> 제어판 -> 사용자계정 -> 사용자계정제어

에 직접 들어가는 방법이 있다. 

 

당연히 전자가 훨씬 빠르고 이용하기 간편할 것이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에서 할 수가 있는데~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항상 알림 이 있고, 알리지 않음이 있다.

막대기를 아래로 위치시키면  '사용자가 직접 Windows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더 이상 알림이 가지 않는다. 즉 창이 뜨지 않게된다.

 

컴퓨터 변경 내용에 대한 알림 조건 선택 아래에 설명을 읽어보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유해한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변경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적혀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같이 유해한 것이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하는 것도 포함이 될 수 있지만, 단순히 들어오지 못하게 1차적으로 예방을 하는 것이지. 치료를 할 수는 없다..

만약에 감염이 될 경우에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치료를 해야한다.

 

아무것도 설정을 하지 않았더라면?

위 사진과 같이 중간 레벨의 위치에 막대기가 위치해 있을 것이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해제 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알리지 않음' 위치에 막대기를 위치시키면 된다.

 

새로운 내용을 적용하기 위해서

확인을 누르면?

다시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메시지 창이 뜬다.

예를 누르면 내용이 반영이 된다.

 

보안 수준을 최상으로 높이고자 한다면?

위와 같이 막대기 위치를 '항상 알림'에 위치를 시키고 확인을 누르면??

앱에서 사용자 모르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에 사용자가 직접 Windows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에 알림이 뜬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새로운 설정 등을 적용할때 항상 알림 창이 뜨게 된다.

 

지금까지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메일 차단 해제  (1) 2024.01.03
제사 지내는 순서  (1) 2024.01.01
뽐뿌 무료운세  (0) 2023.12.29
전기차 충전소 찾기 위치는?  (0) 2023.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