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category IT/인터넷 2023. 11. 9. 10:56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iPhone 또는 iPad 에서 게임 및 다양한 앱들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App store 계정이 있어야 한다. 본 글은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경우는 나라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이 다르다. 한국에서 이용할 수는 있는데 미국 계정에서는 이용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다. 나라마다 심의 규정이 따르기 때문인데~ 이런 경우에는 새로운 계정을 만들거나 또다른 방법으로는? 본 글의 내용대로 하는 방법이 있다.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 앱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App Store 아이콘을 찾아 "앱스토어"에 들어가야한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어떤 변경되는 내용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설정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App Store'에 들어가야 한다.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App Store에 들어갔다면? 하단에 항목중에 '투데이'를 클릭 한 뒤에 우측 상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계정에 들어갈 수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구입목록, 개인 맞춤화 추천, 기프트 카드 또는 코드 교환, 그리고 자신의 이메일계정에 들어갈 수가 있다. 맨꼭대기에 있는 이메일 주소가 적혀있는 자신의 계정을 클릭한다.

 

 

이메일 계정에 들어왔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Apple ID 아래에 보면 지불 정보가 있고 그 아래에 보면 '국가/지역' 항목이 있다. 이곳에 들어가야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을 할 수가 있다.

 

이 Apple ID와 연결된 국가 또는 지역을 변경하려면 아래에서 국 가 또는 지역 변 경을 탭하고 원하는 국 가를 선택한 다음 새로운 이용 약관에 동의하십시오. 새 국 가에서 유효한 지불 방식을 설정해야 합니다. 라고 안내 글이 나오고 '국 가 또는 지역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이 된다.

 

 

변경하고 싶은 국가를 선택 할 수 있다. 사진에서는 애플의 본 고장 미국을 선택했다.

 

 

그러면 이어서 위와 같이 '이용 약관' 안내 문구가 영문으로 나온다. 위에 동의를 클릭한다.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계정 정보에는 PAYMENT METHOD (지불방법)에서 세가지를 선택할 수가 있다. 

- Credit/Edbit Card (신용카드)

- PayPal (간편 결제서비스 페이팔)

- None

비자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첫번째 항목을 클릭 후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두번째 항목에서는? 신용카드에 16자리 숫자 번호를 입력 후 만료일에는 월/년 예시 (01/2018)

이런식으로 적으면 된다. CVV는 CVC 번호로 신용/체크카드 뒷면에 있는 3자리 숫자이다. 보안 번호를 입력 후 청구 이름은 영문으로 First Name 과 Nast Name을 적는다. First Name은 규동, Last Name은 나 , 나 규동이다.

청구 주소 정보도 모두 등록을 해야지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가 있다.

모든 입력사항을 영문으로 작성을 해야하는데~ 구글 지도에서 선택한 국가의 장소를 지정한 다음 주소와 전화번호를 찾아서 입력을 해야한다. 이렇게 입력을 마친 후 다음을 누르게 되면 Apple ID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선택한 나라로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을 완료할 수가 있다. 이렇게 나라를 변 경을 하게 되면? 이전에 사용하던 나라에서 정보를 재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예를들어 한국에서 미국 국가로 변 경을 했더라면? 다시 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동일한 작업을 반복해서 해야한다. 좀 번거롭기 때문에 결제용 아이디로 활용을 하려면 별도의 각 나라의 계정을 만들어 로그아웃 -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지금까지 '애플 앱스토어 국가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