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

category IT/아이폰 앱 2024. 2. 12. 05:56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

 

iphone은 기본적으로 iCloud를 이용해 사진, 이메일, 연락처 등을 동기화 해 사용할 수 있지만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캘린더를 연동해 모바일 PC에서 자유롭게 언제든 동기화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 을 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에 환경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사진과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여러 항목들이 있지만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암호 및 계정 항목이 있을 것이다.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 하는 방법으로 '암호 및 계정'에 들어왔다면? 이곳에서는 iCloud 계정, Gmail 계정 등을 이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가 있다. 꼭 캘린더 뿐만 아니라 이메일, 연락처도 여기서 동기화를 시킬수도 있고, 원치않으면 동기화되지 않게 비활성화도 시킬 수 있다. 계정 항목에서 아래로 내리다보면

 

 

계정추가 항목이 있을 것이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서 들어간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이메일 주소를 등록 할때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Google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한다.

 

 

위와 같이 Google 로그인, Google 계정 사용 이라고 나오고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란에 입력 후 다음을 누른다.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 하는 방법으로 다음 단계에서는? Gmail 계정 항목에서 활성화/비활성화를 시킬 수 있는 단계이다. 오른쪽으로 스위치가 이동해 있으면 활성화 된 상태이고, 왼쪽으로 스위치가 이동해 있으면 비활성화 된 상태를 의미한다.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 을 위해서는? 위와 같이 캘린더 항목에 스위치가 오른쪽으로 위치해 있어야 동기화 할 수가 있다.

 

 

이렇게 캘린더를 연동시켜놓으면? 캘 린 더 앱을 실행 하면 pc나 모바일에서 등록해뒀던 기념일 등이 그대로 들어가서 어떤 환경이서든 날짜관리를 확실하게 할 수가 있다.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달별 일정, 일별, 월별, 오늘 등 일정을 확인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 구글 캘린더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차표 예매 코레일톡 하세요  (0) 2024.03.09
쉬운 아이폰 지문인식 설정  (0) 2024.03.02
아이폰 중복사진 정리  (1) 2024.01.26
새로워진 카카오택시 사용법  (1) 2024.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