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category IT/인터넷 2018. 12. 24. 23:59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처음 가보는 낯선 장소를 찾아가야 할때 길치인 경우에는 이보다 곤욕이 없을 것이다. 본 글은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하는 방법이다. 길치들에게 필수인 daum map 모바일 어플이 아닌 pc버전에서 이용하는 방법이다.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다음지도' 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한 다음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한다.


Daum Map 에는 여러 서비스가 있지만 Roadview 서비스는? 인공위성에서 지난 과거의 촬영했던 사진을 이용해 map 에서 실제 (과거, 가장 현재까지) 사진들을 사용자가 선택 할 수가 있다. 앞, 뒤, 좌,우 화살표를 이용하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기준으로 주변에 건물들이 사진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길찾기를 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검색란에다 '해운대'라고 검색을 하면? 결과로 왼쪽에 보면 '해운대해수욕장' 이 검색결과로 나온다. 주소지와 연락처 평점등이 나올 것이다. 오른쪽에 맵상에서 보면? A, B,C 이렇게 표시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곳이 A,B,C로 나뉘어져 보이는데~



로드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Map 에서 해운대해수욕장 옆에 보면 캠?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 하면 아래에 사진이 보이면서 해당 장소의 실제 모습이 보인다.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Roadview 서비스를 이용할때 상단에 보면 2010년 10월 이라고 적혀있다. 예전에 인공위성에서 촬영된 사진샘플이다. 지금은 많이 모습이 변했을 것이다. 항목을 선택 후 가장 최신 데이터로 선택을 하면 보다 정확한 로드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를 하려면? 이렇게 동/서/남/북 으로 화살표가 나온다. 동으로 가면 맵상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을 할 수 있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경찰서쪽으로 이동을 하려면 이렇게 왼쪽에 그림지도를 보고 화살표를 이동시켜 지금 현재 위치에 보이는 건물 등 정보를 수집해야한다. 



과거에 어떤 행사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있을때 인공위성에 찍힌 사진이라 이렇게 행사 부스가 보인다.


주차장을 찾고자 한다면? 영문 P 를 찾은다음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로드뷰 아이콘이 그곳으로 이동이 되면서 해운대해수욕장 주차장이 보인다. 위 화면과 같이 P를 선택했더니 주차장 사진이 나온다. 



음식점을 찾을때도 동일한 방법으로 왼쪽에 Map에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로드뷰 아이콘이 이동이되면서 선택한 실제 장소의 모습을 볼 수가 있다.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방법으로 만약에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충분히 놀고 저녁에 숙소를 잡으려면? 오후에 위와 같이 Roadview 서비스를 이용해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가까운 숙박업소가 어디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로드뷰 상태에서 건물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작은 문서같은 아이콘이 보이는데 건물정보, 연락처 정보가 나온다. 여기 연락처로 전화해서 예약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Chrome 웹스토어 가는 방법  (0) 2018.12.31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0) 2018.12.27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0) 2018.12.23
psd, hwp, pdf 뷰어 알아보기  (0) 2018.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