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category IT/인터넷 2018. 12. 27. 23:59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Windows 운영체제에서 내가 원하는 바탕화면 아이콘을 지정하거나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후 모양을 만들 수가 있다. 본 글은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이미 그림 도구를 이용하거나 온라인에서 디자인된 icon 무료로 내려받은 다음 적용을 시킬 수도 있지만 새로운 이미지를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든 다음 적용이 가능하다.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 개인이 직접 원하는 도형을 선택 가능!


아래 사진과 같이 스포츠 관련된 icon 을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만들고자 한다면? Google 에서 sport icon 또는 벡터 형식의 이미지를 검색해야한다.



sport icon 을 구글에서 검색을 하니 정말 많은 이미지들이 나온다. 벡터 형식도 있고, jpeg 도 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았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농구공, 축구공, 배드민턴 채  등이 있지만 필자는 배드민턴채를 가지고 icon을 만들어 볼까 한다. 항목을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이 



확대된 이미지를 볼 수 있고,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V)'을 클릭한다.



옵션에서 모두를 선택후 벡터방식 포맷 또는 png 그림판 확장자로 저장을 할 수가 있다. 벡터형식으로 하게 되면 사용하기가 안좋으니 png 확장자로 바꾸는 것이 사용하기가 편리하다.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서 icon 적용 시키는 방법으로

윈도우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탕화면 아이콘' 형태는? ICO 이다.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컨버트 (변환) 후 적용을 할 수가 있다. 변환하기 좋은 사이트로는? https://iconconvert.com 가 대표적인 사이트이다. 여기에 접속 후 '파일 선택'을 마우스로 클릭 한 다음 위에서 준비했던 마음에드는 도형? 이미지를 찾은다음 '열기'를 한다.



위 사진과 같이 파일 선택 옆에 파일명이 들어가 있을 것이다. 그러면 Upload 버튼을 한번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로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해 내리면? 이미지가 사이트에 업로드 되어 미리보기 할 수가 있다.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방법으로 Step 4 단계에 들어가면? icon 사이즈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size는 256 x 256 을 선택해주면 딱 알맞다. 그런다음 Step 5에서 Convert ICO를 클릭하면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Download Your icon(s) 항목이 생길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한다.



파일 형식은 Icon 으로 기본 설정이 되어 있을 것이고, 파일 이름을 지정 후 '저장'을 클릭하면? 두번째 이미지 처럼 배드민턴채 모양의 ICO 이미지 포맷을 만들 수 있다.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방법으로 이렇게 ICO 파일을 만들었다면? 이제 적용하는 일만 남았을 것이다. 파일 또는 폴더에 지금까지 만들었던 icon을 적용시킬 수가 있는데~ 위 사진과 같이 폴더에 적용을 하고자 원한다면? '속성' - '사용자 지정' - '아이콘 변경' 을 클릭해야한다. 



위와 같이 [찾아보기]를 클릭 후 방금 만든 ico 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누른다음 확인을 한다.


그러면 이렇게 '폴더 아이콘' icon 변경 항목 옆에 보면 지금까지 만들었던 ico 이미지가 보일 것이다. 이대로 해당 폴더를 배드민채로 적용하고자 원한다면? 적용을 누른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지금까지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지하철 막차시간  (0) 2019.01.03
크롬 Chrome 웹스토어 가는 방법  (0) 2018.12.31
다음지도 로드뷰 간편 길찾기  (0) 2018.12.24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0) 2018.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