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식 하객 알바 알아보기

category IT/인터넷 2024. 1. 31. 05:59

 

결혼식 하객 알바 알아보기

 

재혼을 하거나 해외에서 생활을 해서 국내에 친구가 별로 없거나 하는 경우에는 (가족, 친지, 지인)을 부르기가 어려울때 자리를 대신해서 채워주고 축하등을 해주며 시급을 받는 이색 알바가 있다고 한다. 본글은 '결혼식 하객 알바 알아보기' 글이다. 예전에는 친구나 지인, 가족이 없는 경우에는 하객이 없는대로 결혼식을 치루곤 했다. 요즘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개인 성격이 친구를 사귈 수 없는 성격이어서가 아니라 돈을 벌고자 사교모임을 하지 못하거나, 주로 해외에서 생활을 해서 친구를 부를 수가 없어 결혼식 하객 알바를 쓴다고 한다. 

 

결혼식 하객 알바 알아보기 

 

그럼 주요 내용은?

아르바이트 시급은?

보통 두시간 정도 자리를 채워주는 조건으로 1인당 15,000 원을 선불이 아닌 후불로 받는다고 한다. 비싼 곳은 20,000원을 주는 곳도 있다. 

 

공고는?

결혼 관련 대형 네이버 카페나, 아르바이트 모집 사이트,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있다.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포함.

 

결혼식 하객 알바 하는일은?

신랑/신부 주변 분들에게 말을 걸어주고, 신랑/신부 실, 가족사진 등을 찍을때 사진촬영을 함께 해주는 일이다.

 

복장은?

캐주얼한 복장이고 깔끔한 용모면 된다.

 

시급은?

약 두시간 정도 12,000 원 ~ 20,000원 다양함

시급은 후불로 받고, 결혼식이 끝나면 식사 쿠폰을 받아 식사를 하고 가면된다. (식비는 무료)

 

요구하는것?-

- 연령 조건이 있으면 거기에 맞춰야 함. 

늦혼, 재혼등 나이가 40~50대

- 친근하게 잘 웃고, 말을 잘 걸어주며 밝은 성격의 소유자이면 된다.

  

 

업직종별 알바로 결혼식 하객 알바는 '결혼·연회·장례도우미' 테마에 있다. 업체를 통한다면 결혼관련 대행업체를 통해 주로 받는다. 카페나 인스타 같은 곳에서 공고가 올라올때 주말에만 인원수, 조건에 대한 공지를 읽고 시간에 맞춰서 늦지 않게 참여를 해주면 된다. 보통 결혼식은 오전 11시 부터 오후 1시 전까지는 끝난다.

 

결혼식 하객 알바 알아보기 방법으로

지금까지 주로 개요에 대해서 설명을 했는데, 이런 이색 아르바이트가 나오게 된 이유는? 1년에 한번 연락을 할까 말까한 가족들, 사촌들을 카톡으로 초대장을 보내는 성의없는 짓을 하지 않아도 되고, 어색함 없이 자연스럽게 식을 마칠 수 있다는 것이다. 비용도 1인당 1.2~ 2.0 으로 크지 않기 때문에 보통 50~80명 정도 부르면 160만원 선에서 해결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꽤 괜찮다고 볼 수가 있다. 가족이나 친지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되고 어색함이 없기 때문이다.

 

 

결혼식 하객 알바 후기들을 보면? 조금 늦어서 식사권을 받아 그냥 식사만 하고 왔다.

외모가 단정하지 못해서 빠꾸? 당했다. 등 안좋은 후기들이 있지만 사실 이런 아르바이트는 시간 엄수는 정말 필수적이다. 결혼식 시작하기 전에 미리 와서 신랑/신부가 준비할때 같이가서 사진도 찍어주고 대화도 걸어주고 해야한다. 

 

 

택배 아르바이트 에 비하면 정말 하는일도 엄청 쉬운 편이고, 시간을 늦지 않게 잘 지키고 깔끔한 복장에 웃으면서 대화를 걸어줄 수 있으면 그것이 전부이다. 노가다를 하더라도 이것보다 훨씬 어렵고 일을 하다가 다칠 위험도 있는데, 결 혼 식 하 객 알 바 는 다칠 위험도 없고 신랑/신부 비유를 맞추고 정말 친구처럼 대해주는 서비스만 잘 해주면 그걸로 시급을 받을 수가 있다.

 

환경이 바뀌고 바쁜 시대에서 어울리는 다양한 이색 아르바이트 들이 나오고 있다. 결혼식 하객 알바 를 안좋은 관점으로만 보지 말고 시대에 맞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주말에 특별히 할 것이 없는 경우에는 이런 결혼식 하객 알바를 모집하는 공고가 있으면 참여해주고 일당을 받으면 식사도 하고 돈도 벌고 분명 좋은 일일 것이다. 지금까지 '결혼식 하객 알바 알아보기' 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버스택배 비용 보내는 방법  (0) 2024.02.04
동사무소 토요일 업무시간  (0) 2024.02.03
국선변호사 비용 얼마?  (1) 2024.01.30
아웃룩 메일 연동  (2) 2024.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