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 정리 프로그램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2. 4. 23:59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 정리 프로그램


컴퓨터에서 게임 또는 사무적인 업무를 보다보면 어느날 C드라이브의 용량이 부족하여 경고창 이 뜨는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가 있다. 요즘은 4K UHD 동영상, 블루레이 초고화질 영화 파일을 pc에 보관을 하다보면 용량압박을 쉽게 경험할 수가 있다. 본글은 용량부족 메시지 창이 뜰 경우에 임시방편으로 활용할 수 있는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 정리 프로그램' 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오래된 자료이므로 현재는 공식 포털이 아닌 블로그나 카페, 웹하드 등에서 받을 수 있다. 자료는 본 글에 첨부를 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 정리 프로그램 

Windows Update Clean Tool .zip

먼저, 첨부한 자료를 내려받기 한 다음


알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폴더]에서 압축을 푼다. 압축을 해제하게 되면? 위와 같은 폴더가 보일 것이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 정리 프로그램 

압축해제를 하고 폴더를 들어가면? MultiLanguage 와 Windows Update Clean Tool_ko_2013-8-19 폴더가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더블클릭 후 들어가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은 창 화면이 나올 것이다.

C드라이브가 보일 것이고, 파일 형태는 NTFS, 운영체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정보가 들어간다. 운영체제 빌드 정보도 나오고, 상태에서는 정상이라고 뜰 것이다. 창 하단에 보면 언어를 클릭하면?



0x05... 한국어 (Korean) 이라고 되어 있는데~ 클릭 후 아래 한자로 적혀있는 문자를 클릭하면 아까 언어를 선택하기 전에 환경으로 돌아간다. 해당 program은 한국어가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지 않아도 화면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다. 아까 압축파일을 해제 후 폴더안에 같이 들어있던 MultiLanguage 가 있기 때문에 한국어로 볼 수가 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 정리 프로그램 사용법으로는? program을 실행 시킨 후 기본 창 화면에서 '스캔'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자가 따로 체크할 것은 없고 자동으로 체크되어 있는 항목이 있을 것이다. 확인을 했다면 '청소'를 클릭하면 된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정리 프로그램 사용법으로

청소를 클릭하면? 경고 메시지창이 뜬다. 내용은? 이 도구를 사용중 어떤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장할 수 있는것은 불운한 특정인을 제외하고는 거의 안전 하다는 것 입니다. 중요한 파일은 백업하고 청소하기 전에 모든 Windows 패치를 설치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프로그램 개발팀은 이 도구로 인한 데이터 또는 다른 문제로 인한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계속 하시겠습니까? 에 이어서 계속 진행을 원한다면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경고 메시지에서 처럼 Windows 패치 관련해서 청소시에 삭제를 하게될 수 있으므로 손상 등이 발생할 수가 있기 때문에 임시복원지점, 백업 등을 해놓고 진행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할 것이다. 여기서 확인을 클릭하게되면? 바로 청소 모드로 들어간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소요시간은 달라진다. 정리할 윈도우즈 업데이트 관련 파일 들이 많은 경우에는 시간이 오래소요될 수 있고, 업데이트 및 청소할 자료가 적은 경우에는 바로 될 수가 있다. 진행과정은 초록색 바 게이지로 확인할 수가 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정리 프로그램 청소를 마치면 위와 같이 청소완료! 라고 나온다. 소요된 시간이 나오고, 확보한 저장공간 정보도 확인가능하다. 위 사진속 컴퓨터에서는 56.02MB 만큼 공안을 확보완료했다고 나왔다.



이렇게 청소를 완료하면? 위와 같이 다음 단계에서는 오피스 설치 원본, 비주얼 스튜디오, 시스템 로그, Installer CLR 캐쉬, 기록 버퍼 업데이트 등이 나올 수가 있는데~ 여기서는 X를 눌러 스킵을 해줘도 된다.


X를 눌르면 위와 같이 팁 이라는 창이 뜨면서 안전 팁에는 청소후에는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라고 나온다. 여기서 '재시작'을 클릭하면 윈도우즈를 재부팅할 수가 있다. 재부팅을 한 뒤에 확인을 해봐야할 것은? 평소에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정상적으로 작동을하는지 등을 확인을 해본다. 만약 이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이 정상작동을 하지 않거나 충돌을 일으킨다면? 백업해놓은 시점으로 '시스템 복원' 기능 등을 이용해 이전시점으로 복구를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 용량 정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