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트온 원격제어 하는법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2. 10. 23:59


네이트온 원격제어 하는법


nateon은 예전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던 주요 메신저였지만 언제부터인가 카카오톡 출범 이후 국민 메신저로 등극하면서 지금은 예전보다 사용하는 사람들이 적다. 하지만 pc에서 모바일로 원격접속 하는 등 기능은 아직도 쓸만해서 원격접속용 메신저로 활용할 수 있는점은 장점인 것 같다. 본 글은 '네이트온 원격제어 하는법' 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PC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에 접속하는 방법이다. 


네이트온 원격제어 하는법 - 

먼저 NATEON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한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로그인 및 비회원은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이다. NATE 회원이어야 하고, 네이트에서 회원정보로 2주간 원격제어 무료 체험 신청을 해야지만 사용할 수가 있다. 2주가 지난 뒤에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면 유료 결제를 해야한다. 



네이트온 원격제어 하는법 으로는?


NATEON 사이트에 접속후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내PC제어' 항목에 들어가서 내PC제어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한다. 위와 같이 사용할 스마트폰 종류를 선택 해야한다. Android 또는iOS 환경중 하나를 선택한 후 아래에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이렇게 서비스 가능한 피씨는 한대, 기간만료된 피씨는 0대, pc명, 사용만료일자가 나온다. 제어 상태에 보면 설치하기 가 있는데 ~ 클릭을 하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고, 불편하지만 에이전트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설치를 해야한다. 그리고 네이트온 원격제어를 할때 순서는? 

1. 네이트온 내PC제어에 접속 후 로그인한다.

2. 내 PC 관리하기 에서 설치하기 메뉴를 클릭하여 에이전트를 설치한다

3.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 앱을 실행 후 보기에서 원격지 기기에서 ON이라고 떳으면 터치를해서 원격접속을 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들어가야 이렇게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겠습니까?' 에 RSUPPORT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가 있다. 설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서비스 준비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인터넷 속도에 따라 늦어질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조금 기달리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RemoteView Agent 이름의 프로그램을 추가로 더 설치를 해야한다.


네이트온 원격제어 하는법 으로

위와 같이 프로그램 인스톨하는 과정에서는 '다음' - '다음'을 클릭한다.



피씨 표시 이름을 사용자가 지정을 할 수가 있다. 보기 좋은 이름으로 바꾸어도 된다. 조금 있다가 모바일에서 접속을 할때 PC 표시 이름이 뜬다. 마음에 드는 이름을 지정했다면 다음을 클릭 후 로컬 네트워크(LAN)설정에서 '시스템 프락시 설정 자동 검색'을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접근 아이디와 접근 암호, 접근 암호 확인하는 입력창이 뜰 것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접속을할때 이 정보가 필요하니 기억하기 쉬운것으로 사용을 하는 것이 좋다. 원하는 접근 아이디 및 접근 암호를 입력했다면 다음을 클릭한다.



그러면 이어서 또한번의 드라이브 설치를 할 것이다. 이 장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Rsupport Co. Ltd. 의 소프트웨어는 항상 신뢰에 체크를 하고 설치를 한다. 그런다음 이제 모바일 환경으로 넘어와서 앱에 들어간다. 그러면 위와 같이 2주 무료 아래에 ON 이라고 접속 가능한 상태라고 뜬다. 



pc에서 원격제어를 누르면 원격 시스템에 접근하기 위한 사용자 계정을 입력하십시오. 라고 나오는데 방금전에 입력했던 접근 아이디와 접근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한다. 그러면 Windows 방화벽에서 이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 문구가 나올 수가 있다. 방화벽이 켜져있으면 이 기능이 작동될 것이다. 위와 같이 홈 네트워크, 회사 네트워크 등의 개인 네트워크에 체크를하고 액세스 허용을 클릭한다. 지금까지는 pc에서 네이트원 원격제어 하는법 기초 셋팅내용이었고, 모바일 셋팅으로는? 아래와 같이



네이트온 이라고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검색을 하고 '네이트온 내PC제어' 앱을 받아야 한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가입자 대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신규 가입자 2주간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안내가 있는데~ pc에서 위의 과정을 했다면? 네이트 계정으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면된다. 추가로 가입을 하거나 하지 않아도 된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같이 원격지 기기 관리 에 안내가 나온다. 그리고 새로고침을 하고 pc에서 기본 셋팅을 해놓으면? 위와 같이 아까전에 pc에 표시 아이디와 운영체제, 사용 bit , 아이피가 보일 것이다. 현재 모니터에 ON이라고 보인다면 원격제어가 가능하다는 상태이다.



아까전에 만든 접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곳에 입력 후 연결을 클릭하면 이렇게 pc에 접속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네이트온 원격제어 하는법' 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