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눈물나게 쉬운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12. 26. 04:58

 

눈물나게 쉬운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kakaotalk 은 국민 메신저라는 호칭이 있을 만큼 온국민이 이용하는 메신저이다. (사진, gif, 텍스트)등을 나 자신에게 보내어 보관하는 기능인 '카톡 나와의 채팅' 을 사용하다가 자료가 계속 쌓이다 보면 휴대폰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자료들을 지워야 할때나,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기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채 팅방을 나가기 하고싶을때가 있을 것이다. 본글은 '눈물나게 쉬운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몇달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 전용 kakaotalk 전용 어플이 아닌 PC버전에서 접속 후 '카톡 나와의 채팅' 방을 마우스 왼쪽으로 선택 후 델리트 키 Delete 키를 한번 누르면 나가기 가 가능했었지만, 최근에는 서랍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kakaotalk 측에서 이제는 더이상 카톡 나와의 채 팅방을 나가기 할 수가 없게 만들었다.

 

 

원래는 위와 같이 모바일 kakaotalk 어플 (앱) 이 아닌 PC 환경에서 카카오톡을 설치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음

아래와 같이

 

 

kakaotalk 문자 아래에 있는 사람 프로필 아이콘 옆에 있는 말풍선을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에

 

눈물나게 쉬운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는 더이상 불가능 해졌다.

 

위와 같이 나 자신과의 대화는 이렇게 

'나' 라는 표시가 붙는다. 업데이트 이전에는 이렇게 카톡 나와의 채 팅 방을 마우스 왼쪽버튼을 한번 클릭 후 키보드에 delete 델리트 키를 누르면 '나가기' 가 됐었는데~ 이제는 더이상 나가기가 안된다. 자세한 전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안녕하세요. kakao 입니다. 카카오톡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나와의 채팅방에 나만의 메모부터 채팅방 내에 공유된 멀티미디어 파일과 파일, 링크 등을 모두 모아 채 팅방 별로 확인할 수 있는 내 서랍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나와의 채팅방을 나갈 경우 내 서랍의 모든 채팅방 정보가 삭제될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나가기 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나와의 채팅방 내의 모든 대화 내용을 삭제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통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 나와의 채팅 > 우측 상단 메뉴 > 하단 설정(톱니바퀴)> 대화 내용 모두 삭제 , 고객님들의 편리함을 위해 새롭게 지원한 기능이었으나 의도한 바와 다르게 카카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것 같아죄송한 마음입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전문내용이다. 

따라서 이제는 더이상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되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서 알려주는 내용대로

PC 환경에서는 전용앱에 들어가서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가로줄 세개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톡 게시판, 모아보기, 항상 위, 보내기, 대화 내용, 채팅방 설정 중에 '대화 내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나오는 화면에서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현재 채 팅 방의 모든 대화 내용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물음에 

확인을 클릭하면된다.

 

이렇게하면 위와 같이 말풍선 채 팅 항목을 클릭후 '카톡 나와의 채 팅' 항목을 보면 대화 내용이 비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휴지통에 휴지통 비우기를 한 것 같은 기분이다. 한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 PC버전에서 kakaotalk 나 와 의 채 팅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했더니, 모바일에서는 연동이 안되었는지 변화가 없었다. 따라서 모바일 어플에서도 이와 같은 작업을 해줘야 휴지통 비우기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눈물나게 쉬운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새로 업데이트 후 내용까지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