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

category IT/인터넷 2023. 10. 27. 04:58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

 

게임을 하다가 게임 화면에서 나왔을때 그래픽 프로그램을 실행 하고 종료를 했을때 한글이 안쳐지는 경우가 있다. 본 글에서는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한글 타이핑이 불가능한 상태에서는 채팅을 못하고,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도 없을 것이다. 아래에서 한글이 안쳐질때 알아두면 유용한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 것이다.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 으로

아래와 같이 가장 간단하고 단순한 것 부터 본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할때 알아두면 유용한 팁이다.

 

 

네이버 포털사이트나 구글이나, 다음, zum , 야후 등 메타검색 포털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데~ 갑자기 키보드에 한/영 전환 기능이 먹통이되어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에는 상당히 난감할 것이다. 위와 같이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는 영문으로 그대로 검색을 해본다. 사진과 같이 '자동완성' 으로 아래에 예시 단어들이 나온다. 이렇게 검색창에 직접 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 위에 url 입력창에다가도 동일하게 영문으로 입력을 하면 한 글로 아래에 예시 단어들이 보일 것이다. 직접 영문으로 검색을 쳐도 자동완성 키워드가 아닌 한 글 로 검색했을때 결과가 나온다. 그러니 검색을 할때는 한/영 전환 기능이 먹통이 되도 이런식으로 해 결이 가능하다.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 

메모장 notepad 를 실행 후 메모장에 직접 텍스트를 입력해본다. 

한글 입력이 되는 경우도 있고, 계속해서 안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또는 메모장에서는 정상인데, 브라우저나 다른 곳에서만 먹통이라면? 메모장에서 한 글로 입력을 하고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는 식으로 이용을 해도 좋을것이다.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 으로 위와 같이 우측 하단에 보면 EN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입력 도구 모음에서 'KO 한국어(대한민국)'을 마우스로 선택 해주면 변환이 된다.

 

 

입력 도구 모음에서 이렇게 KOREAN (KO)를 선택 후 

네이버나 각종 브라우저를 실행 후 평소처럼 검색을 해보니 문제가 쉽게 해결이 됬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이번에는 시작프로그램에서 '실행'에 들어간다음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이다.

 

 

영문으로 ctfmon 이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탐색기나, 시작프로그램 찾기에서 'ctfmon'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 1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실행을 하면 된다.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 으로

이번에는 작업 표시줄에 입력 도구에 '한글' 이 보이지 않고, 영문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로 방향 화살표를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간다.

 

일반 탭에서 보면 현재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가 모두 화면에 보일 것이다.

한국어가 나오는지 확인한다. 위 컴퓨터는 맥킨토시에서 Parallels 가상머신을 이용해 윈도우를 설치햇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온다. KO 한국어(대한민국) 이 없다면 추가를 하거나 상단에 한국어(대한민국) 을 항목을 찾아주면 된다.

 

상단에 고급 키 설정에 들어가면?입력 언어 간 단축키를 설정할 수가 있다. 맥킨토시에서는 기본적으로 입력 언어 간 단축키는 왼쪽 Alt + Shift로 된다. 내가 원하는 키 시퀀스 변경을 할 수도 있다. '키 시퀀스 변경'에 들어가서 단축키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에는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해야 지금까지 내용이 저장이 된다. 지금까지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 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도비 결제 취소  (2) 2023.10.30
네이버 마이박스 오류  (0) 2023.10.28
밴드 탈퇴하는법  (0) 2023.10.25
114114 구인구직  (0) 2023.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