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

category IT/인터넷 2019. 3. 19. 23:59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


Google은 최대 규모의 검색 포털 사이트이다. 정확도나 신뢰성면에서는 다른 어떤 검색 포털 사이트보다 좋다고 한다. 텍스트 검색 뿐만아니라 이미지를 이용한 검색 방법도 가능한데~ 이런 image를 찾을때는 PC환경에서는 사용하기가 어렵지 않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 PC환경에서 했던 것처럼 사용을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PC 환경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지만, 모바일에서는 'pc 버전으로 보기' 기능을 사용해야지만 image 검 색 이 가능하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 으로는?

먼저, 아래 사진과 같이 Google 앱을 실행한다.



모바일 환경에 이전에 설치해놓은 Chrome 앱이 있다면? 바로 크롬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지만, Google 앱에 들어갔을때는 왜 안되는지 먼저 살펴보면? 



모바일 환경에서 전용 Google 앱을 사용시 화면이다.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해야하는데~ 아래와 같이 유사한 사진들을 찾기 위해서는?  



검색 입력란에 '구글 이미지' 라고 입력 후 찾기를 한다. 그러면 첫번째에 이미지 - Google 이라는 사이트가 보일 것이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 으로 위와 같이 Google 전용 앱에서는 '이미지 - Google' 사이트에 방문을 해도 PC 환경에서와 다르게 어떤 image를 찾는 것이 불가능하다. 아이콘들이 없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는데.. Google 전용 앱과 다르게 Chrome 앱에서는? 특별한 기능이 있는데~ 바로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마치 PC에서 접속했을때와 같은 화면으로 보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Google 전용 앱을 실행중인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하단에 있는 공유버튼을 클릭 하면 위와 같이 Safari에서 열기 옆에 Chrome에서 열기가 있다. 크롬에서 열기를 클릭한다. 이렇게하면 아래와 같이 크롬 앱이 실행이 된다. 물론 모바일 환경에 Chrome 앱이 설치가 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이 옵션이 뜨고, 실행을 시킬 수 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 으로 이렇게 해서 현재는 Chrome 앱을 실행시켰을때와 동일한 환경이다. Chrome 자체에서는 Google 전용앱이나 다를 것이 없기 때문에 하단에 점 세개를 클릭한다.



하단 점 세개를 클릭하면? 페이지에서 찾기,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등이 있는데~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를 클릭한다.



이렇게 하면 놀랍게도 PC 환경에서 접속했을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온다. 카메라 모양 아이콘이 보인다. 사용법은? PC 환경에서 하던 방법 그대로 똑같이 하면 된다. 먼저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 으로 위와 같이 '이미지 URL 붙여넣기' 와 '이미지 업로드'가 있는데~ 이미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을 이용해 유사한 image를 찾으려면? '이 미 지 업로드'를 클릭한다.



이렇게하면 역시 PC환경에서 했던것과 동일한 화면이 나오는데~

이 미 지 업로드 > 파일 선택 순서대로 클릭을 한다.


이미 카메라 사진 에서 유사한 image를 찾고자 한다면? 사진 보관함을 사 진 등을 지금 바로 촬영 후 그 사진을 가지고 유사한 image 찾기를 하려면?'사진 또는 동영상 찍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해서 지하철 사진을 선택했더니 그와 유사한 관련된 이미지들이 검색 결과로 나온다. 구글 이미지 검색은 사용용도에 따라서 정말 광범위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이다. 지금까지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남성 평균 키는?  (0) 2019.03.26
텀블러 주소 확인  (0) 2019.03.24
한글 자간 단축키  (0) 2019.03.18
2019 군인 봉급표  (0) 2019.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