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텀블러 주소 확인

category IT/인터넷 2019. 3. 24. 19:26


텀블러 주소 확인


Tumblr 사용시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알리고자 할때는 링크주소가 있어야 한다. 본 글은 '텀블러 주소 확인'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텀블러를 사용시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클릭하고 위에 url 입력창에 들어가면 일반 Tumblr 주소가 나온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나오게 하려면 아래에 방법대로 해야한다.


텀블러 주소 확인 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Tumbler 사이트에 방문을 하고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위 사진과 같이 상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TUMBLRS' 아래에 자신의 닉네임이 보일 것이다. 제목 없음 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텀블러 주소 확인 방법으로는?

그러면 위와 같이 https://www.tumblr.com/blog/사용자블로그주소 

순서대로 나온다.


텀블러를 사용하는 내가 모르는 사용자의 블로그 주소를 확인하려면?

일반 홈 화면에서 다른 사용자 닉네임을 클릭하고 위에 url 입력창을 클릭해보면? https://www.tumblr.com/dashboard 

가 나온다. 이렇게 나오면? 홈 화면으로 들어갔던 화면이 계속나오게 된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다른 사용자 텀블러 주 소를 확인할 수 있을까?



방법은 간단하다. 위와 같이 다른 사용자 계정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들어가면? 다른 사용자가 운영하는 blog에 들어갈 수는 있지만 주 소는 제대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이 baby-vintage.tumblr.com 부분이 바로 다른 사용자의 블로그 주소이다. 이 주 소가 나온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이제는 url 입력창을 클릭해보면?

baby-vintage.tumblr.com 주소가 나온다. 이렇게해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다.


또다른 텀블러 사용자의 주소를 확인해봤는데~ 위와 같이 다른 사용자의 Tumblr 블로그 주소의 형태는? 위와 같이 https://사용자닉네임.tumblr.com 형식으로 나온다. 아까 본인의 blog 주소를 확 인할때와 주소가 들어가는 형식이 약간 다를뿐 크게 다르지는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이상 지금까지 '텀블러 주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0) 2019.03.27
2019년 남성 평균 키는?  (0) 2019.03.26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하는법  (0) 2019.03.19
한글 자간 단축키  (0) 2019.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