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4. 30. 02:21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kakaotalk 을 사용시 어떤 주제에 대해 토론을 할때 결론이 잘 나지 않는 경우에는 '투표'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다. 본 글은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글이다. 일반 톡방이 아닌 단체방 (단톡방)의 경우는 3명 이상의 사람이 모여 만들어진 방을 의미하는데~ 이런 방에서 예를들어) 오늘 점심 메뉴로 피자를 시켜 먹을지, 아니면 치킨을 먹을지, 짜장면을 먹을지 결정이 안되고, 답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공평한 다수결원칙에 따라 '카카오톡 투표'를 해서 결정을 내리고자 할때 사용할 수 있는 있는이다.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방법으로

모바일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한다. 

 

 

하단에 채팅방 아이콘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채팅' 목록 리스크가 나올 것이다.

 

 

1명 또는 2명인 개인방, 나와의 채팅 방에서는 사실 '투 표'를 사용하기에 인원이 너무 적기 때문에 최소 3명 이상인 단체방 (단톡방)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방법으로

본 글에서는 2명으로 구성된 방에 들어갔는데~ 위와 같이 채팅방에서 오른쪽 상단에 가로줄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번에 새로 추가된 채팅방 서랍이 열리는데~ 현재 대화방에 있는 인원에 대한 정보도 이곳에 볼 수가 있고, 톡게시판 아래에 있는 네모진 상자에 체크 표시가 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투표 올리기'를 클릭해 멤버들과 투 표를 공유할 수가 있다.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 방법으로

위와 같이 제목을 '카카오톡 투표 하루에 얼마나 하는 것이 적합한지?' 묻는 질문을 올렸다면? 답변 문항으로는 1번, 3번, 주말에만 등으로 답문항을 추가할 수가 있다. 화면에는 3개의 문항이 있는데, 추가를 할 수가 있다. 텍스트 및 날짜 항목을 선택 해서 투 표를 할 수가 있고, 텍스트가 아닌 그림도 추가할 수 있다. 문항들을 모두 만들었다면? 우측 상단 완료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 투 표 내용을 볼 수가 있다. 답변 문항을 선택 하고 '투표하기'를 누르면 반영이 된다. 

 

 

위 사진과 같이 가로 세개점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채팅방에 공유하기, 공지 등록하기, 수정하기, 투 표 현황 보기, 삭제하기 를 할 수가 있다.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채팅방내에 방금전에 만들어놓은 '카카오톡 투 표' 톡이 발송이 되면서 같은 방에 접속해 있는 인원들에게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투 표 하 러 가 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투 표 항목들을 볼 수가 있고, 참여 하는방법은? 원하는 답변 항목을 선택 후 '투 표'를 누르면 된다. 그리고 투 표를 만든 인원이 '투표 종료'를 클릭하게되면 더이상 투 표를 할 수가 없고 종료가 된다. 지금까지에 참여한 사람들의 활동을 확인할 수가 있다. 

 

 

채팅방 (단톡방) 내에 인원들이 모두 참석을 해서 투  표 종료를 원하면? 위와 같이 예를 클릭하면 된다.

 

 

카카오톡 투표가 종료가 되면? 이렇게 투표가 종료되었다는 톡이 자동으로 발송이 되고, 결과 문항이 크게 표시가 된다. 채팅방에서 참여한 사용자들의 참여를 확인하고자 하면 투표결과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위와 같이 항목별로 문항별로 1번은 총 1명이 선택했고, 3번은 0명, 주말에만 역시 0명으로 멤버들의 활동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다. 

 

 

참석을 하지 않은 채팅방내 인원도 확인이 가능한데~ 위와 같이 '미참여'항목에 들어가면 투 표를 하지 않은 사용자가 누구인지 금방 확인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투표 알아보기'글이었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무 쉬운 카카오톡 생일표시  (0) 2023.06.25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  (0) 2023.05.23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0) 2023.03.30
쉬운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0) 2018.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