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category IT/인터넷 2024. 3. 29. 23:55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보통 온라인에서 글꼴 폰트를 사용하려면 저작권이 있어서, 별도로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해야 한다. 유료글꼴의 경우에는 이렇게 이용해야 하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font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네이버가 제공하는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네이버 나눔 글꼴 라이선스 안내 글을 읽어보면? 개인 및 기업 사용자들을 포함해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도 가능하지만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상업적인 행위는 금지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특별한 경우인 네이버 나눔 글꼴은 본 저작권 안내와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해서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재배표 또는 판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일반 사용자들은 무료로 안심하고 이용을 할 수 있다. 아래는 글꼴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내용이다.

 

유료 상업적인 font들도 많지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구글에서 '한글한글 아름답게'라고 검색을 하면?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사이트가 결과로 나올 것이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한글꼴의 현대적 원형을 잇는 줄기 '마루' 설명이 적혀있는데 우측 상단에 목차를 누른 다음 '나 눔 글 꼴'을 클릭해야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다.

 

 

네이버는 2008년부터 매년 새로운 글꼴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2016년에는 제목에 어울리는 서체인 '나눔 스퀘어'를 만들었고, 위에 보이는 나 눔글꼴 체험하기 아래의 폰트들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다. 종류에는? (나눔 스퀘어라운드, 나 눔스퀘어, 나눔 바른 고딕, 명조, 손글씨, 에코) 등이 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은 설명이 나온다.

나 눔스퀘어라운드 Regular는 활자 가족으로 보기에 편한 라운드와 탈네모꼴의 모듈로 설계되어 젊고 경쾌한 인상을 가진 글꼴이라고 한다. font 설치는 TTF, OTF 서체 관련 확장자를 받으면 된다. 맥킨토시는 맥용을, 윈도즈 이용자들은 윈도용을 클릭하면된다. 포맷에 따라, 사용하는 운영체제 환경에따라 선택을 하면되겠다. 나눔스퀘어 폰트는 반듯한 직선으로 제목에 잘 어울리며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는 글꼴이라고 한다. font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맥용, 윈도우용 중에 TTF 포맷 또는 OFT 포맷 중에서 아무거나 선택을 해서 설치를 할 수 있다.

 

 

맥킨토시 환경에서는? 이렇게 NanumSquare font를 받으면 dmg로 설치를 할 수가 있다. 더블클릭해서 열면? 두 번째 이미지와 같이 4개? 8개의 font 속성이 안에 들어있는데, 안내에 따라서 위의 폰트 파일들을 이곳으로 끌어다 놓으세요에 드래그 앤드 드롭 해서 끌어다 넣기 해주면 설치를 할 수 있다. 

 

 

확대를 한 사진이다. 4개, 8개로 보이는 font 파일을 이곳에다 놓으세요 폴더에 끌어다 넣기 해주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다. 

 

 

맥킨토시에서 서체 관리자에 들어가면? 이렇게 새로 추가된 글꼴을 확인할 수 있다. 영문이름으로 적혀있다. 

 

 

전문 사진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을 실행해 텍스트상자에 들어가면? 이렇게 새로 설치한 나눔 스퀘어 OTF 폰트를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밖에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외에도, 바른 펜, 바른 고딕 등 여러 font들을 무료로 설치 후 이용할 수가 있다. 바른 펜은? 정직하게 꾹꾹 눌러쓴 듯한 손글씨체이고, 바른 고딕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정통 고딕 글꼴이라고 한다.  

 

 

나눔 글꼴에코는?/ 나눔 고딕과 명조에 구멍을 뚫어, 잉크를 절약할 수 있도록 만든 글꼴이고, 손글씨는? 펜체는 깔끔한 선 처리와 생동감이 돋보이는 글꼴이라고 한다. 

 

 

가장 사용하기 무난한 나 눔고딕은? 문서의 본문에도 잘 쓸 수 있는 글꼴로 글자 끝의 날카로운 부분을 둥글게 처리해 친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이라고 한다. 나 눔 명조는? 붓글씨의 힘이 느껴지도록 하되, 제도한 것처럼 글자 끝 부분을 과감히 잘라낸 글꼴로 직선적으로 힘 있게 표현되어 현대적이고 명쾌한 느낌의 글꼴이라고 한다. 역시 다운로드 방법은? TTF, OTF 두 확장자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고, 사용하시는 운영체제를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더블클릭해 폰트를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지금까지 '나눔 스퀘어 폰트 다운'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4) 2024.04.02
익산교차로 구인구직  (0) 2024.03.30
공중전화 위치찾기  (2) 2024.03.27
개념원리 RPM 중학 수학 1-1, 2-1, 3-1 답지  (0) 2024.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