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 정각 알림

category IT/인터넷 2019. 9. 8. 23:59


스마트폰 정각 알림


예전에 사용하던 벽걸이, 탁상 시계에서는 정각 시간이 되면 뻐꾸기 시계는 뻐꾹뻐꾹 하고 시간을 알려줬었다. 본 글은 '스마트폰 정각 알림'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스마트폰에서는 간단히 어플을 내려받아 설치한 다음 사용자가 임의로 스마트폰에 넣은 mp3 음원 소리를 설정하거나 기본음 소리를 선택할 수가 있는다.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달력 어플을 이용하거나, 알림 기능을 이용해도 좋지만, 일일히 설정하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이런 정각알리미 어플을 이용하는 것도 훨씬 편하기 때문에 좋은 방법일 것이다. 정각알리미 어플은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한 무료 어플이다. 



스마트폰 정각 알림 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자체에서 알 림을 맞출 수도 있지만,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Google Play 스토어 에서 앱을 받아서 관리하면 보다 편하게 정각알림을 설정할 수 있을 것이다.




Google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을 했다면?

사진과 같이 '정각알림' 이라고 검색을 하면? 시간을 맞출 수 있는 여러 App 들이 나온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부엉이 모양의 '정각알리미' 어플을 찾을 수 있는데 ~ 이 앱은 인앱 광고를 포함하고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만 3세 이상 이용가능하고, 5만 이상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고, 평점은 5점 만점 중 3.6이다. 단순하게 깔끔하게 끝나는 정각 시간의 알림을 맞추기에 적합한 앱이다. 다른 고급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다는 점, 어쩌면 장점일 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을 것이다. 설치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다음 항목 사용에 동의해 주세요. 기기 및 앱 기록, 위치, 사진/영상/파일, Wi-Fi 연결 정보, 기기 ID 및 통화 정보 가 있다. 아래 동의를 클릭 하면 된다.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 정각 알림 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기본화면에서 (1~ 24)숫자가 보일 것이다. 24시간제로 새벽 1시는 1이고, 오후 12시는 24이다. 정 각 시 간만 알 림을 맞출 수 있는 것이 이 앱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노래 설정에서 노래를 선택하세요.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Smart Phone 내에 SD CARD 에 저장되어 있는 항목에 들어갈 수 있다. 마이크로 sd 카드를 장착 후 mp3 등을 넣은 다음 알 림 음 으로 설정할 수 있다. 



micro sd 카드 안에 mp3 등을 넣는 것이 귀찮으시다면? 기본 화면에서 '세부 설정'에 들어간 다음 그냥 기본 음으로 위와 같이 

뻐꾸기 소리, 아기 목소리 둘 중 하나를 선택 해 정각 시간에 알림 울리는 소리를 선택할 수가 있다. 뻐꾸기 소리는? 옛날 벽걸이 뻐꾸기 소리이다. 알림 시간은? 최고 5분 동안 가능하고, 5초~ 5분까지 입력할 수 있는데, 분으로 넣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5분은 300초 , 300을 넣으면 5분 동안 계속 알 림 음 이 울린다. 



그리고 기본 음을 선택 하는 순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시간설정으로 하게 되면 위에서 알 림 울리는 시간대로 가는것이고, 설정안함을 선택하면? 예를들어) 3시면 3번 울리게되고, 6시번 6번 뻐꾸기 소리가 나게된다. 



시간 설정은?

최대 300초 (5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원하는 알림음이 들리는 시 간을 지정 후 알림음 설정에 체크 후 아래에 저장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하면?

새벽 1시에 10초간 뻐꾸기 울음 소리가 들리게 되는것이다. 설정법은 어려운 것 없이 간단하다.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 규칙적인 생활을 위해 시 간 체크를 해야하는 분들 정 각 알 림이 필요한 경우가 찾아보면 꽤 많을 것이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정각 알림' 정각알리미 어플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텔레그램 탈퇴  (0) 2019.09.28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얼마일까?  (0) 2019.09.17
2019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0) 2019.09.03
코레일 청소년드림  (0) 2019.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