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레일 청소년드림

category IT/인터넷 2019. 9. 2. 22:15


코레일 청소년드림


Korail 이용시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에서는 연령별, 여행상품별 다양한 할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본 글은 그중 하나인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코레일 청소년드림' 이라는 할인상품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이 상품의 특징이라면? 코레일멤버십 회원에 한해서 사용할 수 있고, 열차출발 1개월부터 1일전까지 홈페이지 및 korailtalk에서 해당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할인율은? 최소 10% 에서 최대 30%까지 할인을 해주는 상품이다. 코레일 청소년드림 할인 발권을 하려면? 먼저, korail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정보에서 '청소년드림 인증' 을 해야한다. 주소, 개인정보 빨간색 별표를 쳐놓은 중요한 부분에 내용을 적고 회원정보 수정을 한다. 코레일 청소년드림 할인상품은? 모든 좌석을 다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부 열차별 공석을 활용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운영이 되지 않을 수 있고, 할인율을 10% ~ 30% 내에서 적용된다. 



코레일 청소년드림 인증을 하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코레일 청소년드림' 이라고 검색을 하면?

웹사이트 영역에 검색결과를 보면 위와 같이 할인승차권 - 레츠코레일 이라고 적혀있는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 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청소년드림 동의하기 가기'를 클릭 후 인증을 할 수가 있다. 이 할인상품은? 만24세 이하의 청 소 년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1인 1회만 사용할 수 있고, 구입한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고, 승차시 신분증 제시를 해야한다. 1인 1회 1매 예매 가능, 1일 2회까지, 1개월에 최대 8회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만약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이 정지 된다고 하니 불이익을 받지 않게 주의 해야한다.



만약 청 소 년 나이에 적합하다면? 성명 입력란에 보면

힘내라 청춘 등록완료가 아닌 '청소년드림' 인증 이라고 뜰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 후 간단히 인증을 한다. 그런다음 * 별표시가 되어있는 입력항목에 내용이 없거나 체크가 없다면 체크를 한 후에 아래에 '수정 완료'를 클릭한다. 



코레일 청소년드림 할인상품의 상세 내용이다.

조건

-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 청 소 년 대상

-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10% 최대 30%까지 할인

단, 특실 요금은 할인하지 않는다.

이용방법

- korailtalk 앱,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발권 가능

- 구입시 1인 1회 1매, 1일 최대 2회까지, 한달에 8회까지 발권이 가능

cf.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이 정지된다.



코레일 청소년드림 인증 을 마친 후

korail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예약' > '할인승차권'에 들어가서 일반승차권이 아닌 할인승차권 > 전체를 선택 후 아래 상품선택에서 청소년드림에 체크 후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을 지정한다. 출발일을 선택할때는 오늘 당일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최소 1일 ~ 한달 내에 예약 발권을 할때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10%, 20%, 30% 예약 할인이 가능하다. 원하는 열차를 선택 후 조회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승차권 구입에 대한 동의사항 내용이 뜬다.

청소년 드림상품 이용안내문


1인당 1회에 1매,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구입이 가능하고, 본인이 아닌 제 3자가 사용하면 불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위 내용에 동의하십니까?에 예를 클릭 후 발권을 하면된다. 



모바일에서는? korailtalk 앱을 이용해 할인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코레일톡 앱을 실행 후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 한다.



정기·할인권 에서 '청소년 드림' 상품을 선택한다. 



코 레 일 청 소 년 드 림 상품은 코 레 일 멤 버 십 회우너 중 만 24세까지 청 소 년을 위한 상품이다. 열차출발 1개월전부터 1일전까지 홈페이지 및 korail talk 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모든 시간대및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공석에 한해서 이용이 가능하다. 할인율은 10~30% 까지 DC가 된다. 이상 지금까지 '코레일 청소년드림' 할인상품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정각 알림  (0) 2019.09.08
2019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0) 2019.09.03
한글파일 용량 줄이기  (0) 2019.08.27
2019 하반기 별자리운세  (0) 2019.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