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텔레그램 탈퇴

category IT/인터넷 2019. 9. 28. 06:20


텔레그램 탈퇴


telegram은 속도와 보안에 초점을 맞춘 메신저이다. 속도도 굉장히 빠르고 단순하며 무료이지만 정작 제일 중요한 국내 사용자가 아주 많지는 않다는 점이다. 이런 이유로 친구, 지인, 애인이 텔레그램을 하지 않아 계정삭제를 생각하게 되는데~ 본 글은 '텔레그램 탈퇴'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telegram은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데스크탑 같은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점은 장점 중 하나로 뽑을 수 있다. 개인사생활 정보 보호, 철통보안으로 예전에 마약을 운반한 일당이 경찰에 수사를 피하기 위해 사용한 메신저로 telegram을 들 정도로 보안 면에서는 아주 우수하다고 한다. 


아무리 보안이 뛰어나고, 속도가 빨라도 대화를 나눌 대상이 없다면?

결국 사용을 하지 않을 것이다. 국내에서는 kakaotalk 카카오톡이 선점을 하고 있어서, 메신저 앱에는 다른 앱도 아닌 카카오톡을 사용한다. telegram을 사용하는 이유는? 중요한 친구간 비밀얘기, 사생활 등 개인정보 노출 우려, 보안이 걸려있어 안심하고 대화할 수 있는 은밀한 대화 등을 나눌때 사용할 수 있다.



텔레그램 탈퇴 는 생각보다 간단하지가 않다.



위와 같이 네이버나, 구글에서 텔레그램 을 검색하면?

한글 사이트에서는 어디를 가던지에 계정삭제 또는 탈 퇴 메뉴를 찾을 수가 없다. 위 사진과 같이 (처음화면, 텔레그램 다운로드, FAQ, 소개, 사용자 리뷰) 항목만 보일 뿐이다. 




그러면 텔레그램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한국 사이트가 아닌 해외 사이트를 이용해야한다. 구글에서 영어로 'telegram authorization' 텔레그램 허가 페이지에 들어가야 한다. 




이곳에 접속을 하면? 모두 영문글씨로 적혀있다.

Delete Account or Manage Apps

계정을 삭제 또는 앱을 관리 할수 있다고 나와있다. Your Phone Number 라고 적혀있는 항목 아래에 Next를 누른다.



텔레그램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 화면에서 Your Phone Number 아래에

본인 전화번호를 입력해야한다.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적어야 한다.

국가번호 82 는 대한민국 을 나타내고, 여기에 추가로 전화번호를 넣어서

휴대전화번호가 01033334444 번호라면?

821033334444 를 입력하면 된다. 입력을 했다면 아래에 Next 버튼을 클릭한다.



모바일 어플에서도 가능하고, Windows 윈도우즈에서는 telegram 메신저 앱을 실행시킨다. 위의 번호를 입력 하고 Next를 클릭하면 본인 전화번호로 문자 메시지가 오는 것이 아니라 telegram 메신저 앱에 들어가면 웹 로그인 코드가 나온다. 사진과 같이 좌측에 웹 로그인 코드 x님 어쩌구 메시지가 날라왔는데~ 내용을 읽으면? 웹 로그인 코드 님 my.telegram.org 으로 로그인 요청을 받았습니다. 로그인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고 나온다. 아래에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에 나오는 영문 문자를 복사한다. Ctrl + C 




그런다음 웹으로 가서 

Your Phone Number 아래에 있는 Confirmation code 에 Ctrl + V 붙여넣기를 한다.




텔레그램 탈퇴 과정에서

위와 같이 Delete Your Account? 아래에 영문을 읽어보면?

당신의 계정을 삭제하면 당신의 모든 메시지와 연락처는 삭제될 것이다. 모든 그룹과 채널들이 해당되며 주의사항으로는? 텔레그램 탈퇴를 하게되면? 바로 재가입이 불가능하고 4~5일 정도 있다가 다시 재가입을 할 수가 있다. 설명글을 확인했다면? 아래에 Done을 클릭한다.  



Are You Sure? 확실합니까? 한번더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텔레그램 탈퇴 를 하게되면? 4~5일 간은 다시 재가입이 불가능하다.

그래도 진행을 원하면? Yes, delete my account 를 클릭하면 된다. 



Your account was successfully deleted from our system. Come back soon.

당신의 계정이 성공적으로 우리의 시스템으로 부터 삭제가 되었습니다. 곧 다시 만나겠습니다. 라고 영문으로 적혀있다. 이문구와 함께 



기존 접속했었던 telegram 메신저 앱이 자동으로 튕기면서 (로그아웃) 되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텔레그램 계정삭제 탈퇴를 정상적으로 한 것이다. 계정삭제가 되었기 때문에 바로 재가입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4~5일 이후에 재가입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상 지금까지 텔레그램 탈퇴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조이 바로가기  (0) 2019.10.05
배틀그라운드 전적검색  (0) 2019.09.30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얼마일까?  (0) 2019.09.17
스마트폰 정각 알림  (0) 2019.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