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정각알림

category IT/인터넷 2023. 4. 14. 00:33

 

갤럭시 정각알림

 

어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자이시거나 건강을 위해 생활 패턴, 규칙같은 것을 개선하길 원하신다면? 탁상 시계에 시간을 맞춰놓고 매 정각마다 알림이 울리게 하는 방법이 있다. 이건 옛날 과거의 방법이고, 더이상 탁상시계가 필요하지 않게되었다. 이제는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 앱을 받아 사용을 하면? 생활규칙, 패턴을 바꾸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대이다. 본 글은 '갤럭시 정각알림'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규칙적인 생활은 정말 중요하다. 정상적인 생활의 필수 요소라고 하면? 하루에 세끼를 모두 먹는 것,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 오후 10시에 수면에 들어가는 것이 좋고, 늦어도 새벽 2시 이전에는 잠을 자는 것이 깊은 수면에 들어갈 수 있는 생활패턴이 길들여진다고 한다. 그럼 깨어나는 시간은? 오후 10시에 취침해서 오전 6시, 늦어도 7시에는 일어나서 생활을 하는 것이 규칙적인 생활의 표본이라 할 수 있다고 한다. 새벽시간에는 호르몬이 분비되고 수면 상태에 들어가면?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식사하고 잠을 잤을때와 생활패턴이 매번 달라져 오늘은 10시에 자고, 다음날에는 새벽 4시에 잔다면? 우리몸은 혼동을 하게된다고 한다. 결국 깊은 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워지고, 잠을 자다가 중간에 깨는 일이 생긴다고 한다. 

 

수면은 뇌의 활성화를 위해서 정말 중요하다. 깊은 수면 숙면을 취했을때는 큐티클층? 잔여물이 뇌에 남아있지 않고, 맑은 상태 (정신)을 유지해 머리를 활성화 해주지만, 수면이 부족하면? 뇌에 큐티클층 잔여물이 쌓여, 어떤 생각을 하는데 바로 떠오르지가 않고, 건망증에 걸릴 수 있고, 깜빡깜빡 잘 잊는다. 심하면 해리성 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수면은 뇌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정말 중요하고, 인간의 수명과도 연관성이 있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갤럭시 정각알림 설정을 통해

오후 10시 새벽 2시안에는 반드시 잠을 자고, 일어나는 시간은? 오전 6시 ~ 8시 사이에는 반드시 일어나서 생활을 하는 습관을 갖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Samsung Galaxy Phone 사용자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 Store 앱에 들어간 다음 사진과 같이 '정각알림' 이라고 검색을 하면? 말하는 알람시계 앱이 나온다. 4.4 평점에 50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인기 어플이다. 앱은 유료가 아닌 앱내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인앱광고 무료 앱이다. 설치를 누르면?

 

 

기기 및 앱 기록, 사진,영상, 파일, Wi-Fi 연결 정보, 기기 ID 및 통화 정보 창이 뜬다.

모두 동의를 클릭한다.

 

 

갤럭시 정각알림 어플을 설치했다면?

사진과 같이 열기를 누른다.

 

 

갤럭시 정각알림 앱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탁상시계, 스톱워치 타이머, 모닝콜, 정각 중간, 배터리, 현재시간 말하기, 위젯, 기타) 등이 있다. 기본 화면에서는? 대시보드에서 현재 정각, 중간, 일정알림 등이 ON 상태인지, OFF 상태인지 확인할 수가 있다.

 

 

갤럭시 정각알림 앱에서 

현재시간 말하기 항목에 들어가면? TTS로 현재시간 말하기 아래에 TTS 말하기 형식을 클릭하면?

 

 

현재시간은 (오전/오후) ~시 ~ 분입니다.

오늘은~요일, 현재시각은 (오전/오후)~시~분입니다.

 

원하는 문장을 직접입력할 수도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요즘은 그러는 사람들이 거의 없지만, 예전에는 두시, 세시 라고 알림 목소리가 나와 시간을 알려주는 알 람? 앱을 설정해놓고 소리를 켜놓았었는데, 요즘은 대중교통을 이용해보면 주로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분들이 아니면 청소년들이 벨소리로, 소리를 켜놓지 대학생, 직장인들은 메너모드로 소리를 꺼놓고너 무음모드로 해놓은 것을 볼 수 있다. 

 

 

현재 시각이 몇시인지 알 수 있고,

배터리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특정 시각을 잴때는 스톱워치를 이용하게 되는데

말하는 스톱워치 기능을 필요하다면 이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 정각알림 앱에서는? 아침에 깨워주는 모닝콜 설정도 가능하다.

요일마다 각각 다르게 설정도 가능하고, 공휴일에는 ALarm 이 울리지 않게 설정할수도 있다.

 

 

갤럭시 정각알림 설정을 위해서는?

기능중 '정각알림' 항목에 들어가면? 설정을 할 수가 있다. 중간 Alarm도 설정이 가능하다. 아래에는 반복 설정에 요일, 몇시 부터 언제까지 시간 설 정이 가능하다.

 

 

갤럭시 정각알림 설정에서는?

통화 중 , 매너모드시, 음악/비디오 재생시, 이어폰 사용시, 토스트 메시지 출력, 이미지 선택 등 다양한 공통 설정을 할 수가 있다.

 

 

갤럭시 정각알림 설정에 들어가면?

알림 종류 선택 에서는? TTS 현재시각 말하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TTS 현재시각 말하기 로 되어 있다면?

음성으로 시간을 알려주는것이고, 알림음, 음성 알림 등 다른 항목을 클릭하면? 선택한 항목의 Alarm을 들을 수 있다.

 

 

 

아래에는

이렇게 진동 추가, 진동 패턴, Alarm 시작 전 효과음 을 설정할 수 있다.

 

 

지금까지 갤럭시 정각알림 설정을 한 것은?

기본 홈에서 사진과 같이 모닝콜 ON, 정각, 중간, 일정 등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옆에 날짜 시간이 적혀있는지로 설정 유무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항목을 클릭해 다시 재설정, 해제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갤럭시 정각알림' 앱 말하는 알람시계 간단 소개및 사용법 설명글 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념원리 확률과 통계 답지  (0) 2023.04.22
천안벼룩시장 구인구직  (1) 2023.04.18
평택교차로 구인구직  (1) 2023.04.12
네이버 꽃검색  (0) 2023.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