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도비 결제 취소

category IT/인터넷 2023. 10. 30. 09:36

 

어도비 결제 취소

 

Adobe는 사진 전문 프로그램인 Photoshop 포토샵, Illustrator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라이트룸 등 일상에서 전문적인 일을 하는 전문가까지 모든이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서비스하는 회사이다. 모든 프로그램들은 유료이고, 가격대가 저렴하지 않은 편이라 직장인들이 아닌 일반 학생들이 사용하기에는 월간 구독료 (이용료)를 내고 사용하기가 쉽지많은 않다. 하지만 처음 사용시에는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7일, 일주일이라는 체험판 서비스를 제공해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다. 무료체험이 끝나기 전에 결제 취.소를 해야 추가로 다음달 결제가 되는 것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데~ 이번 글은 '어도비 결제 취소'하는법 내용을 공유할까 한다. 

 

 

Adobe 회사는 직원들의 업무량이 늘어나는 것을 생각했는지

원래는 첫날 무료 체험 7일을 이용해 Adob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당일날에는 결 제 취 소하는 것이 불가능했었다. 이런 이유로 홈페이지에서 불편하더라도 Adobe 직원과의 영어로 채팅을 진행해서 환불, 구독해제 플랜 취소 요청을 해야만 했었는데, 가장 최근에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받고 결 제 취 소를 했더니 예전과 같이 한참 기다려야 하는것이 아니라 바로 취 소가 가능해졌다.

 

 

어도비 결제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Adobe 라고 검색을 하면된다. 링크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접속할 수 있다.

 

 

Adobe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 계정에 로그인을 시켜야 한다.

 

 

로그인은 이메일 주소를 먼저 입력하고

계속을 누르면? 이어서 암호를 입력 후에 [계속]을 클릭하면 된다. 

 

 

어도비 결제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차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이메일 주소 본인 계정이 나오고,

로그아웃 위에 있는 계정 보기 에 들어가야 한다.

 

 

예전에는 바로 이렇게 나오지 않았다.

그냥 어느 프로그램을 받았는지만 나오고, 7일 무료 체험을 해볼수 있는것은 동일했으나 바로 플랜 관리를 할 수 없었는데, 가장 최근에는 이렇게 어도비 결제 취소 를 위한 '플랜 관리' 에 들어갈 수 있고, 다음 결 제일이 언제인지 정확한 날짜가 나온다.

 

 

어도비 결제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Illustrator 프로그램을 받았다면? 아래에 보면 '플랜 취소' 항목이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된다.그리고 결 제 정보 아래에는 다음 결 제일이 언제인지 정확한 날짜가 나온다. Visa 비자 카드 끝자리 번호도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Adobe는 초기에 회원가입을 할때 Visa 카드나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입력해야지만 가입 후 무료 체험 7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전 단계에서 어도비 결제 취소 를 누르면?

이렇게 초기에 계정에 들어갈때 필요한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뜬다. 계정 정보를 입력 후에는 로그인을 누른다.

 

 

이어서 나오는 설문문항들이 나온다.

- 너무 비쌉니다. (정말 그렇다고 생각한다 ^^;;)

- 다른 Adobe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내 플랜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 해당 제품이 필요했던 프로젝트가 완성되었습니다.

- 앱이나 서비스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제품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 제품과 기능이 너무 복잡합니다.

- 기술적인 문제가 너무 많습니다.

- 무료 시험버전이 종료되었습니다.

- 기타 (지정해 주십시오.)

에서 아무거나 선택 후 계속을 눌러주면 된다.

Adobe Illustrator 의 월간 결 제 금액은? 23,999원이다. 매달 이 금액을 내야하는것은 직장인들에게는 이용할 수 있는 정도이지만 학생들에게는 부담감이 적지 않은 금액이다. 

 

 

어도비 결제 취소 , 두번째 단계에서는?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어떤 해텍이 없어지는지 클라우드 스토리지 축소 예정으로 100 GB -> 2GB로 줄어들고, 일부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된다는 것. 확인을 했다면? 계속을 누른다.

 

 

어도비 결제 취소 , 세번째 단계에서는?

혜택이다. 취 소에 앞서서 어떤 할인 혜택이 있는지, 일반 결 제는 23,999 월 이용료이지만 첫 해 할인을 적용받아 18,000을 매달 받을 수 있다고 소비자의 이탈을 막으려고 한다. 계속 진행을 하려면? 하단에 아니요 를 클릭한다.

 

 

어도비 결제 취소 , 마지막 단계인 검토 단계에 들어가면?

취 소 시 바라는 점이 무엇인입니까? 라고 나오고 취 소 세부 정보가 나온다. 플랜 날짜, 앱, 스토리지, 파일 등 확인을 했다면 아래에 확인을 누른다.

 

 

어도비 결제 취소 를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뜬다.

위와 같이 플랜이 취 소되었습니다. 확인 번호는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라고 초록색 바에 문구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을 의미한다. 과거에는 Adobe 상담사를 통해 환불처리를 하거나 무료체험 7일의 경우도 외국어로 채팅으로만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바로바로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소비자)가 취 소를 할 수 있게 서비스가 변경이 된 것 같다. 우측 하단에 완료를 누르면?

 

 

어도비 결제 취소 후 내 플랜 상태이다.

최근에 구입한 프로그램이 리스트에서 사라지고, Creative Cloud 무료 멤버십 만 남게 된다.

 

 

어도비 결제 취소 에 대한 처리가 확실하게 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가입시 적은 이메일 주소로 메일함에 들어가보면 된다. 이렇게 며칠날 서비스가 종료되는지 설명으로 Adobe Creative Cloud 로부터 메시지가 왔다.

 

 

메일함의 내용을 읽어보면?

취.소 확인 고객님의 취 소 요청이 처리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서비스가 2019년 xx년 xx일 (PT)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후 고객님의 계정은 기본 수준의 무료 멤버십으로 전환됩니다. 무료 멤버십을 통해 Creative Cloud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GB의 무료 온라인 스토리지가 제공된다고 나온다. 

 

지금까지 내용은 일반적인 무료체험 7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일주일 시간 이전에 사용자가 다음달에 자동으로 돈이 결 제되기 전에 취 소 하는 내용이었다. 만약 무료체험 기간이 아닌 이후 결 제 건에 한해서는? 어도비 코리아에 전화를 하거나 (080-950-0880), 미국 어도비 시스템즈 채팅창으로 취 소를 요구해야한다. 한국어로 불가능하고 영어로만 대화를 할 수 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교차로신문그대로보기  (2) 2023.11.07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0) 2023.11.04
네이버 마이박스 오류  (0) 2023.10.28
한글이 안쳐져요 해결법  (0)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