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K Video Downloader 오류

category IT/인터넷 2023. 8. 8. 03:15

 

4K Video Downloader 오류

 

유튜브 동영상을 초고화질 부터 저화질 그리고 음원 등을 무료로 추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포케이 비디오 다운로더 라는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을 한다. 흔한 일은 아니지만 드물게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오류: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Error 메세지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본 글은 '4K Video Downloader 오류' 가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내용글 이다.

 

 

에잇케이 까지 초초고화질의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포케이 비디오 다운로더 프로그램이 유일하다. 아래에는 다운로드 및 설치법 설명이 담겨있는 이전에 작성한 글이다.

2018/04/06 - [IT/프로그램] - 4K Video Downloader

 

 

평소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이 잘 사용을 하다가 사진과 같이

4K Video Downloader 오류: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라고 창이 뜬다. 이런 문제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 먼저 알아봐야 한다.

 

 

4K Video Downloader 오류 문제를 가장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기존에 PC에 설치되어 있는 버전을 삭제하고 '최신버전'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일반적으로는 구 버전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지만 사용하시는 Windows 윈도우 운영체제에 따라 호환성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아래와 같이

 

 

4K Video Downloader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후 '호환성 문제 해결' 을 클릭한다.

 

 

프로그램 호환성 창이 뜨며 문제를 검색 중이라는 창이 뜬다.

20~40초 정도 대기를 하면?

 

 

문제 해결 옵션을 선택하는 창이 뜬다.

프로그램 문제 해결 위에 있는 권장 설정 시도를 클릭한다.

 

 

적용된 설정 내용이 있다. Windows XP(서비스 팩2)

디스플레이 설정은 보통이고 사용자 계정 컨트롤도 보통이다.

이러한 새 설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려면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해당 설정을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에 계속하려면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내용이 적혀있고 아래에 프로그램 시작 을 클릭 후 다음을 누른다.

 

 

문제 해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예, 이 프로그램에 대한 현재 설정을 저장합니다. 를 클릭한다.

 

 

프로그램 호환성 창이 뜨며

문제 해결을 완료했습니다. 아래에 발견된 문제에 호환되지 않은 응용 프로그램, 검색됨 이라고 나오고 세모 삼각형에 느낌표 표시가 있다. 현재 호환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4K Video Downloader 오류 가 나타나는 이유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비대칭형 광랜 인터넷을 사용시에 종종 연결이 끊어질때 Error 메세지가 뜰 수 있다. 요즘은 기본이 1Gbps 기가인터넷을 사용하지만 광랜 100mbps 속도의 광랜을 사용할때는 동시에 여러개의 동영상, 토xx 사이트와 4K Video Downloader 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류 가 뜰 수있다. 속도가 느려지면서 연결이 끊기면 이 문제가 발생한다. 이때 해결방법으로는? 다른 열려있는 응용프로그램들을 종료시키고, 먼저 네트어크 환경에서 연결상태가 되어있는지 속도 패킷 수가 늘어나는지 확인 후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시켜본다. 인터넷이 된다면?

 

4K Video Downloader 오류 해결방법으로

바탕화면에 있는 포케이 비디오 다운로더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준다.

 

 

방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별도로 사용자가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되게 설정을 하려면?

사진과 같이 속성에 들어가서

 

 

상단에 [호환성] 탭을 클릭 후 [권한 수준] 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에 체크 후 

 

 

반드시 적용을 누른 뒤에 확인을 클릭해야

방금 설정한 내용이 저장이 되며 반영이 된다. 그 후에는 Windows 를 재부팅 시켜준다음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정상적으로 program이 작동되는지 확인한다.

 

 

가끔 원인 모를 Error 가 뜨면서 계속 시도를 해도 동영상을 내려받는 것에 문제가 있을때가 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특정 타임라인에는 목소리가 나오는데, 일부 구간에서는 음소거처리가 되는 오류가 있고, 원래의 화질은 포케이 인데, 1080p로 받아졌던 적이 있다. 다행히 Error 가 뜨지 않고 아무런 문제 없이 원하는 동영상 받았다. 사진과 같이 나오면 정상이다. 지금까지 '4K Video Downloader 오류' 왜 생기는지?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주교육청 구인구직  (0) 2023.08.11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  (0) 2023.08.09
쎈 중등 수학 3 하 답지  (0) 2023.08.06
올리브영 영업시간 확인  (0) 2023.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