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

category IT/인터넷 2023. 8. 9. 11:25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

 

대학교에 가면 과사무실에서 행정업무를 맡는 조 교가 있다. 제3자가 봤을때는 무언가 하는일을 보면 힘들지 않을것 같아 보인다. 본 글은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글쓴이가 대학에 있을때는 조 교 인원을 뽑을때는? 기본적으로 학점이 높아야 하고 평소 교수님에게 좋은 인상을 받은 학생이 면접시 유리하다고 한다. 대학에서 조교 선발은 전공별로 공지가 나오면 면접과정을 걸쳐 선발이되는데~ 자기소개 등 깔끔한 정장차림 등 으로 면접을 봐야한다. 만약 조 교로 뽑히게 되면? 1~2년 정도 근무를 하게 된다.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 

하는 일로는? 해당 학과 (부서)에서 학과 관련된 업무, 학생관리, 과행사 (체육대회, MT, OT)등, 비품관리, 수업 변동시에 제일먼저 공지를 해 변동사항을 학생들에게 알려줘야 한다. 학과에서 전공과목 시험을 볼때 시험감독으로  들어와 감독 역할을 한다. 쉽게 말하면? 조 교의 일은 교수님을 보조하는 일을 한다. 

 

신입생들이 오게되면? 초기에는 학생증 발급, OT, MT , 체육대회 행사 등에 관여하게 되고 과에 대한 각종모임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대학교 조교 업무시간으로는? 공식적으로는 대개 하루 3시간에서 6시간 일을 하게 되지만

수업 보조, 수당에 포함되지 않는 교수님의 심부름 등 기타 비공식적인 시간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 

월급은 국내 국공립사립대학교의 조교급여는?

적게는 월 120만원 에서 300만원까지 다양하다.

 

국립대학과 사립대학, 학력, 업무경력, 업무분야 등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적인 대학교의 학사급 조 교의 경우라면?

120만원 ~ 180만원 정도로 월급을 받는다고 한다.

 

석사급, 박사급 조교의 경우는 일반 학사급 보다 더 높은 보수를 받는다고 한다.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  그리고 사립대학교에 비해 국/공립대학교의 조교가 더 급여가 높은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이유는? 국/공립대학교의 경우 조교의 신분이 공무원 신분에 준하여 책정되기 때문에 사립대학 조 교에 비해 급여나 여건이 상대적으로 좋을 수 밖에 업는 이유이다.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

대 학 조 교의 경쟁률이 높은것을 알 수가있는데? 이러한 이유는

교수님과 친분을 가질 수 있고,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일하는 시간에 비해서는 월급이 많은 편이지만 경쟁률 등을 고려할때

큰 메리트 라면? 교수님들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어 추천등을 받는데 용이할 것이고, 취업등의 정보를 얻는 것 또한 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 

그리고 학과나 대학원 조 교는 교수님들과 논문, 연구 등을 함께 하기도 한다.

 

지금까지 '대학교 조교 월급, 하는일'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트쎈 수 1 답지  (0) 2023.08.14
광주교육청 구인구직  (0) 2023.08.11
4K Video Downloader 오류  (0) 2023.08.08
쎈 중등 수학 3 하 답지  (0) 2023.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