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category IT/아이폰 앱 2020. 3. 9. 01:30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iPhone 11 또는 11 Pro, Plus + 이번에 나온 애플의 신제품의 카메라를 사용시 (초광각, 일반, 망원)모드가 있고 다른 모드의 기능인 (타임랩스, 슬로 모션, 비디오,사진, 인물사진, 파노라마)를 사용할 수가 있다. 다른것은 몰라도 풍경은 일반 화면비율로 찍어도 상관이 없지만 아이폰11 에서 셀카를 찍게 되면 오이현상 문제가 있기 때문에 1:1 정방향 설정을 해줘야 얼굴이 길게 나오는 오이현상이 조금 덜 나타난다. 결과적으로 사라지지는 않지만 본 글은? 셀카를 찍을때 아주 중요한 요소 카메라 화면비율인 1:1비율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설정하는 방법 내용글이다.



사진을 찍는것은 정말 전문가일수록 본인만의 개성이 있고 남들과 다른 구도에서 찍고 보정을 멋지게 하는 작가들이 많다. 일반 사진을 찍을때는 큰 문제가 없지만 셀카 본인의 얼굴을 전면 카메라를 사용시에 찍을때는? Camera의 화면비율을 1:1 로 고정을 시켜놓고 촬영하는 것이 현실에 가장 가까운 비율로 찍힌다고 한다.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먼저, 다른 Camera 관련된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iPhone 자체에 있는 Camera 에서 설정하는 방법이다.바탕화면에 있는 Camera 앱을 실행시킨다.



야간모드, Live포토, 타임랩스, 등 손가락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전면, 후면 Camera로 전환이 되고 한다. 아이폰 11 또는 Pro, Pro Plus + 모델의 Camera 모드에서는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아야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다.



아이폰11 카메라 앱을 실행시키면?

기본은 위와 같이 전면 Camera가 있는 위치 바로 밑에 보면 위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 화살표를 클릭할 수가 있는데~ 클릭하기 전에는 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다.



슬로모션, 비디오, 사진, 인물사진, 파노라마 그리고 바로 위에는? 0.5 초광각, 1x 기본, 2x 망원 Camera 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셀카를 찍어야 하고 인물사진이기 때문에 화면 비율을 1:1 로 고정으로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해야한다.



전면 Camera 가 있는 위치 바로 밑에 보면 화살표 방향 아이콘이 있는데, 클릭을 하면? 방향이 아래로 바뀐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도 위에 방향 화살표시 일때와 다르다.



플래시, 야간모드, Live포토, 타임머(시간), 필터(필름효과) 그리고 4:3 비율이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 4:3 을 클릭하면?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설정을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정방형'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1:1 비율로 변하게 된다. 순간 전체 Camera 면적중에 아까와는 다르게 어두운 면이 훨씬 더 많이 생긴것을 알 수 있다. 화면 전체 면적의 약 50% 정도를 차지하는것 같다. 인물사진을 찍을때는 화면에 꽉찬 것보다는 정방향 비율로 찍어야 구도를 잡기도 편하고 찍기가 더 수월해진다.



iPhone11 Camera 비 율 설정에서는 4:3, 16:9, 1:1 이렇게 세가지 설정이 있는데~

16:9로 하게되면 사진과 같이 100%는 아니고 화면의 80% 꽉찬다. 동영상 촬영을 할때는 더 크게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겟지만 사진 찍을때는 별루 도움이 되지 않는다.



4:3 비 율을 설정 시 화면이다.

검정면적이 16:9 일때보다는 생겼지만 정방향 비 율 일때보다는 조금 더 면적을 사용할 수 있어 약 60% 퍼센트 정도가 되는것 같다.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으로 했을때 화면이다. 1:1 비율이 되면서 검정색 면적이 전면 Camera가 있는 곳 부터 밑면홈 부분까지로 봤을때 50%정도 면적이 나오는것 같다. 셀카로 인물 사진을 찍을때 적합한 비 율이고 한 번 설정을 해놓으면 동영상이나 다른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대로 그 설정이 유지가 된다. 추가로 마지막에 촬영한 셋팅 그대로 저장을 하려면? 설정에 카 메 라 에 들어가서 설정 유지에서 카 메 라 모 드 와 창의적 제어 항목을 모두 활성화 시켜주면 된다.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시켜 주면 그 설정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 - 사진 전환시 필요한 기능이다. 지금까지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뒤로가기  (0) 2020.03.31
아이폰11 앱다운  (0) 2020.03.24
아이폰11 앱종료  (0) 2020.02.24
아이폰 페메 쳇헤드  (0) 2020.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