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러기체

category IT/인터넷 2020. 4. 4. 01:30


기러기체


요즘, 옛날에나 늘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인기 있는 사람들이 있었다. 글자 위, 아래에 이모티콘 (감정)을 표현하는 특수문자인 인싸체 와 쌍벽을 이루는 글씨체가 있다. 바로 기러기체 라고 하는데, 본 글은 남들 눈에 띄는 인싸가 될 수 있는 유니크폰 폰트인 '기러기체' 를 만드는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모음 + 자음 조합으로 만들 수 있지만 모든 글자가 다 있는 것은 아니라 특정 문자만을 만들 수 있는 제한이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점이다. 그러나 남들의 이목을 끄는데는 충분할 것이다.



인싸체가 나온지는 꽤 됐지만 사람들은 유니크한, 남들이 사용하지 않는 자기 고유의 특별한 개성 등을 표현하기 위해 특수문자로 SNS 계정을 만들거나 한다. 채팅시에도 활용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텀블러 등 다른 SNS 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다. 기러기체 는? 다른말로 '팔다리글씨' 라고 부르며 정말 그 모양이 독특해서 친구들에게 모음+자음 으로 만들어서 보내주면 신기해 할 것이다. 의외로 인싸체는 널리 알려져 있지만 기러기체 는 사용하는 사람이 정말 드물고, 온라인에서도 정보가 별루 없기 때문에 유니크한 폰트를 이용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으시다면? 본글에서 소개하는 기러기체 를 만들어서 채팅시, SNS 에 게시물을 올릴때 사용하면 도움이 될꺼라 생각된다.



기러기체 를 만드는 일은? 어렵지 않지만

링크 를 통해 접속을 하면? SNS KEYBOARD 라는 포털이 나온다. 이곳에서는 인싸체 뿐만아니라 팔다리글씨 (기러기체) 를 만들 수 있고, 나만의 유니크한 특수문자 폰트를 만들 수 있는 곳이다. 사용법은? 설명에 나와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다. 그냥 자음 아래에는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화면에 있는 글자 뿐이고, 모음 역시도 몇자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문자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조합이 많지는 않지만 특정 문자, 단어를 만들어 낼수는 있다.



기러기체 라고 직접 만들어 보았다.

텍스트편집기에 붙여넣기 를 하고 확대를 해서 봤는데~ 사진과 같이 확실히 인싸체 보다 유니크 하다. 아래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인싸 글씨체 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이다.

2020/03/28 - [IT/안드로이드 앱] - 갤럭시 인싸 글씨체


SNS 에서 게시물을 올릴때, 카카오톡 채팅을 할때

기러기체 를 만들어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 친구에게 보내줄 수 있다.



기러기체 를 만드는 법은?

보기에 있는 글자를 조합해서 쉽게 만들 수 있다. 원하는 문자가 완성이 됐다면? 아래에 COPY 복사하기를 누르거나 그냥 입력창에서 마우스로 드래그 한 후 CTRL + C 복사하기 단축키를 누르고 채팅방, sns 게시글 입력창에다 ctrl + V 를 누르면 된다. 모바일에서는 그냥 손가락으로 꾹 눌러서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사용할 수 있다.



COPY 복사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Copied the text 라고 나오면 닫기를 누르고 



메모장, 텍스트편집, 한글 문서에다 붙여넣기를 하고 크기를 확대 해서 보면 더 잘보인다.

널리 알려져있는 인싸 글씨체 보다 유니크한 것 같고, 보기가 드물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보내주면 이목을 끌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유니크한 폰트인 '기러기체' 만드는법 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디오 청취율 순위  (0) 2020.04.08
젠리 조회자  (0) 2020.04.05
해병대 싸가  (0) 2020.04.03
트롯트신이떴다 재방송  (0) 2020.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