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젠리 조회자

category IT/인터넷 2020. 4. 5. 01:30


젠리 조회자


Zenly 는 친구와 가족의 소식을 알려주는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하지만 왕따 등 사생활 침해 문제도 있기 때문에 Zenly 측에서는 유령모드 라고 특별히 내 위치를 숨기는 기능을 제공한다. 위치정보를 공유하는 성격의 플랫폼은 아니지만 페이스북 메신저나 인스타그램 스토어의 경우에는 24시간 내에 게시물을 열람한 조회자 정보를 조회할 수가 있는 기능이 있다. 본 글에서는 '젠리 조회자' 를 확인할 수 있는지에 포커스를 맞춰 설명을 하는 내용글이다. 어떤 앱들을 보면 위치정보를 허용하라고 처음 실행시 나오는 앱들이 있다. Zenly 역시 그러한 앱에 해당이 되는 앱이다. 현재 위치를 GPS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적인 부분이 있을 수 있다.



Zenly 젠리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

가장 친한 친구의 경우에는? 별표시가 떠서 영혼의 단짝을 포함해 사용자의 가장 친한 친구가 프로필 페이지에 따로 표시가 된다. 그리고 가장 친한 친구 (별표시)가 되면 가장 친한 친구 중 하나를 누르면 사용자님의 친구의 우정에 대한 공유 가능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다. 가장 친한 친구 (별표시 모양 아이콘)이 뜨려면 조건은? 최소 3주 동안 같이 소통을 하고 지내면 된다고 한다. 그러면 별표 모양의 표시가 따로 생긴다. 하지만 젠리 조회자 확인은 불가능하다고 한다. 



Zenly의 또다른 특별한 기능으로는?

영혼의 단짝 이라고 하트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이 기능은 무엇이냐면? 영혼의 단짝에게는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전부이고, 서로 함께 보낸 시간 목록의 상위에 더 오래 머무를수록 사랑은 더 커진다고 한다. 영혼의 단짝 횟수는 매주 증가하지만 사용자의 영혼의 단짝이 있다면? 사용자의 가장 친한 친구 목록 위에 작은 하트 아이콘으로 표시된다고 한다. 특별한 의미를 주는 기능이지만, 이 역시 젠리 조회자 확인 등을 할 수는 없다.



많은 사람들이 SNS 상에서 친구, 다른사람이 내가 올린 게시물을 몇명이 봤고, 또 누가 봤는지에 대해 관심이 있다.

젠리 역시 조회자 확인에 대한 부분에 관심이 많은데~ 고객센터에서도 아래와 같은 질문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누가 내 위치를 조 회 했는지 알 수 있나요?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는



어떤 친구가 회원의 위치를 조 회 했는지는 현재로서는 알 방법이 없다라는 결론을 준다. 하지만! 회원의 위치가 조 회 된 총 횟수와 위치를 조회한 친구들의 수는 '감시 건수' 눈모양 아이콘에 표시된 숫자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은 있다고 한다. 퍼펙트한 질문에 대답은 아니지만 그냥 디테일하게 알아볼 수는 없고 대략적으로 몇명이 내 위치를 조 회 했구나 정도만 알 수 있는것이다.



페이스북 메신저 스토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의 경우를 보면 24시간내에 누가 내 글을 열람했는지 조 회 할 수가 있다. Zenly 에서는 게시글이 아니라 위치정보 이기 때문에 '감시 건수' 기능을 이용하면? 친구들이 지난 24시간 동안 회원의 위치를 조회한 횟수 (빈도수)를 확인할 수는 있다고 한다. 해당 눈모양 '감시 건수' 기능은 친구들의 수가 만약 3명을 초과하게 된다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숫자로만 공개가 된다고 한다. 



이 숫자는 회원의 지도 핀이 친구들의 지도에서 중앙 또는 거의 중앙에 위치할 때 올라가게 된다고 한다. 다만 친 구 들이 지도를 확대하거나 회원이 지도 핀을 클릭하는 것은 숫자에 영향을 및지 않는다고 한다. 조건은? 친 구 들이 회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을 때만 숫자가 올라가게 된다고 한다. 이 조회수는 모든 친 구 들이 조회한 횟수의 총합이기 때문에 누가 조회를 했는지 세밀한 정보는 알 수가 없다.



Zenly 에서 감시 건수 기능을 이용해 종합적인 조 회 수 빈도는 확인할 수 있지만

특정 사용자의 회원의 위 치 정보를 몇 번을 조 회 했는지 여부, 구체적인 상세정보는 프라이버시상 제공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젠리 에서는 투명모드 라는 기능이 있는데~

세가지 기능이 있다. 보통 상태일때는 투명 모드이고, 안개 모드를 하면? 대략적인 회원 의 위 치 를 친구들에게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또한 정확하지 않은 정보라 할 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젠리 의 얼음 모드 를 설정시에는? 이전에 공유된 내 위 치 를 볼 수 있으나 위 치 정보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을 다른 비유를 하자면? 영화속에서 해커가 모니터를 하는 통제실을 해킹해 동일한 화면을 띄워져 감시카메라에서는 이전의 시간의 화면만 계속 잡히게 된다. 감시자 입장에서는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을 감지하게 되는것과 같다고 볼 수 있다. 프라이버를 보호하기 위한 기능으로 얼음모드, 안개모드 설정이 있고, 감시 건수 기능이 있더라도 이 역시 프라이버시 때문에 토탈한 빈도수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젠리 조회자 를 확인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젠리 조회자' 를 확인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상세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머 와이즈 답지  (0) 2020.04.09
라디오 청취율 순위  (0) 2020.04.08
기러기체  (0) 2020.04.04
해병대 싸가  (0) 2020.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