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음넷 바로가기

category IT/인터넷 2020. 4. 10. 01:30


다음넷 바로가기


Google 을 제외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검색엔진 포털로는 대표할 수 있는 곳이 (네이버, 다 음 넷, 네이트, ZUM줌)이 있다. 그중에 역사로 봤을때 가장 오래된 포털은 daum.net 다음넷 이다. 1995년 2월 12일에 개설해 초창기에는 영화 웹진 서비스, 여행 정보 서비스, 한메일넷 등 각종 사업을 벌였는데 1997년에 무료메일로 유명한 '한메일넷'을 오픈하면서 검색서비스도 도입해 본격적으로 성장을 했다. 요즘 젊으신 분들은 다 음 넷 이라는 이름이 익숙하게 들리지 않을 꺼라 생각이 되지만 예전에는 hanmail.net 메일 서비스를 사용해오시던 분들은 모두 'daumnet' 이라고 부른다. 본 글은 '다음넷 바로가기' 접속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는 가비아나 카페24 등에 가보면 아직도 인기 있는 도메인 주소 중에서 (com, net) 그리고 국가 도메인 (KR) 등 주요 도메인으로 사용되고 있다. Daum.net 역시 동일한데, 다음쩜넷 이지만 그냥 쩜을 빼고 '다 음 넷' 이라고 부른다. 국내에 네이트, zum, 네이버 등 여러 포털들이 있지만 역사에서도 밀리지 않고, 메일 서비스는 한메일 때부터 N포털 보다 더 유명했고, daum 카페, 뉴스, 웹툰 등 서비스들이 daumnet 을 대표하는 서비스들이다. 최근에는 카카오가 인수를 하면서 hanmail 한메일 이름도 사라지고 포털 이름은 다음넷 이지만 주요 서비스는 카카오계열 이름이 붙는다. (카카오택시, 카카오맵)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앱들이 카카오로 시작된다. 



다음넷 바로가기 를 하면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url 주소에 daum.net 를 입력하거나 링크 를 이용해 바로접속 할 수가 있다. 더 쉬운 방법은?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daum.net 주소를 입력해 두면 시작시 다음넷 에서 시작할 수 있다. 또다른 방법이라면? 위와 같이 포털 좌측 상단에 있는 즐겨찾기를 해놓으면 다른 포털을 이용하면서 뉴스나 웹툰, 게임 등을 즐길때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Naver 포털에서 사진과 같이 다음넷 이라고 검색을 하면?

웹사이트에 검색결과로 나오는 것은? Daum 과 Daum Mail 이고, 연관검색어로는? hanmail.net 한메일 등이 나온다. 예전부터 hanmail이 대박이 나서 한메일 로 더 유명했고, 포털서비스를 그 후에 시작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한메일 = 다 음 넷 같은 곳인데, 다른곳이었나?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 위 사진에 웹사이트 검색결과로 나오는 항목으로 보면? 한메일, 웹툰, 스포츠, 연예, 서비스전체보기 순으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주요 서비스 항목이 나온다.



다음넷 바로가기 또다른 방법으로는?

ZUM 줌 포털에서 '다음넷' 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다음넷 바로가기 를 할 수가 있다.

옆에 url 주소를 입력하거나 다 음 을 클릭하면 된다.



국내 검색엔진이 아닌 해외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메타검색 엔진으로 Google 구글 에서도

daum.net 이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하면? 결과로 영문으로 검색하면 영문으로 나온다. Daum.net 다음넷 바로가기 주소가 나온다.



한글로 '다음넷' 으로 검색하면?

영문이름으로 Daum 이라고 바로가기 가 나온다. 



모바일에서는 다음넷 바로가기 를 할 것 없이 링크 주소에 들어가면? 바로가기를 할 것도 없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iOS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은? Google Play Store에서 DAUM 앱을 설치 하면 별도의 다 음 넷 바 로 가 기 또는 즐찾(즐겨찾기)를 하지 않아도 포털내에서 바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다음넷 바로가기' 접속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로수 구인구직  (0) 2020.04.14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0) 2020.04.12
그래머 와이즈 답지  (0) 2020.04.09
라디오 청취율 순위  (0) 2020.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