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메 미리보기

category IT/페이스북 2020. 4. 13. 01:52


페메 미리보기


facebook messenger 줄여서 페메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새로운 소식이 왔을때 알려주는 알림 기능 중 미리보기 가 표시가 된다. 본 글은 '페메 미리보기' 기능에 대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에서 각각 설정법 및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확실히 기능적인 면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이 설정할 수 있는 기 능 면이 많지만, 간단 심플한 기 능은 아이폰용 페이스북메신저 preview 가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좋게, 나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친구가 facebook messenger 로 새로운 메시지를 보냈을때

내 휴대폰의 상태에 따라, 방해금지 모드의 경우에는 이런 알람 을 받지 않기 때문에 아무런 화면에 뜨지 않는것을 볼 수 있는데, 방해금지 모드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일반적인 폰에서는? 페메 미리보기 설정을 하려면? 먼저 아이폰 환경에서 설정법이다.



앱 디자인은 iOS 나 Android나 별차이가 없다

Messenger 앱을 실행 후 



페메 미리보기 설 정을 위해서는?

왼쪽 최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에 들어가야 한다.



기본 설 정 아래에 있는 '알림 및 소리' 항목에 들어간다.



아이폰 페메 미리보기 를 할 경우에는?

미리 보기 표시 항목에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고, 방해금지 모드, 에어플레인 모드가 아니라면 화면에 잠깐 떳다가 사라질 것이다.



또다른 셋팅 방법으로는?

톱니바퀴의 설정에서도 아이폰 페메 미리보기 를 관리할 수 있다.



설정에 들어가자마자 Messenger 앱을 찾아 클릭을 하면?



사진, 카메라, Siri 및 검색, 알림,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셀룰러 데이터 항목이 있는데

이중에서 알림 항목에 들어가야 한다.



새로운 아 이 폰 iPhone 11, iPhone X, iPhone 11 pro, + plus , XS, XR MAX, 등 iOS 13이 설치되어 있는 폰에서는?

배너 스타일이라고 해서 위와 같이 페메 미리보기 가 뜨는 화면을 설정할 수가 있다. 또한 옵션에서 표시를 할 것인지, 안할것인지 잠겨있지 않을때 만 보여줄 지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사용자화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기능인

챗헤드 는? facebook messenger Preview 끝판왕 기 능 이라 할 수 있다. iPhone 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것도 유일한 점인 것 같고, 카카오톡 처럼 1사라짐 숫자로 상대방이 내 메시지를 읽었는지 여부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페메 미리보기 기능 끝판왕인 쳇헤드는 위 사진과 같이

친구의 프사 아이콘이 화면ㄴ에 뜨면서 프리뷰 Preview 가 보여준다. 아이폰의 푸시알림과는 차원이 다른기능이다. 재미있는것은? 이 쳇헤드 동그라미 아이콘을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이동을 시킬 수 있고, 끄기 할 수도 있고, 카카오톡 처럼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도 가능하고, 스토리도 바로 볼 수가 있다는 점이다.



페메 미리보기 는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 보다 기능적인 면에서 훨씬 편하다고 할 수 있다.

쳇헤드 기 능 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렇고 아이폰의 푸시알림 처럼 잠깐 떴다가 내용이 사라지는것이 아니라 그냥 아이콘에 불이 들어와있고, 메시지 확인도 더 편리하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용을 읽을 수 있다. 페메 미리보기 의 끝판왕 기능이다.



친구 프사 아이콘을 클릭 후 세개의 점을 클릭후 Messenger에서 열기 를 누르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챗 헤드 에서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된다.



facebook messenger Preview 기 능 면에서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보다 나은점이 있다면? 챗헤드 사용도 그렇고, 빠른 설정창에서 톱니바퀴 설정에 들어가면?



연결, 소리 및 진동, 디스플레이 등 여러 항목이 있는데~

이중에서 '알림' 항목에 들어간다.



방해 금지 아래에 있는 '최근에 알림 보낸 앱'에 보면

보다 빠르게 Facebook Messenger 앱을 찾을 수 있는데~ 손가락으로 앱을 클릭하면?



페메 미리보기 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화면이 바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면?



위에 사진에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세가지 항목이 페메 미리보기 와 관련되는 항목인데~

알림 받기는 일단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하고, 챗 헤드 기능은 Facebook Messenger 알림의 끝판왕 기능이다.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안드로이드 에서만 가능한 알림 기 능 이라 애착이 간다. 마지막으로 앱 알림 상세설정 항목에 들어가면?



아이폰 보다 더 페메 미리보기 관련해서 설정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알림 미리 보기 를 설정하게 되면? 이름과 메시지 표시가 나타나고, 바로 아래에 있는 LED 점멸 표시 항목도 설정을 할 수가 있다. 챗해드 기능 하나만으로도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가 Preview 알림 기능으로는 더 우세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지금까지 '페메 미리보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각각 설정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불꽃효과  (1) 2020.12.11
페메 잠금  (0) 2020.11.21
페북 댓글 숨기기  (0) 2020.03.25
페메 현활 오류  (0) 2020.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