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메 불꽃효과

category IT/페이스북 2020. 12. 11. 21:46


페메 불꽃효과


facebook messenger 은 젊은층 사용자들의 채팅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4가지 다양한 효과를 제공한다. (사랑 하트, 폭죽 축하, 불꽃, 선물상자)이다. 기존에 이모티콘, GIF 움짤 이미지 등으로도 친구, 이성과의 대화에서 채팅시에 재미, 감정표현을 할 수가 있었지만, 이번에 추가된 페이스북 메신저 효과 보내기 네 가지의 effect 를 통해 이모티콘으로 전달할 수 없는 감정표현을 좀 더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본 글에서는 '페메 불꽃효과' 사랑 하트, 폭죽, 축하, 선물상자 effet 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일상에서 채팅 앱은 필수불가결 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새로운 사실, 정보등을 내 인맥 네트워크가 형성된 단톡방에서 정보공유를 할 수 있고, 1:1간 메시지에서는? gif 움짤 이미지, 동영상을 좀 더 쉽게 보낼 수 있는 페메를 이용하게 된다. 최근에 메세지 안보내짐, 로그인 오류 등 각종 이슈가 있었지만, 인스타그램(instagram)과의 호환성, 공유 등이 쉬워서 인스타를 하는 유저들은 facebook messenger 플랫폼을 함께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일상에서 채팅의 재미를 더해주는 facebook Messenger 

새로운 기능 - 페메 불꽃효과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Messneger 앱을 실행시킨다.



사용법은 사실 별것 없다.

기존 채팅시 이모티콘, Gif 를 보낼때와 큰 차이는 없지만 



페메 불꽃효과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과 보내는 방식이 조금 다르다는 차이가 있다. 일반적인? 채팅시 이모티콘, gif를 첨부할때 화면이다. 문장 + 이모티콘을 보내는 경우도 있지만, 이모티콘 따로, 텍스트 따로 보내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텍스트가 들어가있지 않고, 키보드 입력창에서 웃고있는 스마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도구는?

스티커와 GIF (움짤) 이 나온다. 



페메 불꽃효과 , 사랑 하트 effet 를 보내기 위해서는?

일반 스티커, 이모티콘, gif를 보낼때와 다르게 사진과 같이 텍스트 문구를 먼저 입력한 후 '페메 사랑 하트 효과'라고 입력을 했다. 그러면? 웃고있는 스마일 이모티콘이 사라지고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생긴다. 클릭을 하면?



텍스트 문구를 입력하지 않았을때와 다른 화면이 나온다.

원래는 스티커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었지만, 텍스트 문구를 입력 후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효과 보내기가 나온다. 총 4가지 종류의 이펙트가 있다. (하트, 폭죽, 불꽃, 선물상자) 이다. 하트 사랑 효과를 보내려면? 첫번째 하트를 선택하면 된다.



친구에게 보내면?

이렇게 하트, 사랑 가득한 텍스트가 보내진다. 친구 입장에서 이 메세지를 클릭하게되면? 하트가 더 커진다. effet 이기 떄문에, 짧은 액션이 있다. 그렇다고해서 gif 처럼 움짤과는 유사해보이지만 차이가 있다. 너무 움직임이 과하지도 않고, 그냥 무난한 편이다.



이번에는 축하, 폭죽 이펙트를 보내기 해봣다.

두번째 위치에 있는 effet이다.



축하, 폭죽 이펙트를 클릭하게되면?

이렇게 생일이었을때 폭죽과 같은 애니메이션이 재생이 된다. 네가지 효과 중에 과한 편이다.



페메 불꽃효과 보내기를 하려면?

텍스트를 먼저 입력후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세번째 위치에 있는 불꽃 Fire 파이어 effet를 선택하면 된다. 사진과 같이 활활 불타오르네 느낌이다. 대화시 ex) 나 필 받았어. 꼭 합격하고야 말테다. 사랑의 파이어, 열정!, 반드시 붙는다!. 


등 메세제를 표현할때 사용하면 아주 좋을것 같다.



마지막 페메 선물상자 를

텍스트 입력 후 돋보기 모양을 클릭시 나오는 effet 에서 네번째 위치에 있는 이팩트는? 선물상자 이다. 포장되어 있는 선물상자인데 - 리본까지 정성스럽게 포장이 되어 있는 선물상자이다.



보내기를 하면?

선물포장을 열어보기 전까지는 이런 모습 그대로이지만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선물상자 안에 있는 숨겨진 텍스트가 공개가 된다. 생일일때, 기념일 일때, 긴 문장 등을 적은다음 선물상자 효과 를 보낸다면? 친구, 이성친구가 이 선물상자에 담겨있는 메세지, 내용을 읽고 감동을 받을 것이다. 4가지 이팩트중 가장 쓰임이 많을것 같고, 신박한 이펙트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페메 불꽃효과' 사랑 하트, 축하 폭죽, fire, 선물상자 effet 보내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1) 2023.04.29
페이스북 검색기록 삭제 해보자  (0) 2023.04.20
페메 잠금  (0) 2020.11.21
페메 미리보기  (0) 2020.04.13